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공홈

2023년 11월 30일

직업

  • 기원사
    • 증강
      • 시간의 모래가 칠흑의 힘을 연장시키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던전

  • 상록숲
    • 신화 쐐기돌 난이도에서 여군주 바이후와 키린 토 전투마법사는 이제 사망 시 발동하는 속성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아이템

  • 위대한 금고에서 획득했거나 소생의 촉매에서 변환한 노련가 트랙 플레이어 간 전투 직업 세트 아이템은 이제 정상적으로 챔피언 트랙을 사용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9주년 기념

  • 에메리스와 레손의 자연의 오라 약화 효과의 공격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2023년 11월 29일

직업

  • 죽음의 기사
    • 냉기
      • 어둠의 도가니 아베루스 2세트
        • 다음 서리고룡의 격노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기존 5%). 중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서리고룡의 격노의 효과가 25%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0%)
        • 울부짖는 한파의 공격력이 10%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0%)
      •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 4세트
        • 몰아치는 한기가 추가로 3회 튕깁니다. (기존 2회)
        • 추가 효과 발동 확률이 35%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30%)
      • 몰아치는 한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 절멸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인내하는 한기의 튕길 확률이 25%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20%)
      • 관통하는 한기의 공격력이 12%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0%)
  • 드루이드
    • 회복
      • 모든 치유량이 3%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원사
    • 증강
      • 전세역전으로 강화 주문을 연속으로 시전 시 흐르는 모래가 이제 정상적으로 2번 발동합니다.
  • 성기사
    • 응보의 오라가 일부 능력으로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제
    • 전투 종료 시 대규모 무효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암흑
      • 모든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도적
    • 암살
      • 연계 점수 5점 미만일 때 독살 사용 시 강화 효과가 의도한 지속시간보다 오래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흑마법사
    • 고통
      • 흑마법사 및 소환수 능력의 모든 공격력이 6%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파괴
      • 흑마법사 및 소환수 능력의 모든 공격력이 6%만큼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 무르도즈노의 현신
    • 무한의 수호자 티르
      • 무한의 수호자 티르의 생명력이 15%만큼 감소했습니다.
      • 무한의 수호자 티르는 이제 무한의 손 전투술을 사용할 때 분단의 일격을 한 번만 시전합니다.
    • 시간의 군주 데이오스
      • 시간의 군주 데이오스의 시간의 숨결의 충돌 피해가 20%만큼, 주기적인 피해가 15%만큼 감소했습니다.
      • 시간의 군주 데이오스의 무한의 신성 저항력 약화 효과가 75%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50%)
      • 특정 위치에 서 있는 플레이어가 전리품을 획득하지 못하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상록숲
    • 고대 수호자
      • 둘후의 맹독 돌진의 충돌 피해가 25%만큼 감소했습니다.
      • 둘후의 유독한 방출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했습니다.
      • 둘후의 유독한 방출의 충돌 시간이 2초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5초)
  •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
    • 꿈의 의회
      • 날쌘 돌진이 우르크토스 바로 뒤에 서 있는 플레이어에게도 적중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 적용 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금지된 해안 및 자랄레크 동굴의 고유 희귀 정예 적이 제공하는 모든 꾸미기 아이템과 수집품의 획득 확률이 증가합니다.
  • 아미드랏실 보물 보관함의 아이템 레벨이 이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어디까지나 표시 문제였으며 보관함에 든 아이템에는 영향을 주는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 노련가 트랙에 속했던 기존 평점제 플레이어 간 전투 장비가 이제 챔피언 트랙으로 전환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이 변경 사항은 위대한 금고에서 획득했거나 촉매로 변환한 기존 직업 세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해당 문제는 별도의 긴급 수정 사항으로 해결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 악마사냥꾼
    • 파멸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혼돈의 기질은 이제 33.33%의 확률(기본 7.77%)로 공격력을 4%(기본 17%)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과 같은 수준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변동성은 크게 완화됩니다.
  • 드루이드
    • 일월식은 이제 회오리바람에 걸린 상태로 종료되어도 천벌과 별빛섬광을 정상적으로 추적합니다.
    • 엘룬의 분노는 이제 드루이드의 시야 내에 있지 않은 적에게도 정상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 야성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제 재생의 치유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43%)
  • 기원사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하늘빛 일격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했습니다.
    • 시간 정지(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분)
    • 시간의 굴레(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분)
    • 증강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지각 변동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분출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 보존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꿈의 비행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했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제 마나 회복 속도가 5%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10%)
  • 사제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궁극의 참회는 이제 플레이어 치유를 우선시하며 모든 플레이어의 생명력이 최대일 때만 소환수/야수를 치유합니다.
    • 신성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모든 치유량이 6%만큼 증가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9주년 기념

  • 악몽의 용의 무기력 기절 시간이 2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5초)
  • 에메리스의 썩은 버섯의 생명력이 85%만큼 감소했습니다.
  • 에메리스의 공격 패턴 빈도를 조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