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 다스부 길드공대 공대장 플이슷후 입니다.


많은 분들이 신화 2넴을 트라이하고 계실텐데 도움이 될만한 몇가지만 정리해보겠습니다.
령가챠에 의지하여 1넴을 샌드백 패듯이 오셔서 쉽게 생각하시면 2넴은 많은 고난이 있을거라 봅니다.
간수의 눈은 택틱이 어렵다고 하기 보다는 딜힐요구량이 1넴에 비해 현저하게 높다보니,
크게 어려운 패턴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어렵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2넴은 여러분들의 공략 숙지 및 이행, 딜/힐 사이클최적화, 자생력 그리고 최소한의 기어체크 등 
이후의 신화 네임드 트라이 시 꼭 필요한 것들을 배우는 네임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 딜/힐체크
무엇보다 중요한건 우리공대가 킬각이 보이는 건지 아닌지 공대의 딜힐을 가늠 하는게 1순위라고 생각됩니다.
그 기준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 사이페 진입 전 네번 째 쫄이 나왔다. → 절대적인 딜 부족 템 파밍요망

- 사잇페 디버프가 총 11중을 넘어간다.  → 딜 부족, 만약 쿨기의 배정문제라면 쿨기 지정, 그래도 못잡으면 템 파밍 요망 
(10중은 경멸,분노 디버프 각 5중첩씩 / 택틱에 따라 탱커만 최대 경멸이나 분노가 10중이 될 수도 있음 / 아래 추가설명)

- 사잇페에 세번째 광대한 시선을 본다(디버프 총 12~13중첩 쯤 광역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 딜 부족 템 파밍요망

-  5중첩 이후 교체 가 끝난 뒤 3초내 힐업이 힘들다 → 힐쿨기 분배, 그 후에도 힐이 불안정할 시 템파밍 요망

사실 위의 상황들이 계속해서 발생되면 의미없는 트라이가 될 확률이 굉장히 높기에 조금 더 템을 파밍하시는걸 추천합니다.


2. 사잇페 택틱 선택 
택틱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여기에 대한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개인적인 총평을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양쪽 탱을 제외한 공대원 전원 디버프 5중첩 무빙 딜
- 장점
1. 탱교대가 없어 사잇페 눈알 2개가 붙을일이 없어 전멸기 무시 및 안정적으로 바닥 설치 가능
2. 눈알을 맞춰잡아야 하는 특성상 딜러 전원이 움직이기에 
   조를 나눴을 때 발생하는 딜컷으로 인한 딜로스가 발생할 확률이 현저히 낮음

- 단점
1. 각 탱커의 높은 자생력을 요구함 (가장중요)
2. 딜러들의 정확한 거리재기가 되지 않을 시 사이페 첫번째로 딜한 눈알의 마무리가 굉장히 어려울 수 있음

- 총평 
230초반 스펙으로는 디버프가 5중첩만 되도 정신이 혼미할정도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자생력이 좋은 탱커(혈죽,보기)가 아닌 이상에야 현재 글로벌의 스펙으로 10중을 버티는건 매우매우 어려우며,
안그래도 글로벌에서 눈씻고 찾아보기 힘든 혈죽, 보기가 강제되어 출발자체가 어려울 거라 생각됩니다.
어떻게 모았다고 하더라도 혈죽이야 원래 체력이 너덜 만피 너덜 만피 를 왔다 갔다 하는 직업이지만
230대 초반 스펙 보기는... 종잇장처럼 찣겨나갑니다.. 아니 종이로 막아도 이것보다는 덜 아플것 같습니다.
방패째 찣겨진다는 말이 보기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신힘 운용이 좀만 삐끗해도 순식간에 급사합니다.
스펙이 높아 질 수록 장점은 옅어지고 단점이 부각되는 택틱이기에 얼마 지나지 않아 자연스레 사장될 거라고 예상합니다.


- 공대를 두 팀으로 나누어 디버프 5중첩 교대

- 장점
1. 탱커도 디버프 중첩을 지우고 새로 쌓을 수 있기에 탱이나 힐러의 부담이 줄어든다. (가장 중요)
(이 조건 하나로 앞선 모든 글로벌 공대도 탱커를 강제하지 않고 출발 할 수 있습니다.)
2. 한 번 교대 후 쫄을잡기에 특정 딜러가 2번(전문용어로 와리가리) 이동할 필요가 없음

- 단점
1. 탱커도 이동을 해야하기에 교대가 빠르게 이뤄지지 않을 시 눈알끼리 붙어 공대전멸이 발생할 수 있음
2. 숙련되지 않으면 딜러도 도발 핑퐁을 해줄 정도의 센스가 요구됨
3. 디버프바닥 까는데 많은 신경을 써주어야함

- 총평
본 택틱은 무엇보다 간수의 눈은 이동시 탱커도 이동하기에 
경멸,분노 디버프가 갱신되지 않도록 디버프의 남은 시간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즉 공대원 개개인의 무빙센스와 자생력, 그리고 공략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모든 글로벌 탱커가 혈죽 보기가 아니기에 230근처의 현 스펙으로는 어쩔 수 없이 사용할 수 밖에 없으나,
스펙이 올라가면 올라 갈수록 탱은 고정하고 나머지 공대원은 2개조로 나뉘어 4~5중 후 교대 마무리를 하게 되겠으며

시간이 지날 수록 5~6중첩 내로 잡아낼정도로 스펙이 종결급에 다다르게되면
언젠가 영웅처럼 두팀으로 교대 없이 각각 딜로 찍어누르는것도 가능해지라 생각하기에,
두 개조 나누어 공략을 하는게 이후에도 훨씬 유리해질 거라 생각합니다.



3. 대략적인 타임테이블 및 공생기 분배 
아래 큰 데미지 위주로 적었으며 공대에 맞게 공생기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광역뎀 위주로 적었으며
은 버틸만한 데미지 은 힐업 안되면 사람 죽는 데미지 입니다.
바닥 같이 피할 수 있는 스킬은 적지 않았습니다.


1페이즈 (100%~67or65%)
맨탱 죽음의 연결 /
부탱 죽음의 연결 / 
첫번째 쫄 사슬 땡기기 및 데미지 (쇄포 or 바질지원) / 
맨탱 죽음의 시선 (뎀감형 외생기 지원, 희축, 고억, 무껍, 고치 등)
첫 레이저 무빙시작 / 쇄포 or 바질지원 
무빙이 끝난 후 바로 첫 쫄 처리

맨탱 죽음의 연결 /
부탱 죽음의 연결 / 
두번째 쫄 사슬 땡기기 및 데미지 (쇄포 or 바질지원) / 
맨탱 죽음의 시선 /  (뎀감형 외생기 지원, 희축, 고억, 무껍, 고치 등)
두번째 레이저 무빙시작 / 쇄포 or 바질지원
무빙이 끝난 후 바로 두번째 쫄정리

맨탱 죽음의 연결 /
부탱 죽음의 연결 / 
세번째 쫄 사슬 땡기기 및 데미지 (쇄포 or 바질지원) / 
맨탱 죽음의 시선  /  (이쯤 오면 외부 뎀감기가 남아있지 않을 수 있으니, 탱커 뎀감기 돌릴 것)
세번째 레이저 무빙시작 / 쇄포 or 바질지원
3레이저 무빙 후 바로 사잇페 돌입이 베스트
조를 나눠이동하면서 경멸,분노 디버프 걸리기 전에 세번 째 쫄을 먼저 정리할 것

(네번째 쫄을 봄 → 템파밍하러가기)

1사잇페 (아군 디버프 중첩 및 전원 딜 계속)
각탱  x 3~4

첫 번째 광대한 죽음의 시선 / 공대전체 (각조의 첫번째 힐러 공생기)

디버프 5중 갱신 되자마자 교대 
(디버프 추가 갱신되지 않도록 신속히 이동할 것
  힐업이 힘든 구간이기에 개인 생존기 올려서 자생필수, 이 구간에서 재집은 강추)

각탱  x 3~4
두 번째 광대한 죽음의 시선 / 공대전체 (각조의 두번째 힐러 공생기)

각탱  쫄 죽기 전까지 계속

(세 번째광대한 죽음의 시선 → 템파밍하러가기)

2페이즈  (67or65%~37or35%)
1페와 상동

3페이즈 (35%~0%)
1,2페이즈와 크게다르지 않으나, 3페 돌입 즉시 블러드 쫄무시 넴드딜
힐감소 중첩이 쌓이더라도 힐러는 최대한 힐을 넣어줘야함
여기서부터는 생존기 돌아오는대로 계속 사용 및 남아있는 생석 치물 마셔가며 버티면서 딜해주시면 됩니다.
안정적으로 2사잇페 까지 넘겼다면, 충분히 잡으실 수 있습니다.


4. 번외 (사슬을 이용하지 않고 레이저를 회피 할 수 있는 스킬들)
아래보다 더 있다면 알려주시면 추가하겠습니다.

기사 무적
법사 점멸, 시돌
죽기 대마보+죽진
흑마 마법진
수도사 해탈
악사 황걸
냥꾼 거북이
도적 그망, 그밟 (기며나님 추가제보/ 단 착지지점이 넴드정면 6시30분쯤으로  도착하니 각 잘보고 해야함)

성약단 스킬
나페점멸, 벤티르 점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