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12-22 11:08
조회: 4,217
추천: 2
검은날개 강림지 힐사 후기...헬스크림서버 호드진영의
Alternative Plans길드의 루즈베라트 입니다.
지난주 금요일부터 시작된 25인 정공 시작전의 테스팅과 동영상 작업을위해 10인 공격대를 구성하여 달려보았습니다.
현재 각 지구의 마지막넴드만 남겨놓은 상태이며 오늘 10인 일정을 마지막으로 진행하기 전에
제가 했던 택틱을 공유하고자 글을 남겨 봅니다. (저희 공대는 사제 / 복술 / 신기 조합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저의 셋팅은 템레벨 353 이며 모든템에 대격변 마부 / 파템 보석을 박았으며 보석은 얼개 발동효과를 제외하고 올정신을
사용하였습니다.(파템 +40정신력) 전문기술은 연금 / 보세이며 연금돌을 아주 유용하게 써먹고 있습니다.
수양 / 신사 듀특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사일시 주문력 5815(내면열정x) / 정신력 2698 / 가속 2.23%(286) / 전투중회복 3917 / 극대화 9%(333) / 특화력 17.86(1768)
수양일시 주문력 6418(내면열정x) 만 달랐습니다.
템 셋팅의 주 포인트는 1. 정신력, 2.특화, 3.가속 으로 하였습니다. 치타의 경우 전부다 재연마로 특화로 돌려버렸습니다.
신사의 경우 특화력인 빛의반향이 힐량의 10~15%를 담당해주어서 매우 유용한거 같았습니다.
90%의 네임드를 수양으로 진행하였고 무빙이 심하거나 광역힐이 급격히 힘든 구간에만 신사로 진행하였습니다.
신사와 수양의 템차이는 전혀 없으며 (딱히 대격 초기라 셋팅을 위해 템을 먹진 않았습니다;;;)
특성의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두 특성의 공통점은 암흑쪽에 있는 마귀의 쿨타임을 줄여주는 "어두운 그림자" 특성을 찍었습니다.
신사의 경우 무빙이 심한 구간이 많아 신사 특성쪽에
"육체와 영혼" 특성과 수양쪽의 보호막 쿨을 줄여주는 "영혼의 수호"를 같이 찍었습니다.
문양의 경우엔 치기 / 소생 / 빛샘, 신폭/소실/치마 를 박았습니다.
수양의 경우 그냥 기본적인 국민 수양 특성을 사용하였습니다.
문양의 경우엔 치기 / 보망 / 회개, 대무 / 소실 / 신폭 을 박았습니다.
-------------------------------------------------------------------------------------------------------------
모든 네임드 전에 숙지해야 할것은 모든 네임드에서 "어둠의 마귀" 를 꼭 2번 돌릴 타이밍을 잡아라!!!!
그리고 50%이상의 네임드들이 힐러들에게 비시전 엠타임을 주는 시간이 있습니다. 그때 희찬 or 정신력 증가 장신구를
돌려서 꼭 타이밍을 잡자! 입니다.
검은날개 강림지
1넴 - 용암아귀
용암아귀의 경우 신사로 진행하였습니다.
밀리쪽에 빛샘을 깔아 놓았습니다. 피가 빠지면 무조건 보이스로 빛샘을 먹으라 하였으며
밀리쪽힐은 빛샘님이 담당하였습니다. 빛샘으로 커버가 힘들시 복술님이 연치 지원 해주셨습니다.
위에 적힌대로 바닥대상자에게 육영보망을 걸어주고 구더기에 근접한 사람에게 육영보막 을 뿌리며
치기와 치마를 섞어주면서 탱보조힐을 하였습니다.
불덩이 날라오는 대상자 3명에게는 순치 + 성해가 들어갔으며 광역 브레스 타임때는 치기와 치마를 사용하였습니다.
첫브레스 타임때 첫마귀를 뽑았으며 용암아귀가 쇠사슬에 묶여 땅에 박혔을때 보세 장신구 "정신력 1425증가" 올빼미를
사용하였습니다. 두번째에도 쿨이 돌아오며 다른 힐러들의 상황을 보고 희찬을 시전하였습니다.
용암아귀의 공대힐은 사제가 책임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늬다 'ㅅ'
2넴 - 만능골렘 방어 시스템
골렘의 경우 수양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골렘의 경우엔 제가 탱힐을 보았으며 서브로 공대힐 지원을 하였습니다.
공대힐 지원시기는 화염골렘이 활성화 되어서 광역 브레스가 날라오는 시점에 치기 지원을 하였습니다.
2번째 골렘이 활성화될시에 마귀를 사용하였으며 희찬은 화염골렘이 활성화 되지 않은 단일힐만 있는 골렘일때
외각에 빠져서 탱힐 지원을 받은후에 사용하였습니다.
치유베이스 -> 내집+상치 -> 치유 -> 상치두세번 시전후 내집 초기화 -> 내집 + 상치 -> 치유
이런식으로 베이스를 잡았습니다. 회개의 경우 탱이 1순위 이긴하나 피가 급격히 빠지는 공대원에게 꼽는 용도로
더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회기의 소생은 쿨마다 넣었습니다. (탱에게)
3넴 - 말로리악
말로리악도 마찬가지로 수양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맨탱힐 전담에 빨간 포션 도핑을 말로리악이 했을때엔 파티힐 지원으로 하였습니다.
빨간포션 타이밍때 첫 마귀를 사용하였으며 두번째 녹색포션 2페이즈 넘어가기 직전에 희찬을 사용하였습니다.
빨간포션 -> 공대 뭉치는 자리에 방벽을 던져주었습니다. 쿨마다 딱딱 맞게 방벽이 돌아오므로 써주시면되고 방벽이 10초쿨인관계로 빨간포션일때 첫 디법대상자가(그 본진에서 빠지는 디법) 나온후에 본진에 써주시면 첫 브레스를 넘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기로 본진 힐채우고 탱힐을 보는 식으로 하였습니다.
파란포션 -> 탱힐 주력에 얼땡에 걸리는 사람에게 보망->회개를 넣었습니다. 보망으로인해 얼땡을 깨고나서 후속데미지가 많이 흡수되는걸 느끼실수 있으실겁니다.
녹색포션 -> 걍 탱힐 하심됩니다 탱힐 탱힐 -ㅠ-
2페이즈 -> 무빙하시면서 탱힐 + 죽을려는사람 회개 던져주기를 하였습니다. 거기에 바닥이나 구슬을 못피할거 같은사람 땡겨주거나 탱이 죽을거 같을때 멀리 거리를 잡아 땡겨주었습니다.
4넴 - 아트라메데스
아트라의 경우 신사로 진행 하였습니다.
아트라메데스의 경우 육영보망이 매우 유용하며 공대에 피는 역시 신사가 책임을 져야합니다 'ㅅ'
지상페이즈 -> 브레스대상자에게 무조건 육영 보막 / 광역 음파시에 본진 치마 + 치기 콤보 / 이글거리는불꽃시에 치마+ 치기
공중페이즈 -> 브레스대상자에게 무조건 육영 보막 / 본진 치유 or 소생 or 빛샘으로 소생
이것만 하시면서 바닥피하시면 아트라메데스는 차가운 바닥에 누워있을 겁니다. -ㅠ-;;;
첫 광역음파시에 마귀를 사용하였습니다.
5넴 - 키마이론
이놈도 수양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이놈이 좀 토가 나오는 네임드 였습니다 -_-
여기서는 치기가 문양과합쳐 딱 1만이 나오게 하기위하여 지능 영약과 지능 음식을 먹었습니다.
저희 같은경우엔 1파 탱2 / 고흑 / 2밀리 였으며 2파에 힐3 / 캐스터2 였습니다.
복술이 밀리(1만피 유지) + 탱힐을 하였으며 신기는 탱힐과 반목때 파티힐지원을 하였습니다.
사제인 저같은경우는 2파를 담당하였고 1만피 유지후에 탱힐 서브로 지원 하였습니다.
1페이즈(평상시) -> 독뎀이 2파에 1명만 입었을경우 그냥 순치를 사용하였습니다. 저랑같이 입었을경우 결치를 사용하였으며 대학살시에는 2파치기 -> 1파치기로 지원을 하였습니다. 탱에게 회기 보막 치유는 계속 지원하였습니다.
1페이즈(반목) -> 첫방목에는 방벽을 치고 치기를 사용하였습니다. 두번째 방목에는 천찬을 돌렸고 세번째 반목이 올때쯤 2페이즈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2페이즈 -> 그냥 딜을했으며 여기서 사제가 빛을 발하는게 드리블이 불가능할 정도로 따라오는 키마이론을 드리블 가능하게 만들어주는게 사제의 "선의의 도약"입니다. 저희 같은경우는 부탱이 2페 오기직전에 외각 구석으로빠진후에 그쪽으로 키마이론이 도착했을때 "보축"을 받고 다시 맨탱에게 오면 제가 선의의도약으로 반대편에서 땡겼습니다. 그럼 부탱은 다시 반대편 외각으로 가있었고요. 이런식으로 드리블하면서 잡았습니다. 그리고 힐이 안되니 그냥 생존기 떤져주고 딜했습니다 'ㅅ'
키마이론은 생각의 틀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자기 힐의 1만이 되는걸 찾아 3초내에 탱을제외한 전 공대원 1만피만 만들어
주시면됩니다.
우선 검은날개 강림지의 제 힐택틱을 남겼는데 부족한 점이 많네요 저도;;;
궁금하신 점은 덧글이나 헬섭오셔서 귓주시면 열심히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ㅅ'//
키마이론은 생각의 틀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자기 힐의 1만이 되는걸 찾아 3초내에 탱을제외한 전 공대원 1만피만 만들어
주시면됩니다.
EXP
5,775
(43%)
/ 6,001
|
sharn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