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군단과 비교 해서 달라진 점

  최후 버프가 없어짐에 따라서 난이도가 많이 하락했습니다
  어깨전설이 없어짐에 따라서 소멸을 딜사이클에 넣어야하는 불편함이 사라졌습니다.
  은밀한 기술이라는 광역 버스트 기술이 생겼습니다.
  죽음의 내리꽂기특성이 PVP특성으로 갔습니다.
 
  
 

2. 특성


단일



순수 단일의 경우에는 죽표, 뒤덮는 암흑, 어둠의 대가를 찍음으로서 어춤의 업타임을 최대화 하는 방식이 딜이 잘나온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광역(신화던전)



15레벨의 약점포착은 전투시작시 그격으로 메인타겟에게 들어가는 잠행 특성상 어느정도 강요받고 있으며 무기의 달인은 광역딜에서 도움을 주지 못하므로 광역딜또는 던전에서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45레벨의 심책과 죽표는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지만 도적 디스코드에서는 심책을 추천하고 있습니다.(개인적으로도 심책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75레벨의 밤의 공포는 냉법이 가진 슬로우를 제외하고는 모든 슬로우들이 없어진 현 시점에서 30% 이감은 던전에서 탱커의 카이팅을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90레벨의 짙은 어둠의 경우에는 던전에서는 다중 타겟을 상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표폭으로 인한 기력 대비 연계점수 수급이 용이하고 그에 따라서 어춤의 업타임이 뒤덮는 암흑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높으며 또한 100레벨의 은밀한 기술을 얼마나 강력 하게 넣느냐가 광역딜을 크게 좌지우지 하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100레벨의 은밀한 기술이라는 광역 마격기입니다.
자신의 메인타겟에게 마격을 칠경우 메인타겟에게 일정의 데미지가 들어가고 2명의 분신이 나와서 다소 감소된 데미지를 주위에 있는 적에게 주는 형식입니다.
또한 자신이 사용한 연계점수 마다 1초씩 쿨이 감소하므로 잠행 광역딜의 꽃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3. 스탯 가중치 


단일   민첩 > 치명 > 가속 >= 유연 > 특화
광역   민첩 > 특화 > 치명 > 유연 > 가속 

딜 그래프에 평타의 비중이 상승함에 따라 단일 딜에서 가속이 민첩 다음으로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반드시 심크를 사용하셔서 자신의 스탯 가중치를 체크 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탯 가중치 보는 법

1. simcraft 애드온을 깐다. https://wow.curseforge.com/projects/simulationcraft

2. 게임 상에서 /simc를 치고 나오는 창의 내용을 복사한다.

3. 


에 들어간다.

4. 2에서 복사한 내용을 화살표 있는 곳에 붙여넣는다.



5. 단일의 경우에는 주황색 화살표 있는 곳을 1 boss로, 광역의 경우에는 원하는 숫자를 바꾼다.
그후에 초록색 화살표의 키를 누르고 기다리시면 자신의 스탯 가중치를 보실수 있습니다.





4. 딜사이클 



심책 사용시 

어칼 - 그격 - 암칼 - 어춤 죽상 - 그격 - 그격 - 절개(또는 은밀한 기술) - 그격 -그격 - 절개 - 어춤 - 그격 - 그격 - 절개 - 그격 - 그격 -암칼 - 기습 - 기습 --



죽표 특성 사용시


1) 뒤암 특성
전투 30초 이전에 죽표 사용 (전투 시작해서 첫 그격 암칼을 넣을때 풀 연계점수 암칼을 날릴수 있음)

어칼 - 그격 - 암칼 - 어춤 죽상 - 그격 - 그격 - 절개(또는 은밀한 기술) - 그격 -그격 - 절개  - 죽표  - 절개 - 어춤 - 그격 - 그격 -절개 - 그격 - 그격


2)짙어 특성

전투 30초 이전에 죽표 사용 (전투 시작해서 첫 그격 암칼을 넣을때 풀 연계점수 암칼을 날릴수 있음)

어칼 - 그격 - 암칼 - 어춤 죽상 - 그격 - 그격 - 절개(또는 은밀한 기술) -죽표 절개 - 그격 -어춤  - 그격 - 절개  - 그격 - 그격 -절개 - 그격 --


죽표 사용시기에 대해서는 조금씩 의견이 갈리고 있는 상태지만
개인적인 견해로는 
뒤암 특성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기력이 가장 낮아져있는 어춤죽상이후 그그절그그를 사용한 후가 
짙어 특성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어춤 안에 4절개를 넣기 위해 어춤 죽상이후 첫 그그절 직후에 사용하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죽표 특성사용시 기억하셔야 할 점은 
오프닝에는 4개의 절개를 죽상의 10초 안에 넣어야 되는 점 (짙어 특성시 2어춤 안에 4개의 절개를 넣어야 됨)
그리고 오프닝 이후에는 죽상안에 죽표 절개를 넣으면 된다는 점입니다.




주의점

1)현재 잠행 딜사이클의 가장 중요한 세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a. 1 어춤안에 4개의 그격과 1개의 절개(또는 은밀한 기술)을  넣어야 한다.

b. 죽상 버프 안에 암칼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암칼버프 유지를 한다.

c. 죽상이 돌아 왔을때 반드시 어춤이 있어야 한다.


2) 단일의 경우 오프닝 이후에 어춤은 바로 바로 소모해주는게 아니라 죽상에 맞춰서 사용거나 2차지가 되거나 2차지에 가까워 졌을 경우에 사용하는게 효율적입니다. 
죽상 쿨이 돌아왔을때 뒤덮는 암흑을 찍으신 경우에는 2어춤이 준비 되어있어야 하며 짙은 어둠의 경우에는 반드시 1어춤이 준비 되어있어야 합니다.


3) 소멸은 어춤이 없는 경우 약점 포착 리필을 위해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4) 던전에서 단일딜을 할경우에 은밀한 기술은 반드시 어춤 죽상과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광역 딜에 은밀한 기술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가능하면 6연계점수 은밀한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5)어춤 사용 직전에 기력 세이브를 하지 않으면 그그절그그가 1 어춤 안에 안들어 갑니다.  죽상과 어춤을 사용 할경우 기력 50 정도까지 세이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6) 6버블 암칼은 5.4초, 5버블 암칼은 4.8초, 4버블 암칼은 4.2초가 남았을때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암칼 총 데미지는 절개 보다 강력하지만 암살의 도트 기술과는 달리 타겟이 죽을 경우에도 기력반환을 해주지 않으므로 피가 적은 적에게 암칼을 사용하는것은 기력 및 연계점수 손실을 가져오니 피가 많은 타겟 또는 금방 죽지 않는 타겟에게만 암칼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7) 어춤이 아닌경우 단일 필러스킬은 기습, 2타겟 필러스킬은 표폭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8) 어춤이 발동되있는 상태에서는 2타겟 까지는 그격, 3타겟 이상일 경우에는 표폭을 사용합니다.


9) 어춤을 사용하고  0.25 초 동안 그격이 기습을 대체하지 못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어춤 쓰시고 나서 살짝 기다렸다가 매크로를 쓰시거나 그격과 기습 키 설정을 따로 하시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또다른 방법은 어춤에 그격을 묶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춤과 그격을 매크로로 묶어서 어춤 이후 첫 그격을 매크로로 사용하신 후에 이후의 그격은 그격-기습 매크로로 사용하시는 방식입니다.



10) 잠행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가장 자주 범하는 실수는 암칼 관리 실패 입니다.
암칼 관리의 실패는 
죽상 시간동안 암칼을 써야 하는 상황 또는 
죽상 시간동안 암칼의 15% 데미지 증가 버프를 받지 못하는 상황 
이 2가지 중 한가지의 상황을 불러오게 되며 두 경우 다 엄청난 데미지 손실이 가지고 오게 됩니다.


암칼 관리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1. 어춤 죽상 이후에 딜사이클을 돌릴때 다음 어춤죽상이 돌아오는 타이밍을 보면서 절개를 쳐야한다. (그냥 생각 없이 절개를 치다보면 다음 어춤 죽상이 돌아 왔을때 암칼을 리필할 연계점수 또는 기력이 없는 상태가 될수 있습니다)

2. 경우에 따라서는 암칼의 지속시간 낭비를 감수 하고 서라도 리필해야 한다.

3. 이상적으로는 어춤 죽상 직전에 12초 정도 암칼 디버프가 타겟에 남아 있어야 죽상 지속시간 10초 동안 암칼 15% 데미지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고 그후에 암칼 리필하는데 2초의 여유시간을 가질수 있다.



5. 무기

잠행의 특성상 주무기는 단검으로 강제되나 보조무기는 강제되지않습니다.
하지만 30렙 이상 차이가 나지 않는 경우에는 보조무기도 단검을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6. 마법 부여

무기는 자신의 심크에서 나온 가장 가중치가 높은 2개 스탯을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보편적인 경우 치명적인 항해 고정에 재빠른 항해 또는 유연한 항해를 하시면 됩니다.

반지의 경우에는 자신의 심크에서 나온 가장 가중치 높은 1개 스탯을 하시면 됩니다.





7. 영약 및 물약


영약 : 물결의 영약

물약 : 민첩의 전투 물약




8. 아제라이트 방어구 추천 특성


그림자 속 칼날
천둥작렬 
필연
레이저 매트릭스
등뒤의 단도
굽이치는 파도


*주의점
아제라이트 방어구 특성중 데미지 증가는 중첩이 되지만 필연과 같이 버프 시간 증가는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아제라이트 방어구 데미지 증가량은 출처의 사이트에 가셔서 비교 해보시면 됩니다.



9. 추천 장신구 






다크문 카드 나락은 단일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나락과 명사수의 망원경 그리고 할란의 납주사위를 추천 드립니다.





***
가끔 몇몇분들이 짙어 은기를 사용하는 경우에 있어서 현자타임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짙어 은기는 잠행 특성 세팅 중에서 단일 특성이 아니고 광역데미지에 치중된 특성임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단일 딜사이클을 돌리는데 어느정도의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던전에서 단일딜의 중요성보다는 결론적으로 얼마나 빠른 시간 클이 가능한가에 대한 것이고
이에 따라서 광역 데미지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딜사이클의 불편함을 감수 하고 서라도 던전에서 짙어 은기를 사용하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무리 최후 버프 삭제로 인해 잠행이 쉬워졌다고 하지만 어춤 관리 및 암칼 관리는 개인역량에 달린 문제이며
어춤 관리 및 암칼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수록 현자타임도 어느정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현자 타임동안 기습 후에 절개를 섣불리 치지 말고 암칼의 남은 시간과 어춤 죽상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고려하면서 상황판단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부분이나 추가적으로 알고 싶으신 부분 그리고 글에 오류가 있다면 쪽지 보내주시면 바로 수정 하겠습니다.

출처: 개인적 경험, 도적 디스코드, BloodMallet, Hero Da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