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입니다.

이미 묵묵히 잘하고 계시는 분들은 현재 전탱의 메커니즘에 적응해 잘 하시리라 생각되지만

공지글의 전탱 가이드라인을 보고 신규, 복귀유저가 백절불굴, 복수심, 묵반같은 특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잘못된 방법으로 탱을 배우실까 걱정되어 몇자 적어봅니다. 


특성 

압도자-우렁찬-분노제어  

이 세특성이 현제 전탱의 핵심 특성이며 전탱의 장점을 가장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특성입니다.

분노제어가 핵심이며 압도자와 우렁찬은  이 분노제어특성의 톱니바퀴를 더 빠르게 돌리는 연료같은 역할을 합니다.


-분노제어 : 10의 분노를 소모할 때마다, 전투의 함성/사기의 외침/최후의 저항/방패의 벽 쿨이 1초씩 감소합니다.

-사기의 외침: 지속12초/받는 피해20퍼 감소/방밀과 천둥벼락의 분노생성량 50% 증가 


분노제어가 전탱 메커니즘의 중심에 있다면, 사기의 외침은 분노제어탱의 가장 핵심 스킬입니다.

몇몇분들은 방막업타임에 지나치게 집착하시는데,  어차피 방막은 풀유지 되는 스킬이 아닙니다.

방막이 비는 타이밍에 사기외침+고감으로 충분히 대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 세팅에서의 방막+사기외침의 업타임은 100%를 훌쩍 넘어갑니다.

방막업타임을 더 높이려 하지말고, 방막이 비는 타이밍에 사기의 외침(30초)/최후의 저항(1분)/방패의 벽(90초)

같은 생존기를 더욱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탱을 해야됩니다. 


 -쿨기의 운용법

사기의 외침, 광격등의 쿨기는 일반적으로 쿨타임마다 써주면서 분노제어 특성을 극대화 시킵니다.

최후의 저항은 조금만 위험해도 적극적으로 눌러줍니다.

방패의 벽은 아껴두었다가 위급할 때 사용합니다. 


 -스킬 및 분노 관리

방밀을 가장 우선으로 사용하며, 복수->필러(방밀,천벼,넬타)->복수를 베이스로합니다.

분노는 항상 최대한 많이 유지하는 편이 좋으며  100%가 넘어 낭비될때는 고감으로 소모합니다.

가끔 복수는 꽁복수만 써야된다는 분들이 계신데, 

분노 소모를 어떻게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분노 소모량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복수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방밀 리셋이 더 잘되며 그걸 기반으로 분노제어의 특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스텟 우선순위 및 아이템

가속을 최대한 올리며 치타를 최대한 내립니다. 나머지 특화와 유연은 되는데로 올리시면 됩니다.

영약은 힘영약으로 먹는게 좋으며, 장신구도 힘+2차스텟에 도움이 되는걸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전탱은 다른탱과 다르게 받은 피해에 비례하는 분노를 추가로 획득하며, 이 분노로 어느정도의 자생이 가능합니다.

여기서의 자생은 고감이며 이 고감은 힘,특화,유연에 영향을 받습니다. 힘 특화 유연이 높은만큼

자생능력이 더욱 강해진다는 말입니다. 받은피해+스킬로 인한 분노생성이 고감으로 환산되기 때문에

이 고감 효율을 최대한 높여야 분노로 인한 생존력이 극대화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전탱은 살게라스의 무덤에서 꽤나 경쟁력이 있는 탱커에도 불구하고 인식이 너무 좋지 않아 몇줄 적어봤습니다.

아직 화신트라이 중이지만 전탱이 나쁘다고 생각된 네임드는 없었습니다.



아래는 제 방송 주소이고, 따로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오셔서 물어보세요.

전탱 신화레이드는 월요일 저녁 7시-1시까지 합니다.

https://www.twitch.tv/pakusyo


전탱 메커니즘에 대한 고찰2
https://www.inven.co.kr/board/wow/35/106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