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raid-rewards-experiments-in-season-4/1237132/233

티어 세트는?

  • 9.2 티어 세트는 4시즌에서도 작동하며, 창조의 촉매 역시 모든 충전이 누적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티어 토큰이 나스리아 성채와 지배의 성소에 추가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 본섭에서처럼 어떤 장비든 더 높은 템렙의 티어 세트로 변환할 수 있죠. 


지배의 홈

  • 지배의 조각은 4시즌에서 완전히 비활성화됩니다. 지배의 조각에 맞게 운명 성소를 특별히 튜닝해야 하는 추가적인 부담을 지고 싶지는 않고, 직업/방어구 유형에 따라 존재하는 차이로 인해 어떤 직업/전문화는 지배 3세트와 티어 세트 4부위를 낄 수 있고 어떤 직업은 못 쓰고 하는 것이 해당 주간에 기이한 불균형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배 장비를 보유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에게 그런 불이익이 생기는 것이 불공정하다고 느껴질 거라는 플레이어들의 피드백도 받았습니다. 


공찾 / 필드

  • 공찾 난이도도 4시즌/운명 난이도가 적용되며, 모든 지구가 시작부터 활성화될 것입니다. 만약 로테이션에서 나스리아 성채에 운명 공격대가 활성화된다면, 모든 공찾 나스리가 지구가 운명 공찾 나스리아로 대체되어 더 높은 레벨의 장비를 주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공찾으로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므로 해당 주에 공격대를 전부 완료하지 못한 플레이어들은 공찾을 이용해 남은 보스들에게서 퀘스트 아이템을 모을 수 있습니다. 

  • 추가로 현재 운명이 적용되는 공격대와 연관된 필드 보스 역시 스케일링의 영향을 받습니다. 더 어려워지고, 285레벨 운명 장비를 드랍하죠.


왜 무기랑 장신구만?

  • 다른 사람들이 언급했지만, 이 시스템 중 어느 것도 플레이어들이 장비를 획득하는 주 수단을 대체하도록 의도된 것이 아닙니다. 한 확장팩의 모든 공격대가 현 시점의 아이템 레벨을 가지는 일은 와우에 완전히 전례가 없던 일이며, 여러 강력한 장비들의 조합은 물론이고 그걸 갖지 못할 때의 좌절감 역시 많이 만들어 내게 될 것입니다. 저희는 앞선 글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때 플레이어들에게 극도의 부정적인 반응을 유발할 만큼 영향력이 크다고 이미 확인한 특정 전리품들을 위해 상인이 이용되기를 바랍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밤의 끝을 얻지 못했다면 9.1/9.2에서 도적을 플레이할 수 없다고 느낍니다. 신발이나 손목이 없다고 플레이할 수 없다고 느끼는 일은 드물죠. 이런 고가치 장비에 집중함으로써 이 상인들이 특별해지는 것이며, 이 시스템이 (실제로도 아닌 만큼) 장비 획득의 대안 또는 대체 수단이 아니라, 보호의 용도에 집중하게 되는 것입니다. 


위대한 금고 통합?

  • 지금 시점에서는 위대한 금고의 토큰이 이들 중 일부를 통합시킬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시즌 내에 플레이어가 획득할 수 있는 디나르의 양을 증가시킬 생각은 없지만, 어떤 형태로든 영웅 또는 신화 강화 조각 일부를 제공하는 것은 확실히 가능한 부분입니다. 그렇다 해도 영웅 또는 신화 강화 조각은 실제로 해당 난이도에서 어느 정도 공격대 활동을 하는 중일 경우에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확정된 건 아니지만, 불가능한 것도 아니죠.


영웅 & 신화 강화 조각

  • 이건 선형적인 형태로 강화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영웅급 강화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면, 공찾 또는 일반 장비에 적용시켜 영웅 등급 장비로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와 유사하게 신화급 강화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면, 공찾 또는 일반 또는 영웅 장비에 적용시켜 신화 등급 장비로 바꿀 수 있는 것이죠. 중간 과정을 거칠 필요는 없습니다. 즉 신화 난이도를 주로 도는 공격대원이라면 영웅 강화 아이템을 무시할 수도 있다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