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레이드 위주, 쐐기는 얕게 다룹니다.)



1. 성약

주로 나이트 페이를 많이 씁니다.
고대의 여진 [고대의 여진] 스킬이 무전의 쿨기 투신 [투신]거인의 강타 [거인의 강타]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와 쿨이 잘 맞기도 하고 성능도 좋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나이트페이가 가장 좋고 무난합니다.

또한 이에 못지않게 키리안도 좋습니다.
보루의 창 [보루의 창] 스킬이 엘리시안의 힘(성약 전설) or 단결 전설을 끼고 있을 경우 굉장히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지만 쿨타임이 1분이여서 무전의 쿨기와 쿨이 맞지 않다는 점이 애로사항입니다.

쐐기의 경우는 키리안의 영혼결속자 미카니코스를 선택하면 보루의 창 [보루의 창]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와 쿨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쐐기에서는 키리안나이트 페이보다 좋은편입니다.

성약은 취향의 영역일 수 있지만 성능을 기준으로는 강령군주벤티르는 일반적으로 잘 쓰지 않습니다.



2. 전

스탯은 일반적으로 치,가

2-1) 1전설

레이드 - 인내의 강타
쐐기 - 엘리시안의 힘(키리안 성약 전설) or 고통받는 왕의 인장

전설 제작 추천 부위
인내의 강타 - 허리
엘리시안의 힘 - 신발(2전설 세팅은 금방 할 수 있기 때문에 제작 비추천이지만 꼭 만들어야 되는 경우에는 신발을 제작, 다리는 티어와 부위가 겹침)
고통받는 왕의 인장 - 반지

2-2) 2전설

레이드 - 단결 + 인내의 강타 or 단결 + 고통받는 왕의 인장
쐐기 - 단결 + 고통받는 왕의 인장

전설 제작 추천 부위
단결 
- 손목(티어 4셋이 어깨 가슴 손 다리로 세팅이 안되는 경우)
- 머리(최종 세팅 시 만들어야 되는 부위, 티어 4셋이 어깨 가슴 손 다리로 세팅이 가능한 경우)
인내의 강타 - 허리
고통받는 왕의 인장 - 반지



3. 영혼결속

3-1) 나이트 페이

니야(단일)


니야(광딜 or 부수적인 피해 [부수적인 피해] 특성 사용 시)


드림위버(단일)


드림위버(광 or 부수적인 피해 [부수적인 피해] 특성 사용 시)


코레인(광딜)


코레인(쐐기)


3-2) 키리안

미카니코스(단일)


미카니코스(2~4타겟 or 부수적인 피해 [부수적인 피해] 특성 사용 시)


미카니코스(광딜)


미카니코스(쐐기)


4. 특성
(35레벨 라인은 취향것)

단일


부수적인 피해 [부수적인 피해] 를 활용하는 특성, 예) 매장터 9넴 공포의 군주


광딜 or 쐐기



5. 템세팅

기본적으로 템레벨이 높을수록 좋습니다. 1차스탯인 힘이 무전에겐 좋은편

5-1) 2차스탯

보통 딱 잘라 말하기 힘든 부분이지만 그래도 기준을 정해보자면

일반적으로 치>가>=특>=유

우선적으로 치명 25% 이상, 가속 20% 이상 맞춰주는것이 좋아보입니다.

특화는 위 조건이 만족되면 다다익선
유연도 위 조건이 만족되면 다다익선

이상적인 2차스탯은
치명 25%~30% 정도
가속 20%~25% 정도
특화 20% 이상
유연 1~5% 정도

(예외적으로 부수적인 피해 [부수적인 피해] 특성을 사용 시, 가속을 25% 이상 주는것이 좋습니다.)

쐐기의 경우 위의 기준에서 특화의 비중이 많이 낮아지고 가속의 비중도 낮아집니다.
특화와 가속의 비중이 낮아진 만큼 유연의 비중이 오르게 됩니다.

5-2) 장신구

빨간색 - bis 장신구
검은색 - 쓸만한 장신구

쐐기 드랍
- 압도적인 마력의 수정(저편)
- 소레아의 은밀한 기술(타자베쉬 - 소레아의 승부수)

(구)레이드 드랍
- 늙은 전사의 영혼(지배의 성소, 실바나스 윈드러너)

레이드 드랍
- 첫 번째 인장(매장터, 판테온의 원형)
- 영원한 존재의 비가(매장터, 판테온의 원형)
- 형제 갈등의 흉터(매장터, 간수)

일반적으로는 늙은 전사의 영혼 + 압도적인 마력의 수정 조합을 사용합니다.
킬타임이 짧거나 6분을 조금 넘어서는 킬타임일 경우 늙은 전사의 영혼 + 첫 번째 인장 조합도 좋은편 

늙은 전사의 영혼이 없는 경우
소레아의 은밀한 기술 or 영원한 존재의 비가 or 형제 갈등의 흉터로 대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오프닝 딜사이클

일반적인 오프닝
돌진 > 분쇄 > 물약 + 장신구 + 투신 + 전쟁파괴자 >  성약 스킬 >  필사의 일격

고통받는 왕의 인장 전설 사용 시
돌진 > 분쇄 > 물약 + 장신구 + 전쟁파괴자 누르자 마자 투신 >  성약 스킬 필사의 일격

클리브(2~4타겟 정도) 오프닝
돌진 + 휩쓸기 일격 분쇄 > 물약 + 장신구 + 투신 + 전쟁파괴자 > 성약 스킬 > 필사의 일격

광딜 오프닝(보통 고통받는 왕의 인장을 사용하므로)
돌진 > 전쟁파괴자 누르자 마자 투신 > 성약 스킬 > 칼날폭풍 > 휩쓸기 일격 > 제압 > 제압 > 필사의 일격



7. 평상시 딜사이클

모든 상황에서 분노가 없을때 손 놓고 놀게 되는건 지극히 정상입니다.
다음 평타로 분노얻을때까지 기다리세요

7-1) 평딜

분쇄 [분쇄]는 4초 이하일때 리필

일반적으로  필사의 일격 [필사의 일격] 은 쿨마다 사용

필사의 일격 [필사의 일격]이 쿨일때는 분노 상황에 따라  제압 [제압]과  격돌 [격돌] 적절히 사용

일반적으로는  제압 [제압]의 우선 순위를  격돌 [격돌]보다 높게 둠

하지만 분노가 넘쳐서 낭비가 될 것 같으면  격돌 [격돌]을 먼저 사용하여 분노를 소모

격돌 [격돌]은 쓸 수 있다고 반드시 써야되는건 아님, 그냥 쉬면서 분노 모아도 상관없음

일반적으로는 필사의 일격 [필사의 일격]과  분쇄 [분쇄]를 사용하는데에 지장이 없게 분노 관리를 하면 됩니다.

격돌 [격돌]은 그냥 남는 분노 소모용 OR 분노 넘치는거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스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투중 분노가 적을때는 평타 치는 시간 확인하면서  돌진 [돌진]을 통한 분노 수급을 해주면 좋습니다.

급살 [급살] 떴을때는 되는대로 빠르게 소모해주는게 좋음, 아꼈다가  급살 [급살]이 또 뜨면 낭비기 때문

그렇지만  필사의 일격 [필사의 일격],  분쇄 [분쇄] 리필, 각종 쿨기보다 우선순위가 높지는 않습니다.

거인의 강타 [거인의 강타]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 쿨이 돌기 바로 직전에

2제압 스택 쌓인  필사의 일격 [필사의 일격]이나 급살 [급살]은 아꼈다가

거인의 강타 [거인의 강타]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 을 먼저 쓰고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쌩단일에서 칼날폭풍 [칼날폭풍]은 분노도 별로 없고 필격도 쿨일때 쓰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심지어 끝까지 칼날폭풍 [칼날폭풍]을 도는게 아니라 도중에 필격 쿨이 돌면 끊고 필격 써야될 정도로 단일에서 우선순위가 낮은 스킬 

7-2) 2~4타겟 딜

휩쓸기 일격 [휩쓸기 일격]쓰자마자  분쇄 [분쇄],  휩쓸기 일격 [휩쓸기 일격]이 끝나기전에  분쇄 [분쇄] 리필만 지켜주면 단일 딜사이클과 똑같음

위와 같이 분쇄를 쓰면 2타겟 기준 분쇄를 계속해서 유지 가능

칼날폭풍 [칼날폭풍]은 보통 휩쓸기딜 이후 휩쓸기가 쿨일때 마땅히 할게 없으면 사용

7-3) 광딜


주로 제압 [제압]으로 딜을 하는편, 타겟이 적을때는 필사의 일격 [필사의 일격]

타겟이 많을때는 소용돌이 [소용돌이] 섞어주면서 제압 [제압]을 초기화 시켜주면 됩니다.

소용돌이 [소용돌이]는 3타겟부터, 제압 [제압] 쿨이 없고

칼날폭풍 [칼날폭풍]휩쓸기 일격 [휩쓸기 일격]둘 다 쿨이면서 분노가 여유있다 싶으면 사용하면 됩니다.

7-4) 마격딜

분쇄 [분쇄]는 4초 이하일때 리필, 그러나 대상이 거의 죽어간다 싶으면 리필하지 않아도 무방

대상에게 치명상 디버프가 없는게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마무리 일격 [마무리 일격]을 우선으로 사용

당연히 치명상 디버프가 대상에게 묻어있지 않다면

먼저 필사의 일격 [필사의 일격] or 거인의 강타 [거인의 강타]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 로 치명상 디버프를 묻혀줘야 합니다.

보통 전술가 패시브를 활용하여  마무리 일격 >  제압 >  마무리 일격 >  제압 > 2제압 스택  필사의 일격 [필사의 일격]을 반복한다는 느낌으로 딜



 거인의 강타 [거인의 강타]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 이 부여되면 충분히 가치있는 스킬 활용이기 때문

하지만 이부분은 운빨의 영역 + 확실하게 기준을 잡고 정의하기 어렵기 때문에 


마무리 일격 [마무리 일격]은 굳이 40분노 채워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7-5) 4셋 보유시

딜사이클은 위와 동일하나 4셋 버프인 증강 버프를 쌓고 유지하려는 노력이 추가로 필요해집니다.

증강 버프는  전술가 [전술가] 패시브 효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 제압 [제압]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딜사이클을 돌리다보면 자연스럽게 증강 버프가 쌓이므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