우선 다들 알다시피 군단 부죽은 거의 최고 존엄까지 올라갔다가

오늘 역병관련해서 여러 너프를 크게 맞긴했네요

근데 너프되서 막 고흑이나 조드하고 전장딜 1위 다툰다는 소리에 놀래서 접속하고 

본격 딜딸을 몇판해봤습니다

결과는...



여전히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1억6천만 딜..

참고로 아군이 노힐러고 상대는 복술포함 2힐조합이라 압도적으로 화력이 발리는 판이었고..(다행이 이김)

거기다 고흑2명에 암사조합이라 화력이 대단히 뛰어나서 아군이 형편없이 밀렸습니다만..

여전히 타클래스는 아래에 설명할 부죽의 유틸과 전장 존재감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일단 지금 부죽은 너프전에는 제대로 운영하는 사람이 하면 군단 전장에서 6인분의 딜을 하는 괴물이었고

너프후 이젠 한 3~4인분은 할수있지 않을까 싶은 수준으로 내려오긴 했습니다

우선 군단 부죽은 트리에 따라서 진짜 말그대로 케릭이 바뀌는 수준으로 사용법이 변하는 케릭이 됐습니다

1:1듀얼용, 투기장용, 전장용, 레이드용 다 각자 특성이 시너지가 다양해서 정말로 다양한 조합을 연구하고

적용할수 있는 상태가 됐습니다..

갠적으로 정말정말 재미있는 케릭이 됐는데..


실제 군단의 부죽은 드군이나 지난 와우의 죽기의 고질병인 드리블을 당하는 발고자에서..

이젠 드리블을 치는 원거리 마검사가 될수도 있는 상황으로까지 진화했습니다..

트리부터 설명하고 살펴보겠습니다

1.특성트리 ( 아래 스샷은 전장용 추천 변태트리이기도 합니다 설명 포함 )



첫번째 특성줄 

모두 섬기리라



이특성은 펫을 2마리를 보유하게 됩니다.. 구울뿐만아니라 원거리 활쏘는 해골아처를 소환하게 되는데

이 아처는 세밀한 컨트롤이나 조종은 불가하나 내가 공격하는 대상에 대한 어택과 따르기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즉..방당 2~3만의 딜을 해주는 작은 해골소환수 하나가 추가되는 트리죠

거기다가 이 특성의 특징은 펫이 죽었을때 대기 쿨다운이 돌지 않게 합니다

즉. 누군가 부죽 펫을 열라패서죽였다면 바로 펫부활이 가능하게 해주는 트리라는 이야깁니다

혹여 상대방 부죽이 펫2마리를 끌구다닌다.. 그럼 펫을 죽여도 의미가 없다는 소리가 되겠죠


상처폭발


군단의 부죽은 딜링 방식이 고름 디버프에 아주큰 영향을 받습니다..

이 특성은 이 고름디버프가 터질시의 데미지를 50프로 증가하면서 주변에 광역피해까지 주게하는 특성입니다

이특성은 부죽의 유물무기 대재앙과 시너지가 상당히 훌륭한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부죽은 고름의 일격이나 아래 특성에서 설명할 구울의 기본공격에서 고름디법을 상대에게 쌓고

이걸 스격등으로 가격할때 스격뎀지+고름디법1개터지는 데미지해서 데미지를 주게 되는데

부죽의 유물무기는 이 고름디법을 한꺼번에 다 터트립니다..

즉 최대 8개쌓아지는 고름디법을 한번에 터트리는 부죽의 한방기나 다름없는 유물무기의 딜이

이특성을 찍어주면 상당히 증가한다는 소리죠...  지금 버전은 부죽의 유물무기 딜이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이 특성은 상당히 훌륭한 선택이 될수가 있습니다.. 또한 pve사냥시에 일정부분 광딜이 되는것이죠

스격한방이 고름터트리면서 주변에 광역으로 들어가게 해주는 사냥용으로도 좋은 특성이 되겠습니다


칠흑역병


이 특성을 찍는 사람은 저밖에 본적이 없네요... (아직까지는.. )

이특성은 실제 21초에 달하는 악성역병 도트가 그 총뎀을 10.5초에 넣게 변화시킵니다

즉.. 데미지를 주는 시간이 짧아진다는 소리죠..헌데.. 

그럼 도트시간이 10초짜리라서 너무짧은거 아님? 이렇게 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부죽들이 이특성을 버리곤 하는데...

pvp특성과 다양한 특성들과 합쳐지면 이건 어마어마한 시너지로 변하게 됩니다..

부죽의 pvp특성중 아래 설명하겠지만 도트가 해제되거나 끝나면 슬라임을 생산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 슬라임은 생성되면 주변에 광역 피해를 오라형태로 주면서 상대방의 이속을 50프로 감속시킵니다..

하여 이게 실제로 전장에서 우글우글 생성되면 상대방은 아주 그냥 얼덫위에서 싸우는것과 다를바가 없어지면서

작은 피해지면 지속적인 피해도 입게 되죠.. 

하여 군단의 부죽은 특성을 찍기에 따라서 역병을 해제하면 그래? 뭐 잘했어~ 이러면서 상대와 싸울수도 있는

상황을 만듭니다.. 하여 전장에서는 칠흑의역병 강추천 합니다 

상대방으로 하여금 이속감소50프로를 달고 살면서 싸우기를 강제 하기에.. (부정한 돌연변이+쇠약과 시너지-0-)b


두번째 특성줄

전염병


피소가 없어졌습니다.. 대신 이런 특성에 전염병이라는 요상한게 생겼죠..

그런데 놀랍게도 이 스킬의 범위는 무려 100미텁니다 100미터...,;;

사실상 전장 부죽딜딸의 코어스킬 2가지중 하나이며

이 스킬때문에 상대방은 부죽을 죽이기 전까지는 부죽의 마수에서 벗어날수가 없습니다

악성역병에 걸려있다면 부죽은 상대방에게 100미터 뒤에서 룬1개로 데미지 스킬을 줄수가 있다는 소리죠..

즉, 전장에서 온 사방에 악성역병을 걸어둔채 자신의 주변 100미터 안에 그 역병에 걸려있는 대상은

전염병 사용즉시 즉뎀+주변에 광뎀을 주게 된다는 소립니다.. 


전염성 고름


설명 그대롭니다 고름 디법을 6개터트릴때 보너스로 룬1개를 회복시켜줍니다 (원래 4개였는데 개너프먹은.. )


황폐의 룬무기


쿨기이면서 기본공격이 고름디법을 묻히게 합니다 이 특성은 1:1상황이나 

룬2개먹는 고름일격을 쓰기에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빠르게 고름을 중첩시키고 유물무기로 이어지는

핵딜을 넣을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만... 솔직히 앞의 두 특성에 비해서 그다지 메리트는 없습니다



세번째 특성줄

부정의 광기


부광은 뭐 pve에서는 많이 쓰입니다만 ( 이역시 특성조합으로 훌륭한 시너지가 가능 ) 

이 라인에 뒤에 나올 할퀴는 어둠이라는 갓특성 때문에 많이 고평가 받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징벌자


기본적으로 크리율이 높다면 굉장히 고효율을 보여줄 특성입니다

아마 스펙이 높아지고 크리가 많이 받쳐준다면 강력한 딜을 가지게 해주겠지만 역시 할퀴는 어둠에비해서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할퀴는 어둠..


아 별표5개... 

블리자드가 돌았어~ 또는 갓특성으로 정의 하면 되겠습니다

스격이라는 근딜공격을 무려 30미터 원거리 검기로 만들어 줍니다.. 

거기다가 물리딜이 아니라 암뎀, 즉 마뎀 판정으로 해주기 때문에..

회피나 무막이나 무시하고 팍팍 박혀들어갑니다..

이특성 때문에 부죽이 상대를 드리블도 하고 전장에서 원거리에서 공격하고 할퀴는 어둠 날리면서

원딜처럼 싸우면서 핵딜도 가능한.. 만능의 특성이 되겠습니다

단순히 30미터 원거리 스격이 아니라 스킬의 데미지 형태를 바꾸기 때문에..

마뎀이라는 장점을 익히 아시는분들이 많을텐데 ..이건 한술 더뜨는것이죠


무려 드군에서 징기가 가지고 있던 최후의 선고조차도 마뎀이 되면서 살짝 사거리 증가했기에

굉장히 사랑받은 특성인데... 이건뭐 ..-_- .. 거리가 30미터 허미..

아래에 나올 펫이 고름쌓아주는 특성을 찍을경우 상대를 드리블치면서

펫이 고름쌓아주고 죽기는 원거리에서 할퀴는 어둠으로 고름터지는 딜까지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정말로 갓특성 되겠습니다

거기다가 부죽의 군단 특화는 암흑공격력 증가입니다..

즉.. 스격의 경우보다 이 할퀴는 어둠의경우 특화를 100프로 받아서 특화빨이 더 잘받는 스킬이라는 이야깁니다..

왜 갓인지 이해가 가실겁니다



썩은 위액누더기 골램...


이특성은 구울을 골렘으로 바꿔줍니다..기본적으로 더강력하기도 하지만 이 특성을 찍을경우

완전히 다른 펫스킬이 생기는데 바로...갈고리라는 펫용 죽손이 생깁니다 (갈고리 쿨 30초)

거기다가 이 골렘은 어둠의 변신 사용시 갈고리 스킬이 강화되서 갈고리로 죽손당한 상대가2초이불이 걸립니다

거기다가 기존구울처럼 스턴또한 보유하고 있고요..

한마디로 이 골렘은 위에 할퀴는 어둠을 찍은 죽기와 아주 궁합이 좋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죽기가 상대방을 얼결과 할퀴는 어둠으로 패면서 망령걸음(자축)등으로 거리를 벌리고

싸울때 상대뒤에 골렘이 붙어서 때리게 됩니다

그런데 상대방이 풍운이라고 칩시다

풍운이 비룡차기나 구르기로 드리블치는 죽기에게 붙으려고 할때

갈고리로 다시 잡아 당겨 버리면 상대방이 거리를 좁히기 어려워 집니다

전사나 도적 풍운을 상대로 드리블이 가능해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골램이 갈고리로 잡아 당기는 컨을

익숙하게 하게 된다면 정말 왕년에 징기가 하던 아웃복싱 형태의 공격도 가능해진다는 소리죠..

펫을 강제로 이동시키고 그쪽으로 갈고리당겨서 끌어가버릴수도 있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전사가 드리블치는 저에게 영도했는데 갈고리로 끌고가면 아주 화내더군요 ㅋㅋ

단, 이특성을 찍으면 어질을 찍을수가 없습니다 매우 매우 안타깝죠..



어질

기존의 어질과 같습니다 활용법 역시 같습니다


쇠약한감염


앞의 두특성의 매력에 빠진 부죽들이 버린는 특성이지만

전 개인적으로 이특성이야말로 전장의 사신  부죽을 완성시킨 미친 op특성이라고 하겠습니다

전장한정으로 별을 준다면 10개짜리 특성입니다..

이 특성은 전장에서 상대방으로 하여금 저 부죽새끼를 죽여버려야겠어! 하게 만드는 특성입니다

군단의 부죽은 기존의 질병을 퍼트리고 걸고 하는 스킬들이 통합되어 돌발역병이 완전히 변화했습니다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기존의 죽기는 얼손 역격등으로 도트를 걸었지만 군단의 부죽은 단하나

이 돌발역병을 룬1개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 돌발역병에 걸린 상대는 자기포함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악성역병을 퍼트립니다

즉, 기존의 질병을 퍼트리던 역할을 하던 전염병이나 피소같은게 완전히 삭제되서

저 스킬안에 다 통합되면서 업글이 됐다는 소립니다..

상대방이 뭉쳐있는 곳에 돌발역병을 걸어버리면 거기있는 모두가 악성역병에 걸려버립니다

악성역병은 달랑 1~3만사이의 돗뎀을 주지만.. 공격시 30프로 확률로 악성폭발이라는 추가뎀을 퍽퍽 주기땜에

단일도트로는 고흑의 도트에 못지않은 강력한 도틉니다 

거기다가 위에 설명한 칠흑의 역병을 찍는 경우 악성역병의 총뎀을 주는 시간이 10.5초로 짧아지기 때문에...

대단히 강력한 도트가 되는겁니다..

하여 쇠약의 감염을 찍은 부죽이 30미터 뒤에서 악성역병을 여기저기 걸어대면

그 부죽 주변에 덫이 깔린것과 다를바가 없는 사태가 벌어지고

이후 설명할 pvp특성의 병균 확산과 조합이 되면..

말그대로 부죽근방 40미터안은 지워지지 않는 이감 지옥+ 강력한 도트공격 지역이 된다는 소립니다

이 40미터 지옥을 탈출한 상대에게는 사거리 100미터짜리 전염병을 선물해주기도 합니다.. ^^




5번째특성줄

주문포식자


대마보를 10초간 유지하게 하는 안티 매직의 특성입니다

실제 캐스터상대로 매우 강력하며 전장에서 굉장히 유용합니다 주로찍는 특성이 되겠죠

다만 1:1듀얼의 경우는 이줄의 두번째 특성인 시체방패를 구울의 방벽과 같이 활용해서 더 효율적으로 쓸수 있습니다


시체방패


이 특성은 쿨이1분이면서 무려 받는 뎀지의 90프로를 펫에 이전해주는 악독한 방어특성입니다

문제는 .. 펫의 피가 본체보다 높지않다는 사실인데 ..하지만 이 부분은 

펫의 스킬인 웅크리기나 보호의담즙(45초쿨 펫이받는피해50프로 감소)등을 매크로로 같이써서

고효율의 생존기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따지고 보면 1분쿨짜리 무적기와 다를바가 없습니다

다만.. 시체방패사용중 펫이 죽으면

위에 언급했던 펫 부활에 쿨을 없에주는 특성을 찍어도 펫소환30초 쿨이 걸리게 되기 때문에

최후의 생존기로 쓰거나 할경우 활용하게 되겠습니다

실상 1:1에서 생존이 약한 부죽의 생존을 보충해주는 특성이라고 보셔도 무방하며 쓰기에 따라서

주문포식자와 시체방패 둘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겠습니다


배회하는 망령


네 쓰레기 감사.. (레이드나 인던에서 달리기용으로 쓰는거말고는 쓰일일 없습니다 )


여섯번쨋줄 

암흑주입 

군단에서의 펫변신은 쿨깁니다 1분쿨에 유물특성까지해서 펫변신이 26초 유지가 됩니다

헌데 이걸찍어주면 그 쿨기쿨을 죽고를쓰면서 줄일수가 있습니다만...

이줄의 다른 두가지 특성이 특출나기 때문에 거의 버려지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레이드에서는 선택에 고민을 해볼 필요도 있는 특성이네요


괴사 


군단 부죽의 유물특성에는 이런 특성이 있습니다


(원래는 50퍼였는데 개너프 ㅠㅠ)

이 유물특성이 괴사와 합쳐지면 한층더 강력한 스킬이 되는겁니다

즉, 군단의 부죽은 스격스격질을 하는게 아니라

죽고 스격 죽고 스격을 해야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딜이 됩니다 딜차이 많이 큽니다

드군시절 버릇못버린 죽기들은 그냥 죽고죽고죽고! 스격스격스격!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특성이나 유물의 특성때문에 군단 부죽은 죽고 스격이 형제처럼 붙어있어야 되겠습니다


감염된 발톱



펫의 공격에 고름디법을 확률로 발라줍니다

50프로였을당시 그냥 고정특성이다 라고 해도 될정도였지만 너프됐죠35프로로...

지금역시 갠적으로는 거의 고정비슷합니다..

애초에 고름디법을 걸기위해서는 부죽이 몸소 고름일격을 먹이든가해야되지만

이 특성때문에 원거리에서 드리블치면서 펫이 고름을 발라주기 때문에...

이특성은 원거리형 부죽을 하거나 드리블치는 부죽을 하신다면 찍어주셔야 되는 특성이 되겠습니다


마지막 특성줄

어둠의 중재자


부죽 쿨딜의 정점 어둠의 중재자 발키립니다


이 특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룬마력을 풀로 모아서 공격하게되면

발키리의 증뎀이 100퍼를 상회하게 됩니다

즉... 지금 군단에서 이 발키리의 최선의 딜상태로 딜을 해보면

발키리 평타가 약 15만~20만나옵니다 크리로 40만을 넘겨보기도 했습니다..

말그대로 정말 15초동안 강력한 원딜을 소환하게 되는것인데

참고로 이녀석은 공포매즈도 안먹습니다...  매우 강한 쿨기죠..

다만.. 가고일은 무려40초를 같이 싸워주는데 발키리는 15초 싸우고 집에 가버립니다..

즉, 얼방이나 무적이나 다양한 상존기를 쓰는 상대에게 오히려 가고일보다 못한 경우도 보여주게 되기 때문에..

사용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가고일 뽑는거보고 상대가 살짝 도망갔다가 얼방! 해버리면 가고일은 한대도 못치고 집에 가기도 하기 때문에 -_-;;

가고일유지 40초냐 짧지만 강한 발키리15초냐 선택을 신중히 해야겠죠..


파멸..


이특성 정말로 훌륭한 특성입니다

죽부가 파멸로 대체되는데 이 파멸틱당 부죽의 특화가 200씩 최대 2000증가합니다 와우!~

거기다가 이 파멸위에있는 대상은 스격이나 할퀴는 어둠이 광역으로 다 적용되기 땜에

pve에서는 거의 필수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갠적으로 어둠의 중재자보다 이쪽을 선호합니다 활용하기에 따라서 

전장에서 핵도트를 만들어주고 강력한 딜을 보장해주는 쿨도 30초짜리라 매우 훌륭한 특성입니다



영혼수확자(영쐐)


마격이었던 영쐐와 같은 아이콘이지만 내용은 다릅니다

이스킬에 걸린 대상의 고름디버프가 터질때마다 1개당 7퍼씩 총 21퍼의 가속을 부죽에게 부여합니다

즉, 데미지를 주면서 디버프를 걸고 그 디법이 있는 대상이 고름이 터질때 15초간 가속을 최대 21퍼

가져올수 있다는것이죠

아시다시피 부죽은 가속이 오르면 룬도 빨리 돌아옵니다 즉, 꾸준딜과 강력한 근접싸움을 할 자신이 있다면

이역시 생각해볼 특성입니다

사실 마지막 특성 3가지는 다 개성이 있어서 어떤걸 선택해도 틀린게 아닙니다

다만... 전장에서는 파멸이 좀더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2.pvp특성..

아 초초초장문이라 길고 기네요 여기까지 벌써 2시간소용 ㅎㄷㅎㄷ.. 그래도 근성으로 설명들어갑니다



pvp특성입니다

pvp에서만 적용되는 특성이라 pvp유저라면 한번더 살펴야 되는것이고

특히나 위의 특성과 앞에 설명했던 특성이 조합이 된다면 엄청난 위력을 보여줍니다

특히 젤 처음 올린 특성과 이 pvp특성이 결합하면 부죽은 40미터 범위의 이동하는 빙덫+죽음과부패

이정도로 정의할수 있겠습니다..


첫번째 특성줄

검투사의 메달

 

기본적인 지금의 급장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지금과 같은 급장을 쓸수있습니다 ( 부가효과같은건 없고 장신구도 아님 )


상황적응


5초이상의 매즈시 급장을 자동으로쓰게 해버리면서 쿨은1분이 되게 됩니다..

이건 죽기같은 클래스가 제법 많이 씁니다

극단적으로 긴 매즈를 바로 풀어버리고 다음 스턴같은건 얼인이나 대마보 등으로 대응하겠다거나

인간의 종특이나 포세이큰의 종특등과 시너지를 보여줄수있기에 1분쿨이라는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은

찍고 사용도 합니다.. 다만 글쌔요 전장에서는 눈먼 매즈가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비추천하고

아는 사람들과 다양한 조합으로 시도해볼 가치가 있는 특성입니다  

오토급장이 되버리는 대신에 쿨1분이 되는 ....종족이나 클래스에 따라서 쓰임이 있는 특성이네요


가혹함


뭐 쓰레깁니다...이거찍으면 급장이 없어요..;;


두번쨋줄

강인함 


힐러가 있는 조합이라면 대단히 쓰임이 좋은 특성입니다

체력의 80프로 이상이 있다면 뎀감20프로를 달고 있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누군가가 힐을 해주거나 할수가 있는 상황이라면 분명히 훌륭한 특성입니다


방어강화


피통이 10프로 증가합니다 투기장이나 전장에서는 케릭터들이 이걸찍고 안찍고에 따라서 수십만 차이가 나기에..

찍어볼법은 한 특성입니다 괜찮은 특성..


응수


역시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만...1:1에서 밀리끼리 개싸움할때나 쓰거나하지 실제로

그다지 좋은 효용을 느끼지는 못하는 특성입니다

앞의 두가지에 비해서 많이 쳐진다고 보입니다


세번째줄

시체색




상당히 훌륭합니다 강력한 마법공격이 뜬금 강력한 도트로 변화되기도 하지만..역시나

즉뎀보다 돗뎀받는게 좋겠죠..거기다가 대마보로 씹을수도 있으니 죽기에겐 유용한 선택입니다


어둠복제


어복입니다 기존과 같습니다 


대마법지대


기존의 일정량 흡수와 다르게 이번엔 받는 주문피해를 일정시간 60퍼나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아군에게 지원기가 없는 부죽에겐 투기장에서 유용한 특성이 됩니다

상대가 핵폭탄급 마딜인 냉법(지금은 너프됐지만)이나 파흑같은 클래스등이고

아군 딜러나 힐러가 열라 맞고 있다 우리가 마뎀에 취약하다 싶을때

죽부깔듯이 쓸수가 있기 때문에.. 굉장히 쓸모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괜찮은 선택입니다


네번째

부패의오라

자기주변 10미터내에 돗뎀을 줍니다

심정지 오라 

범위내의 상대방의 쿨기를 30퍼센트 느리게 돌아오게 합니다 10미터

강령술의 오라 



부죽의 경우 할퀴는 어둠등을찍으면 마뎀이 굉장히 비율적으로 높기 때문에 .. 8퍼증뎀이라면

쉽게 포기하기 어렵습니다 쓸모있는 특성입니다 오라는 다들 개성이 있어서 뭘 선택해도 틀린선택은 아닙니다

다만 도적같은 은신 클래스 상대로는 부패나 심정지오라를 쓰는쪽이 더 좋습니다 


다섯번째

지.하.열.병

회드 : 부죽님 왜그랬어요? 네? 말해보세요 왜그랬어요?

운무 : 부죽 형 왜그랬어요?

이렇게 말하게 만드는 특성입니다

정말 미친특성인데... 이특성은 타케릭터가 받는 힐 틱당 지하열병 뎀지를 먹여주는 특성입니다

간단하게 회드나 운무가 도트힐 여러게 감으면 그 틱마다 뎀지를 꼽아주는 훌륭한 특성이라는 소리죠

다만 고름디법이 있어야 될것이라는 단서가 붇기에

펫의 스킬이 고름디법을 걸어주는 특성을 찍었을시 효율이 배가 됩니다

지하열병을 찍었다면 고름디법을 다 쓸정도로 스격이나 할퀴는 어둠질을 하면 안됩니다

반드시 고름디법은 1개정돈 계속 유지가 될수있도록 관리해주면 강격과 더불어 상대힐러에게 

미친 부죽놈..이라는 소리를 듣게 해주는 특성이 됩니다


참고로 고흑같은 경우도 이걸찍은 부죽에겐 그냥 어버버버하다 터져버릴수도 있습니다

고흑의 생흡틱이나 생착이나 유물로인한 부패틱 회복등에 다 발동하기 때문에..

피빠는거만큼 딜이 들어오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_-..

이걸찍은 부죽이 고흑을 제대로 패버리면 고흑은 생존기 줄줄빠지다가 으앙 쥬금! 하게 됩니다..

또한 풍운역시 범장쓸시 회복틱받는 특성을 쓰거나 기물을써서 회복할때

특당 지하열병 뎀지가 회복되는 양보다 더 들어와서..

그냥 안티 힐을 지향하는 사기특성이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암흑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특화에 영향을 받고 그로인해서 만약에

파멸을 써서 특화가 2000증가한 부죽의 지하열병은...왠만한 힐은 다 씹어먹는 백뎀을 주니까..

강격과 더불어 같이 써줄시 단독으로 힐러를 터트려버릴수가 있는 위엄을 보여주게 되는것입니다

유의할점은 흥분해서 고름디법을 다날려버리지 않도록 1개는 남겨두는 센스를 보여줘야 된다는 점입니다


병균 확산


전장에서 부죽이 넘사벽의 우주딜을 뽑게 해주는 근원입니다 사기 사기 사기 사기 사기 특성입니다

단순히 딜이 문제가 아니라 

위에 언급했던 쇠약과 더불어서

말그대로 부죽이 전장가서 돌발역병만 누르고 다녀도

상대방은 미치고 환장하게 만들어버리는 특성입니다

돌발역병을 계속 주변에 뿌리면서 이걸 쇠약을 찍은 상태에서 쓰게 되면

상대는 부죽의 40미터 이내에서는 영원히 이감에 걸려있게 됩니다...

이감 풀자마자 부죽이 룬하나써서 또 돌발 누르고 있을텐데 그경우

악성역병이 병균확산 데미지를 받으면서 30프로 확률로 악성폭발까지 겸하게 되기 때문에

실제 너프전에는 병균확산 크리 14만에 악성폭발 7만뎀지를 광역으로 바바바박! 넣고 다녔을 정돈데

지금은 약 10만크리를 주고 악성폭발이 일어날경우 4~5만 추뎀이 있으니

역병피해 1~2만도트+ 병균확산7~10만 + 악성폭발(30프로 확률 3~5만)을 룬하나로

광역으로 심지어 모든 상대편에게 이감을 걸면서 줄수가 있는...

그냥 미친 ? 상태가 되는 겁니다

또한 상대가 뭉치거나 지나치게 흩어졌을 경우 전염병(사거리100미터)로 뎀지를 줄수도 있으며

돌발역병을 누를때마다 부죽의 40미터 이내의 역병적용 대상자들은 이감+병균확산 뎀지를 선물로 받게 되는것이죠..


이트리를 쓰게 되면 부죽은 원거리에서 온 사방에 돌발 돌발 돌발로 일단 도트 다걸고

모이는 룬마력을 죽고로 소모하면서 파멸깔고 특화뻥튀기 받고 다시 돌발 죽고 돌발 죽고 돌발 하면

상대방은 병균확산 데미지 + 이감 3초 무한 리필의 지옥속에서 싸워야 됩니다..

죽기를 죽이기 전에는 없어지지 않는 무한 이감의 지옥을 선물하게 되는 것이죠..-_-)b

즉..계속해서 역병이 걸려있는 모든 상대방 케릭터에게 광역으로 순간순간 10만을 상회하는 합뎀을 계속

룬1개로 넣어주면서 죽고로 룬부패를 띄워서 룬회복을 빠르게 하면

무한히 난사가 가능하게 됩니다... 데미지가 작지 않고 또한 40미터 얼덫급 이감지옥을 선사해서..

이건 전장에서 이런 부죽 나오면 우리편은 그냥 걸어다니게 되는 사태가 옵니다..



떠도는 역병


병균확산이나 지하열병에 비해서 너무 쓰레기라 언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괴저향수에 찍는 분들 많은데 별로 안좋아요..비춥니다



부정한 돌연변이


많은 이들이 이특성을 간과합니다

강격이 짱이야! 하면서 강격을 찍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그건 힐클을 잡기위해 한정하는 경웁니다

이 부정한 돌연변이역시 정말 미친 특성입니다

위에 언급했던 칠흑의 역병, 쇠약(이감), 병균확산을 무적의 콤비로 이어주는 특성이 바로

부정한 돌연변이 입니다..

이특성은 역병이 해제되거나 사라질때 슬라임이 나오게 하는데

이 슬라임이 이감을 광역으로 걸면서 주변에 피해오라로 피해를 줍니다

피해는 경미하지만 또 그렇지도 않습니다...

수치는 작은 천단위 피해지만 이건 상대방을 이감을 계속 걸면서 따라가기 때문에

돌연변이가 여럿나오면 굉장히 상대 진영이 개판나게 되죠..


지금 힐러중 신기의 경우 아군의 질병이나 독을 해제할때 같은 질병이나 독을 광역으로 해제하게 하는

특성이 존재합니다...

하여 그런걸 찍은 상대편 힐러가 들어왔을경우.. 전장에서 내가 돌발로 여럿 질환 걸고

이감지옥과 데미지를 선물하고 있는데 후후! 해제한닷! 하고 해제하는 경우가 생기죠..

그런데? 이걸 찍으면 상대방은 슬라임을 동시에 막 10마리 15마리 이렇게 생성되서 

버버벅거리는 경우가 벌어집니다..

슬라임을 전장에서 직접 당해보면 따라오는게 여간 귀찮지 않고 마냥 무시하기도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의 전장에서 부죽의 활약에 대단히 좋은 특성이 부정한 돌연변이가 됩니다


되살리기 



터지면서 스턴거는 시체를 만듭니다만 글쌔요..집단전에서는 그다지 좋은 특성이 아닙니다

룬을 2개나 먹기땜에... 활용하기에 따라서 쓰임도 있겠지만 전장에서 쓰이기에는 위에 돌연변이가 너무 좋습니다

강격이나 돌연변이에 비해서 효용이 떨어집니다


강령술의 일격


고름상처를 강령상처로 변환하고 이 강령상처는 일정힐을 흡수하고 사라집니다

즉 상대방의 힐을 막는 역할을 한다는것이죠

이 특성과 위의 지하열병이 결합하면 정말로 안티 힐러가 됩니다

힐러를 직접 터트릴수도 있고 힐받는 상대방을 터트릴수도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지하열병은 고름 상처가 있어야 발동된다는 것이니

무작정 고름상처를 다 강령상처로 바꾸다가 오히려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적절하게 고름상처1개는 유지하는 선에서 강격을 박아주는게 힐러 킬링에 교과서가 되겠죠..


실제 군단 베타에서 북미쪽 최고수급인 짜루,+피카부,+사제조합과 

죽죽기 (부죽 냉죽 신기) 조합으로 한판 붙었는데

상대방 사제 10초안에 컷하고 이기기도 했습니다..

우왕 네임드다!하고 벌벌...그냥 힐러 맷돼지해보고 손털자 하고 우르르 갔는데 이김;;

너무 쉽게 힐러를 죽이기 때문에... 죽이고도 놀랄수 있습니다.. ;;;  그뒤로는 못붙어봄..

아마 이대로 나온다면 죽기와 신기+딜러조합 맷돼지들에게 힐러들이 비명을 지르지 않을까 싶습니다..(살수가 없음)





마치며 ..군단 부죽은 드군의 부죽과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긍정적인 변화가 대부분이라 정말로 매력있고 좋은 클래스가 됐습니다

타격감역시 대단히 좋아졌고 특히 죽격박을땐 크아앙! 소리도 내기땜에 타격감도 좋습니다 (근데 왜 죽격타격감이 좋;;)

얼손과 역격대신 돌발역병이 모든걸 통합해서 한번에 피소문양(질병전이)효과까지 흡수한

갓스킬 돌발역병이 됐기 때문에 운영도 굉장히 쉽습니다


간혹 군단죽기 어떤 죽기는 핵딜이고 어떤죽기는 쓰레기 딜이고..차이난다고 왜그러냐는 질문을 받습니다만

그건 특성을 제대로 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군단의 부죽은 룬부패를 룬마력을 소모해서 계속 띄워줘야하고

룬마력을 소모하는 스킬은 죽격과 죽고 둘뿐입니다

죽고를 날림으로서 군단의 부죽은 유물특성 세계파괴자에서 30퍼 증뎀,

괴저를 찍으면 거기서또 35퍼증뎀을 다음 스격에 넣을수 있습니다

이런부분을 망각한체 그냥 고름8개쌓였으니 다터트릴꺼야 스격스격스격! 이러면 딜이 안되는것이죠

죽고 스격 죽고 스격을 하므로서 룬부패도 띄우고 유지하면서 수십퍼센트 강화된 스격을 넣는게 포인틉니다

또한 특성을 활용해서 상대방에게 무한 이감을 걸고 드리블을 치거나

펫의 갈고리등으로 뒤로끌어버리고 원거리 할퀴는 어둠을 날리는등의 운영역시 생겼어요

발고자라서 무작정 걸어가서 패야하던 시절이 지났습니다


최소한 윗글을 정독하고 익히셨다면 군단 부죽에 대한 이해는거의 90프로 이상 됐다고 봅니다

활용은 개개인이 하기 나름이고 강해지고 재미있어진 부죽을 많은 분들이 같이 했으면 하네요

미친상향을 해주다가 당장 너프때리는거보니 또 조절 들어갈겁니다


이글은 현재 베타에서 놀면서 쓰는 글이고 단하나의 정답도 아니며

또한 앞으로 있을 패치에 따라서 어떻게 변할지 알수 없습니다

다만 특성이 크게 변하지는 않을듯하고 활용법,조합등은 개인이 설정하기 나름이니 참고자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