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580183


직업


냉기 죽음의기사
- (2/4 점검 후 적용)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 (2/4 점검 후 적용) 몰아치는 한기(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파멸 악마사냥꾼
- (2/4 점검 후 적용)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했습니다.


야수 사냥꾼
- (2/4 점검 후 적용)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생존 사냥꾼
- (2/4 점검 후 적용)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냉기 마법사
- (2/4 점검 후 적용)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했습니다.


성기사
- 암흑 저항의 오라는 이제 성기사가 죽을 때 사라지지 않습니다.


암살 도적
- (2/4 점검 후 적용)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고양 주술사
- (2/4 점검 후 적용)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했습니다.


흑마법사
- 흑마법사가 최대 생명력의 5%를 넘지 않는 피해를 받았을 때, 결의의 방벽(도관)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파괴 흑마법사
- (2/4 점검 후 적용)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무기 전사
- (2/4 점검 후 적용)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했습니다.
- (2/4 점검 후 적용) 최고 사령관(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은 재집결의 함성이 가지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6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120초)

분노 전사
- (2/4 점검 후 적용)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했습니다.
- (2/4 점검 후 적용) 최고 사령관(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은 재집결의 함성이 가지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6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120초)

성약의 단


나이트 페이
- (2/4 점검 후 적용) 보존의 깍지(드림위버 영혼결속) 발동 시, 깍지 안에 들어간 플레이어는 대상 지정이 해제됨
- (2/4 점검 후 적용) 좀 더 원활한 위치 파악을 위해 보존의 깍지(드림위버 영혼결속)의 이름표는 이제 붉은색 하수인 이름표가 아닌 하얀색 플레이어 이름표로 표시됩니다.

던전 및 공격대


신화 쐐기돌 던전
- (2/4 점검 후 적용) 폭군(속성) 활성화 시, 이제 우두머리의 생명력은 3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40%)


저편
- (2/4 점검 후 적용) 머리 없는 수신로봇의 근접 공격력이 40%만큼, 방전의 공격력이 33%만큼 감소했습니다.
- (2/4 점검 후 적용) 댕-댕의 금속 아귀의 공격력이 33%만큼 감소했습니다. 또한 컹-컹은 이제 방어 담당이 아닌 대상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 (2/4 점검 후 적용) 아탈라이 죽음방랑자의 근접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했습니다. 또한 상처 출혈을 덜 자주 시전합니다.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 (2/4 점검 후 적용) 드러스트 영혼절단자의 영혼 분열이 가지는 공격력이 40%만큼 감소했습니다.


역병 몰락지
- (2/4 점검 후 적용) 썩어가는 끈적손톱의 부식된 발톱이 가지는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핏빛 심연
- (2/4 점검 후 적용) 묘실의 파수병이 시전하는 절단의 분쇄가 미치는 최초 피해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2/4 점검 후 적용) 광포한 구울은 어둠의 발톱을 덜 자주 시전합니다.
- (2/4 점검 후 적용) 탐욕스러운 투사의 격돌이 가지는 공격력이 21%만큼 감소했으며, 덜 자주 시전합니다.


승천의 첨탑
- (2/4 점검 후 적용) 에테르 잠수부는 사악한 맹독을 덜 자주 시전합니다.
- (2/4 점검 후 적용) 이탈자 키리안의 어둠 채찍이 지닌 시전 시간이 2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5초)


죽음의 상흔
- (2/4 점검 후 적용) 조르라무스 뼈분리자의 뼈 채찍의 출혈 피해가 70%만큼, 지속시간이 10초로 감소 (기존 20초)
- (2/4 점검 후 적용) 조르라무스 뼈분리자의 뼈 채찍의 출혈 피해가 방어도에 의해 감소하던 문제를 수정
- (2/4 점검 후 적용) 해골 약탈자는 소름 끼치는 회전베기를 덜 자주 시전합니다.


고통의 투기장
- (2/4 점검 후 적용) 불굴의 경쟁자의 사악한 일격이 가지는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2/4 점검 후 적용) 골화한 징집병은 무자비한 절단을 덜 자주 시전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신화 쐐기돌 던전에서 방어 담당이 실질적인 방어 담당 본연의 역할보단 도망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압박에 시달리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특히 고통스러운 것으로 확인된 여러 던전 몬스터의 방어 담당 피해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아이템 및 보상


- (2/4 점검 후 적용) 반투스 룬: 나스리아 성채는 이제 유연성을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40)
- 나무송이로 소환된 꼬마 나무정령의 모든 공격이 빗나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퀘스트


- 킨타라를 처치했을 때 “승천의 보루의 부름“ 퀘스트 점수를 지나치게 많이 획득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