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Trellsky의 특성입니다..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택가능한 특성들과 관련하여 지난번 글 Equinox 특성 설명에서 아래 발췌하겠스빈다

1) 비취돌풍과 특배는 취향차라고 하지만 비돌이 DPS적 측면에서 조금 앞선다고 합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특배가 100% 명중한다는 전제가 있다면 특배가 비돌보다 좀 더 딜 기대값이 높을것 같지만 사실상 불가능하고 오프닝에 어글수급을 위해서는 비돌이 조금 더 좋아 보입니다.

다만 저는 단축키를 하나라도 빼기위해서 특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배는 전체딜의 7~8%정도의 하는것 같네요.

2) 빠른한모금 / 시간차 일격 / 치유의 비약
세개의 특성은 취향차 및 상황에 맞게!

시간차 일격 - 절대값의 시간차를 줄여주기 때문에 저단에서 효율이 좋아보입니다.
빠른한모금 - 무난하게 많은 시간차를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당장 맞는 데미지를 줄여주는 매커니즘이 아니고 미터기에 보이지않기에 와닿지는 않습니다만 가장 힐량이 좋은 특성입니다.
치유의 비약 - 옥룡킥 / 그림토템 신화 정도에서 치유 흡수를 벗길때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와리가리 - 간편양조

Trellsky는 와리가리와 간편양조를 선택했습니다.
와리가리와 강한내성의 조합이 좋기도 한데, 의상연 - 맥휘로 쿨감을 줄일 수 있더 조금 더 극단적으로 줄여 천신주를 계속, 말그대로 계속 사용 하는 트리입니다.

DTPS가 꾸준히 높은 경화주간의 특성상 이해가 가는 선택입니다.
(사실은 아래에 설명하겠지만, 사실 의상연버프중 80%정도는 불숨에 사용됩니다.)

지난주는 경화여서 폭군 넴드의 큰 한방데미지가 없어서 흑우주 배제 판단한것일수도 있고, 어쨋든 이번주 폭군에서 어떻게 찍는지는 한번 봐야겠네요. -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2. DPS

지난번에 올린 EQUINOX와의 딜내역 비교입니다.

Trellsky - 노쿠드 26




Equinox 노쿠드 23


지난번에 소개드린 Equinox의 주딜이 학다리 였다면 Trellsky의 주딜은 불숨입니다.
탱커간 절대적인 DPS비교를 했을때 Trellsky가 더 낮은 반면에 Trellsky 파티의 딜러들의 DPS가 12만 11만 11만으로 
월등히 높은것으로 보아 빅풀이 좀 더 많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뇌피셜입니다. Trellsky파티 딜러들 딜 엄청 잘하더라구요.. 그냥 실력이 좋은것일 수 도 있어요)

해서 Equinox의 트리보다 광딜은 (단일은 차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략(시클)에 영향력을 행사할 정도의 차이는 아닙니다.) 조금 낮지만 의상연을 채택함으로써 탱킹에 힘을 더 준 트리다! 더 안정적인 트리다!

라고 정리해 볼 수 있겠네요.


3. 용숨결 맥주 특성

용숨결 맥주 특성은 용숨을 쓰고나면 2번더 미니 용숨을 시전합니다. (입ㅂ냄새)
또한 용숨과 용숨결 맥주는 시간차에 비례하여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아래 그래프 두개를 가져왔는데요. 하나는 노쿠드 26 용숨의 DPS 이고 그 아래는 시간차로 받은 데미지 (=시간차) 입니다.

보시면.....산등성이가 비슷하죠? 용숨결 맥주를 찍었다면 
시간차가 많이 쌓였을때 불숨(+불숨도트+용숨결맥주)이 쎄게 들어간다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용숨결 맥주 + 용숨 데미지
시간차


4. 의식상실연계 활용

제가 trellsky 유투브랑 로그 찬찬히 뜯어본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의상연을 어떻게 사용하지? 가 가장 궁금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광역탱킹이나 단일탱킹 전부에서

후려차기 시전 후
  1순위 - 불숨
  2순위 - 불숨
  3순위 - 불숨
  4순위 - 맥휘 

입니다.

로그를 하나하나 뜯어보면 후려차기 이후에 불숨이 사용가능하다면 무조건 불숨을.
불숨이 쿨이라면 맥휘를 던져서 불숨을 리셋 시키고 후려차기 사용이후에 불숨을 사용합니다.

위 두 경우가 다 불가능 할경우에는 간헐적으로 맥휘or범장을 던집니다만.. 의식하고 스킬 사용하는건지는 모르겠네요. 로그가 풍기는 냄새가.. 후려이후에 불숨이 사용 가능하지 않다면 의상연을 신경쓰지않고 스킬을 누르는것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아래 trellsky 스킬사용 타임라인의 스냅샷 가져왔습니다. 
핵심 딜싸이클 "맥휘 - 후려 - 불숨"




정리하면, 용숨결 맥주 + 의상연 특성의 핵심은 아래의 

1. 의상연 강화 불숨을 사용한다. (후려-불숨)
1. 불숨이 쿨인 경우에 불숨을 리셋 시키기위해 맥휘를 던진다
2. 불숨을 리셋한다
3. 후려로 의상연 발동시킨다
4. 의상연 강화 불숨을 쓴다 (맥휘-후려-불숨)

의상연 강화 불숨의 이점은

1. 도트데미지 50% 증가
2. 받는 데미지 5% 감소

인데, 3번에서 설명드렸듯 용숨결 맥주 특성을 찍으면 불숨 데미지 증가 (도트데미지도 증가합니다, 위 용숨 데미지중 빨간색이 도트데미지에요) 되고, 의상연으로 또 부스팅된 용숨 데미지를 50% 증가시키고.. 

이리저리 DPS적인 측면에서도 시너지가 좋은것 같네요.

받는 데미지 5%감소는 말할것도 없이 양조에겐 유의미한 수치가 맞구요.
5%감소된 데미지를 또 시간차로 넘기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5%이상의 효율을 뽑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올려드린 Equinox 특성보다 훨씬 정신이 없고 두서도 없네요.. 지난번 글은 가이드 글이라도 있어서 그거 참고해서 썻는데 trellsky는 그런것도 없어서 로그 한땀한땀 따가면서 분석해봤네요. 하하 


사실 이전에 소개드린 Equinox와 Trellsky중 누가 정답이라고는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롤로 치자면 Equinox특성과 플레이 스타일은 딜탱 하드캐리 가능한 잘큰 탑다리우스st라고 한다면,
Trellsky의 특성과 플레이 스타일은 우직하고 든든한.. 국밥같은 탑오른st 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Trellsky는 신화 징표도 끼고 하네요.. 딜러밀어주기..개부럽.. 진짜 안나오던데 난.


파티 조합과 구성원에 따라 딜이 모지라다면 하드캐리형 Equinox를, 고정팀처럼 내가 우리 DPS들이 믿음직 스럽다 (혹은 믿는척이라도 해야한다)면 묵직한 탱커형 Trellsky를 보고 연습하시면 양조쐐기life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주시구요.. 대사부님덜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