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풍운수도사를하는 Calvados입니다. 이글의 내용은 변화한 기폭 싸이클에 대한 내용입니다. 변화 포인트는 바로 해오름입니다. 지옥불성채 이전에 기폭싸이클에서 해오름은 디법을 유지하는용도로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해오름은 단일타겟 기폭이들어가는경우 해오름이 기폭보다 높은 데미지기대값을 가집니다.

다시말하자면 기폭을사용시에 폭대불로 딜을하더라도 현재폭대불 타겟들끼리 다겹쳐있지 않은이상은 4버블기폭보다는 해오름의 데미지기대값이 높다입니다.

그러면 현재의 기폭싸이클은 어떻게되느냐

단일딜상황
기본베이스 해오름은 쿨마다사용
해오름이 쿨일때 3버블이상에서 기폭사용

매우단순합니다. 그렇다면 해오름사용시뜨는 강제연계들은 어떡해야하나요? 라고 질문하신다면 강제연계가 떠있다고해서 강제연계를 무조건 소모해야한다 라는 생각은 매우 잘못된 생각입니다. 어차피 와우전투상 쓸수있는 글쿨수는 누가운전하건 글쿨마다 버튼눌러도 똑같습니다. 딜의차이는 내가 얼마나 데미지 기대값이 높은스킬들을 많이 썼느냐에서 갈립니다. 즉, 호안주가 말라비틀어져 유지가안되는 상황이 아니고서는 해오름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효율적인 기폭을 사용합니다. 반대로 호안주가 말라비틀어지는상황이라면 해오름을 좀 늦게써더라도 효율적인 기폭사용으로 싸이클을 좀더 매끄럽게 가져갈필요는있습니다.

2타겟이상 붙어있는놈들일때
이때부터 4버블기폭이 해오름보다 데미지기대값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무조건 기폭만 쓰느냐 그것또한 아닙니다. 이때는 효율적인 기폭을위해 강제연계가 발동하지않는상황이라면 깡4버블 기폭보다는 해오름으로 강제연계를 유도해보는것이 더 효과적일수있습니다. 효과적일수있다는말은 어쨋든 해오름 강제연계또한 확률적이기 때문입니다.

내용을 간단하계 요약하면
단일딜상황에서는 해오름에 우선을 2타겟이상 붙어있을시에는 효율적인 기폭사용을 우선하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