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호드에서 돚거 키우고있는 아리타움 입니다.

요즘 도적 3특 고민 많이들 하시는데
제가 갠적으로 무법은 선호하지 않아서
(그밟이 없는 돚거라니!!)
잠행, 암살로 레이드 돌아본 후기 말씀드리려고합니다.

집내려가는 버스안이라
좀 주절주절입니다ㅜ



참고로
잠행은 그격 10%너프 후. 전체딜 5%너프 전에 다녀왔었구요
암살은 질식 너프 후 여전히 방혈 사용하고 다녀왔습니다.



1. 잠행

[ 장점 ]
◇ 딜을 몰아치기 좋음
- 마더,포식자,제크보즈,그훈 모두 데미지 증가 페이지가 있어서 쿨기때 몰아치면 엄청난 딜 가능
- 기력이 어떻든 내상황이 어떻든 관계 없이 일단 어춤죽상을 키면 딜싸이클을 돌릴 수 있음

◇ 공략딜 하기 매우좋음
- 다수의 쫄이 나왔을때 잡쫄에는 묻딜만, 메인타겟에 폭발적인 딜에 최적화된 특성(표폭절개)
- 심지어 이때의 표폭절개로 어춤쿨이 다돌아와서 쫄페 끝나고 다시 폭딜가능
- 제크보즈, 줄에서 매우 효율이 좋음

◇ 이동기가 좋음
- 2그밟에 소멸그격까지 있음
- 1넴 세는 수액밟기,
- (신화)마더 공대가 레이저에 정신없을때 끝까지 탱쫄 마무리or풀급가치고 그밟
- 제크보즈 3쫄 빠른딜지원
- 줄 바닥밟고있던 흑마라던가 흑마린던가 흑마가 장판대상되면 빠른백업
- 미스락스 사이페 반대쪽 쫄 빠른지원
- 그훈 특임 (혼자된다던데 저는 안해봤어요. 공장님이 한 0.5~1탐 주고 무조건 혼자되게 해오라면 할 수 는 있을거같은데 굳이...)
- 그훈 1페 촉수들 레알 미친놈처럼 혼자 다 짤하고 다닐 수 있음(발차기-그밟어춤비습-그밟급가-발차기-소멸비습 등등.... 물론 첫주차 영웅때나 이러지 그이후는 굳이...)



[ 단점 ]
◇ 넴드 이해도가 매우 중요
- 쿨기를 이때털고 뭐 어쩌고 그런 수준이 아님
- 예를들어 1넴에서 어차피 두번째 죽상때 곤봉던지기때문에 2어춤 각이 안나오니까 오프닝 어칼때 5어춤을 털고 두번째죽상은 1어춤만
- 1넴 3페들어가면 보통 어칼쿨이와있는데 이걸 곤봉던지기 이후까지 킵하고 곤봉던지기 이후~곤봉회수전까지 사용한다.
- 등등 내가 지금 이때 죽상어춤을 해도 될지 안될지를 매 30초마다 판단해야해요. 
- 근데 또 죽상키면 딜싸돌린다고 정신 없으니까 결국 체감상 15초마다 지금 넴드가 뭐하는지 앞으로 뭐할지 정확히 판단해야합니다.
- 딜싸이클 꼬이면, 죽상은 켰는데 1어춤뿐이 못털었다 이런건 그냥 그러려니하는데 어춤을키고 딜을 못했다거나 패턴예상 잘못해서 죽상을 오래 킵해버렸다거나하면 이번주로그 ㅂㅂ...
- 초반에 트팟에서 이것저것해보며 박아본 경험이 중요할듯






2. 암살

[ 장점 ]
◇ 딜싸이클이 너~무 쉽다. 딜하기도 짱짱편하다.
- 누를게 거의없어요ㅋㅋ 목졸 파열 유지하고 절절독만 하시면되요.
- 치독도 없고~ 왕파도 없고~ 
- 진짜 그냥 생각할거 아무것도없이 기력차면 절단누르고 버블차면 독살 누르면 끝

- 근데 심지어 딜하기도 개편함
- 패턴이 어떻든 보스 업타임이 떨어지든 거의 상관없어요
- 걍 어차피 목졸파열은 유지되고있고 기력다차기 전에만 다시 딜 시작할 수 있으면 딜로스 거의 0.
- 1넴. 어? 곤봉던지게? 응 그래 다끝나고 교란까지돌리고 천천히 따라갈께^^7
- 제그보즈. 어? 안광? 나갔다오지뭐ㅋㅋ 
- 그훈. 아... 얘들 산개진짜 안하네 패턴올때 내가잠시 뒤로갔다오지뭐 ㅜ


◇ 방혈로 나름 딜 몰아치기도 좋다.
- "소멸목졸파열목졸 (원한) 방혈" 이 딜 몰아치는 싸이클이 생각보다 딜량이 어마어마합니다.
- 어칼까지 모는 잠행딜에는 안되겠지만 죽상어춤 한싸이클보다는 쌜듯



[ 단점 ]
◇ 공략딜 하기 어려움
- 오프닝 제외. 방혈이 없다면 즉발성 딜이 없습니다(사실 방혈있어도 뭐 그닥...)
- 예를들어 줄에서 공장이 "지금 혈술사 마무리 빨리해요 제발!!!!" 하고 소리쳐도 딱히 해줄게 없습니다.
- 혈술사 마무리 하고싶어도 도트걸고 끝... 
- 제크보즈나 벡티스에서도 "쫄부터 빨리녹여봐요. 어...어! 쟤 두번쓰기전에 빨리 제발!!"해도
- 도트는 걸어놨어요ㅜㅜ 독살 한번정도 칠 수 있을거 같긴한데 크게 도움될지는 잘...ㅜ

◇ 손과 눈이 바쁘진 않은데 뭔가 자잘하게 할게 많다.
-이건 단점이라긴 좀 그런거같기도하고 걍 특징같기도한데
- 예를들어 잠행은 넴드 패턴 다 예상하면서 어춤죽상 쿨보고 혹은 어춤때 글쿨1초라도 낭비 안하려고 눈이 매우바쁩니다.
- 무법은 손이 바쁘죠ㅎㅎ
- 암살은 쿨 볼것도 없고 손도 놀고있고 (라면딜 10가능) 근데 뭔가 쫄마다 도트 다 발라줘야되고 혈폭도 발라줘야되고...
- 뭔가 딜을 퍽퍽퍽!! 때려박는다는 느낌보다는 한땀한땀 딜하는느낌입니다.





3. 개인적인 최종평가

- 암살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이번에 잠행이 전체딜5% 너프먹으면서 잠행딜의 모든조건이 맞아떨어져도 암살보다 그닥 쌔지 않습니다.
- 만약 영웅을 박고계시거나 신화정공트라이 할때 정말 100%의 공략딜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 지금 잠행은 암살 하위호환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