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죽은 여러 유저분들이 많은 글을 올리셔서 연구가 활발한 반면 부죽은 상대적으로 많이들 안하셔서 그런가 글이 별로 없어서 후기겸 토론을 이끌고자(?) 후기작성 해봅니다.

 

밑에 Ogawa님께서 PVP특성에 대해 많이 올려주신 반면 전 PVE에 대해 글을 써볼까합니다.

 

우선 군단 베타에서 부죽으로 레이드를 뛰진 않았지만 렙업만 두번(?)하면서 렙업 및 소군단시 찍으면 좋을말한 특성들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군단베타에서 부죽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의 태클 적극적으로 환영합니다.

 

1. 특성(렙업시 찍은 특성)

 

첫번째 특성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렸던 특성입니다.

 

활쏘는 해골 하수인이 하나 더 나옵니다. 공속은 대략 1.5초 정도인거 같고 데미지도 나름 쏠쏠합니다. 하지만 가장 EP값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특화의 영향은 받지 않으며 광딜에 큰 도움이 안되어 렙업시엔 안썼습니다.

 

 

제가 선택한 특성입니다. 우선 군단 부죽의 주 딜은 할퀴는 어둠(스격)과 고름상처입니다. 둘다 특화의 영향을 받으며 딜량도 쏠쏠한 편이죠. 덤으로 고름상처가 파열될때마다 주변에 광뎀까지 주기 때문에 매우 쏠쏠한 특성입니다. 소군단때 성채에서도 상당히 괜찮은 딜량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칠흑 역병은 pvp시엔 괜찮아 보이지만 pve에선 돌발역병에 쓸 룬을 할퀴는 어둠으로 쓰는게 이득이라 생각되어 패스했습니다.

 

두번째 특성은 고름상처에 대한 특성입니다.

 

광딜이 많은 네임드에선 쏠쏠해 보이는 특성입니다. 피소와 비슷한 효율이나 사거리가 100미터로 엄청납니다.

 

 

원래는 4개파열마다 룬 1개에서 너프먹었지만 아직도 괜찮은 특성입니다. 단일딜 시에 많이 사용될듯 합니다.

 

황폐의 룬 무기도 투기장시 빠르게 고름상처 쌓을때 사용될듯 합니다.

 

세번째 특성입니다,

 

부광을 찍을시에 손이 노는 일이 상당히 적어집니다. (꽁죽고 터지는 확률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공속만 증가할뿐 룬회복 속도는 증가하지 않아 아쉬운 특성입니다.

 

징벌자는 치명타 터질시 고름상처가 추가로 더 터지는데 부죽 ep값이 힘>>특>가>치 일 가능성이 높아 치명타 확률이 적어 크게 효율이 없어보입니다.(이건 제가 실험을 안해봐서 혹시 해보신분 있으면 말씀해주시길...)

 

 

최고의 특성입니다. 사거리 30미터에 암뎀이라서 특화 영향을 100프로 받습니다. 솔직히 고정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번째 특성입니다.

 

 

귀엽습니다(?) 그리고 돌진대신 죽손이 생깁니다.(죽손 면역인 대상에겐 자기가 갈고리에 끌려갑니다) 나머지 특성은 pvp에 도움이 되는 특성이라 고민 없이 누더기골렘을 선택했습니다.

 

다섯번째 특성은 생존특성입니다.

 

대마보 흡수량과 지속시간을 증가시켜줍니다. 룬마력 수급시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레이드땐 대부분 이걸 찍을것으로 보입니다.

 

 

렙업시에 상당히 쏠쏠한 특성이였습니다. 냉죽은 때릴때마다 보막이생겨 피가 덜 출렁거리지만 부죽은 렙업시 상당히 피가 출렁거리고 애드가 되면 상당히 아팠습니다. 그때 시체방패로 뎀감 90프로로 살아남은게 한두번이 아닌거같습니다.

펫의 담즙과 매크로로 연계하면 펫도 잘 안죽습니다. 렙업시 개꿀ㅋ

 

 

뚜벅이가 답답하신 분들은 이걸 찍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애매한 특성입니다.

 

여섯번째 특성은 버릴게 하나도 없어서 뭘 선택해도 될꺼같습니다.

 

유물무기와 함께 연계하면 최대 골렘지속이 26초(성물포함 28초까지가능)가 됩니다. 꽁죽고가 많이 뜨면 농담이 아니고 변신풀린후에 거의 바로 켜본적도 있습니다. 현 성채 셋효과와 함께라면 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드군에선 연타시 암뎀추뎀이였던 반면 이젠 죽고후 스격(할퀴는어둠)의 증뎀입니다. 유물무기과 연계하면 할퀴는 데미지가 무식하게 박힙니다. 괴사 특성때문에 죽고스격죽고스격으로 딜사이클이 돌아가도록 연습(?)해야합니다.(유물무기 특성은 몹에게 디버프가 박히는 형식입니다.)

(50%였는데..ㅜㅜ)

 

상당히 자주 걸립니다. 고격을 쓸 룬을 할퀴는 어둠 두방을 칠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필요할땐 안걸릴때가 있어서 랜덤성이 너무 존재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지막 특성입니다. 가장 논란이 많이 되는 특성일듯 합니다.

가고일은 모기데미지 40초지속인 반면 발키리는 15초간 엄청 빠워한 데미지를 줍니다.

소군단때 필수특성으로 보입니다.

룬마력를 신드라때처럼 모아둔 후 전반과 함께 발키리 소환후 죽고죽고죽고로 발키리 증뎀 시킨후 고격으로 빠르게 8중쌓고 유물무기 발동시키면 전반데미지가 어마어마 합니다. 또한 특화영향을 받기 때문에 상당히 괜찮은 쿨기일듯 합니다.

 

 

줄호락같이 광뎀이 꾸준하게 있는 넴드에선 최고의 특성일듯 합니다. 우선 데미지도 데미진데 파멸효과 받고있으면 특화가 증가하며 파멸안의 넴드에게 스격(할퀴는 어둠)을 사용시 모든 적에게 박히기 때문에 첫번째줄의 상처폭발과 감염된 발톱의 연계가 엄청납니다. 누더기골렘 변신 시켯을시 감염된 발톱을 찍으면 주변 모든 몹에게 고름상처가 박힙니다. 파멸위의 모든 몹에겐 할퀴는 어둠이 다 박히기 때문에 상처폭발로 인한 주변 폭뎀이 모든 몹에게 터지기 때문에 광딜이 안드로메다로 가게되죠...(마지 현재 고술 화충용폭불회 같은 느낌으로 보시면 됩니다.)

 

 

단일딜에 발키리와 고민하게 될 특성입니다. 5초동안 고름상처 3개를 파열시 가속이 15초동안 21%가 증가합니다.

전반이 있는 소군단에선 발키리에 밀리겠지만 군단 레이드땐 발키리와 많이 고민될듯합니다.

 

2. 딜사이클

 

이 딜사이클은 정답은 아닙니다. 하물며 전 군단 레이드를 해본적이 없어서 렙업시 인던과 소군단때 오프닝으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카운트 5초에 사군-카운트 1초에 물약과 어둠의변신-돌발역병-고격치다가 전반이 켜지면 발키리와 함꼐 죽고를 난사합니다.(룬마력을 빠르게 소모하여 발키리 증뎀을 위한...) 룬마력을 다쓰면 고격으로 고름상처를 8중을 쌓고 유물무기를 사용합니다.(소군단땐 유물무기가 있는진 모르겠습니다만 군단때 유물무기가 나오면..)

 

고름상처 8중이 max치인데 사군 8마리와 함께 고름상처가 8개가 터지므로 물뎀+암뎀+사군 한꺼번에 엄청난 데미지가 박힙니다. 그후 고름상처가 없으면 고격 있으면 죽고스격죽고스격을 최대한으로 생각하시면서 딜하면 될꺼같습니다.

 

 

3. 마치며...

 

글솜씨가 없는 관계로 글이 상당히 조잡할순 있으나 다른 군단부죽의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자 후기를 작성했네요.

 

소군단때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태클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