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wow/42/144895

이어서

(잠행과 무법의 경우에는 특성이 거의 고정인곳이 대부분이라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5. 보랄러스 공성전

암살: 혈폭풍
글쓴이 선호도: 잠행>>>>>>>암살=무법

폭풍의 사원에 이은 표폭절개 효율이 좋은곳입니다. 
전체딜은 낮을지 몰라도 쐐기는 팀원들과의 호흡을 맞춰 효율적인 전투를 통해 
시간클을 하는게 목적인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MDT를 쓰시는분들중에 가끔 보랄러스 퍼센트가 안맞는 분들이 계실텐데 
중간중간에 있는 도살자 (서로 싸우고 있는 몹)의 경우 몹들끼리 싸우다 죽으면 퍼센을 안줍니다. 
독칼, 표창등을 이용해 한대씩 쳐주셔야 퍼센트 계산이 됩니다.

1넴 가는길: 쿨 티란 미늘창 같은 경우에는 어그로 1순위가 향해 있는 방향으로 전방 큰 회전베기를 쓰는데 
             조드등과 가시면 자군이 어글을 먹고 순간 머리가 돌아갈때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쿨 티란 명사수와 1넴 가기전에 총 3번의 전투가 있는데 고단 경화 경우에는 두명의 명사수에게 맞으면 
             (어그로 상관없이 랜덤타겟을 보고 쏨) 빈사직전까지 갈 수 있습니다. 생존기를 돌려줍시다.

1넴 하사관 베인브릿지: 1넴 같은 경우에는 저희 도적이 할게 정말 없습니다. 
                          탱이 콜하시면 나오는 쫄에 실명정도 던져주시고 
                          보스가 밟아야 할 폭탄이 시간이 다 되어도 처리가 안되면 밟아주시면 됩니다.
       소환하는 쫄이 크게 일직선 충격파를 쓰는데 보스 쫓아다니시다가 안맞게 조심하시면 됩니다.
       *보스가 폭탄을 밟았을때 6초동안 기절이 걸리면서 받는 피해 50퍼 증가 디버프가 생기면 
                          순간 쿨기를 그때 몰아서 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넴 가는길: 지휘관의 경우에는 시야에 원딜이 있다면 원딜 방향으로 짓밟기(돌진)을 쓰고 
             원딜이 없다면 근딜에게도 시전하기 때문에 방향을 보고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휘관의 강화의 외침은 비격 마훔등으로 해제를 해주도록 합시다. (블엘을 해야 하는 이유..)
       **애쉬베인 관측병이 쓰는 발견된 대포(플레이어 한명을 주시하고 쓰는 바닥 데미지)를 이용하여 
             몹들을 정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관측병은 이감이 묻지 않으면 뒤로 점프합니다)
발견된 대포로 죽지 않는 몹들은 관측병, 지휘관, 포병, 2넴뒤쪽 파괴자뿐 나머지는 대포로 정리 가능합니다.
       **2넴 바로 앞 포병,관측병, 기타 잡몹들을 잡지 않고 왼쪽 벽에 붙어서 돌아 가시면 
             애드나지 않고 보스전투에 돌입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2넴 전투후에 처리하지 않았던 몹들중에 포병과 잡몹만 잡은 상태로 관측병을 데리고                 전투를 이어 뒤쪽 집에 있는 원숭이 무리들을 발견된 대포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2넴 공포의 선장 록우드: 이감을 묻히지 않으면 넴드가 뒤로 점프합니다, 
                           점프하면서 탱이나 밀리가 붙어있지 않으면 복부 사격이라는 디버프를 남깁니다.
        갑판 정리라는 전방 회베를 쓰기 때문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사이페에는 포병, 갑판원 둘다 전방에 서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사이페 갑판원 2명의 경우에는 다음 사이페가 올때까지 살아있게되면 
                           사이페에 새로운 포병+갑판원2가 아닌 포병 혼자 등장합니다.

**잠행 택틱** 사이페에 나오는 포병을 제외한 쫄몹 두마리를 배에서 점프하기전에 매즈를 하고 (감금, 실명등) 포병을 죽이지 않고 내버려두면 쫄몹을 두마리 더 소환하고 보스가 "그냥" 내려옵니다. 
포병 1+ 쫄4마리+보스로 표폭 절개 하시다가 포병을 죽인 후에 떨어진 대포를 다른 사람이 들게 하고 
(바닥에 오래두면 없어집니다) 시간이 지나서 보스가 사이페에 다시 들어가면 
대포를 바로 쏴서 내려오게 해서 죽이는 택틱이 있습니다. 

3넴 가는길: 파티마다 공략법이 다르기 때문에 필요하신 부분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소량의 무리만 잡고 도비터 쓰는 경우도 있고 원숭이+파괴자 빅풀링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멀록들이 쓰는 끈적이는 침은 전방 브레스에 디버프도 남기며 이속까지 느리게 하기 때문에 전방을 조심하시고
   원숭이들의 경우에는 미친 바나나라는 주위 360도 데미지와 함께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바나나를 던집니다. 
   항만의 시궁쥐단 폭풍우소환사는 숨막히는 물과 활력의 안개를 차단 봐주시면 됩니다.
   파괴자의 공포의 포효는 시야를 꺾거나 거리를 이격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분쇄의 격돌은 전방 일직선 충격파이지만 파괴자앞에 딱 붙어 있으면 맞지 않기도 합니다. 
   정리를 쭉하거나 도비터를 이용해서 가시면 계단위에 관측병과 저격수 4마리가 있는데 
          이 저격수들에게 메즈를 넣고 발견된 대포로 죽이시면 메즈가 깨지 않고 처리가 가능합니다.
          (도비터를 쓰고 와서 저격수 처리 후 관측병의 대포로 계단 밑에 있는 원숭이 무리들을 처리하기도 합니다)

3넴 방: 위에서 언급한 저격수와 같이 있는 관측병으로 3넴방안에 있는 지휘관을 제외한 모든 쫄들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보스를 풀링해서 리셋하면 다 오는데 많이 아프기 때문에 한무리씩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3넴 하달 다크패덤: 바닥이 생기면서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교란한번씩 감아주시고 
                      한 방향에서 오는 파도 같은 경우에는 폭군이여도 아픈 데미지는 아닙니다.
         그망 타이밍은 3번째 파도입니다. 3번째 파도와 바닥이 같이 오기 때문입니다. 
                      그 외 바닥데미지와 파도는 교란을 쓰면 피가 거의 달지 않습니다.

4넴 비크고스: 막넴의 경우에는 썩은 물은 그망 해제가 가능하며 파괴의 공포는 쌓였을때 회피로 임시 탱도 가능합니다.                  내려치기를 쓸때 급가 지원 또한 가능합니다.



6. 세스랄리스 사원

암살: 독폭탄
글쓴이 선호도: 암살>>>잠행>무법
**구사일생이 아닌 교묘함을 찍습니다. 구사일생도 괜찮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독폭탄을 잘 안찍는 편인데 세스만큼은 독폭탄을 찍고 갑니다. 
구슬 옮기는 방에서 광을 치지 않고 죽고 전부 대부를 하는 택틱이 아니고 
구슬 옮기면서 신나게 광치실려면 혈폭풍 고려해보시것도 괜찮습니다.

1넴 가는길: 여기 있는 몹들을 잡으면서 가는건 퍼센트 오버에다가 효율이 좋지 않는 몹들이 많아서 
             넴드 바로 앞에 있는 무리까지 보통 도비터를 씁니다.
       명사수의 경우에는 강력한 일격 (한 방향으로 쏘는 파워샷)을 조심하시고 
             캐스팅몹은 치유의 파도를 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고단 경화의 경우 번개화살도 같이 짤을 봐주셔야 합니다.

1넴 애더리스와 아스픽스: 처음에는 아스픽스에 번개 보호막이 있고 애더리스를 딜을 넣게 되는데 
     아스픽스가 쓰는 충격을 차단을 하시다가 평타를 맞고 구사가 터질때도 있기 때문에 
     차단은 원딜, 탱에게 부탁을 하는 편이며 회오리 일격은 절대 사이로 피할 생각 하지 마시고 
     회오리 일격 캐스팅이 올라가면 자연스레 뒤를 잡으시면 됩니다.
     전하충격의 경우 파동에 비하여 데미지가 일찍 들어오기 때문에 캐스팅이 끝날때쯤 그망 혹은 교란을 써줍시다.
     애더리스 딜을 하실때 전광 방출 칼날이라는 15미터내 플레이어들에게 데미지를 나누어 입히는 기술이 있는데 
     만약 밀리가 혼자라면 힐러나 원딜 한명쯤은 같이 맞아주어야 공략이 쉽습니다.
     풍력의 경우 소멸 혹은 전질로 커버가 가능하고 전광질주의 경우 잘 보시면 바닥에 하얀색 화살표시도 있고 
     케릭터에 밑에 하얀색 오오라 같은게 보입니다. 피할 자신이 없다면 잠시 딜을 포기하고 멀리 떨어지시면 됩니다.
     

2넴 가는길: 기수의 경우에는 회베, 브레스를 조심하시고 번보는 비격을 써주시면 되고 
             2넴방 부화자의 경우에는 병 속의 안개는 바닥만 피해주면 되는 스킬이며 
             죽을때쯤 쓰는 희생으 폭발은 10미터 밖으로 도망가주셔야 합니다.
       관리인의 버프 배아의 활력은 비격을 써주시고 상급 치유 물약의 경우 꼭 차단을 봐주시며 
             알에 다가가 쓰는 흡수는 급가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2넴 메레크타: 폭군 세스의 경우 3넴 갈바즈트를 벽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2넴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2넴이 쓰는 똬리를 바닥 위에서 맞을시 매우 높은 확률로 구사가 터지며 빨리 풀어주지 않으면 죽습니다.
    산성 숨결은 쏘고 또 주변에 캐스팅 없이 한번 더 쓰기 때문에 무빙을 2번씩 해주시고 
          똬리의 경우에는 급가, 실명 후려등 cc기가 들어가니 딜을 해서 풀어주지 마시고 cc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넴드가 잠복을 하면서 순간 튕겨나가면서 바닥을 밟게되고 죽는 경우도 많으니 항상 칼끝딜을 해주시고 
          잠복 타이밍에 딜을 포기하더라도 뒤로 물러서있도록 합시다.
    첫 사이페 쫄은 독을 쏘는 뱀들이고 두번째 사이페는 먼지구름을 쓰는 뱀들이니 
          파티원들에게 2번째 뱀들이 먼지구름 캐스팅을 올릴때 광역 cc기를 넣어달라고 합시다.
   실명의 모래 경우에는 머리를 돌리면 되지만 돌려도 기술 자체의 광역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교란을 감아줍시다.
   3번째 쫄을 소환하게 되면 먼지구름이 넴드에 덮히는 상황이 오며 
          똬리, 산성 숨결, 실명의 모래가 차례차례 오면서 굉장히 어렵습니다. 

3넴 가는길: 흥분한 빛구름의 전하 축적은 차단을 봐주시고 축적된 전하는 차단이 되지 않았을때 교란을 감아줍시다. 
   정전기 충전된 광신자의 경우 경화 주간에 굉장히 아픈 몹이며 
         바닥 또한 피하는게 정말 어렵기 때문에 계속 붙었다 빠졌다 하면서 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바닥은 탱에게 유도되니 몹의 뒤를 잡고 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넴 갈바즈트: 저는 3넴 때문에 교묘함을 찍습니다. 
자신이 맞을 차례에 교란을 감아주시고 (구사일생도 넴드가 기본 광역 딜을 하기 때문에 교란을 감아주시면 좋습니다) 
센스있게 자신이 맞고 바로 옆에 기둥이 또 생기면 그망으로 디버프를 지우고 맞아줍시다. 그 외 도적이 해야될것은 빡딜입니다.. 힐러의 역량체크 네임드.

4넴 가는 구슬방: 구슬 넣으면서 광치는 파티도 있고 구슬만 넣고 빠르게 힐러 죽이고 전부 대부 하는 파티도 있습니다. 
수호자의 경우 구슬을 들었던 사람을 꼭 한대 치고 1 어글자에게 가기 때문에 유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구슬을 들었다면 소멸을 써도 수호자가 와서 때려서 은신이 풀립니다.

4넴 가는 길: 잡지 않고 도비터로 패스하고 (추후 설명) 4넴방 용암 폭발을 쓰는 몹은 차단 순서를 정해서 꼭 차단을 봐주시면 됩니다. 화염 충격 디버프가 있는 플레이어가 용암 폭발을 맞으면 무조건 크리가 터지고 죽습니다.

4넴 세스랄리스의 화신: 여기도 힐러의 역량체크 네임드입니다. 
도적은 수호자를 최우선순위로 죽여주시고 의사의 연쇄 번개는 차단, 뱀의 현혹은 실명 급가로 끊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두꺼비 소나기의 경우 그망 전질로 밟아주셔도 됩니다. 
막페에 넴드가 걸어주는 권능 버프를 받으면 받는 피해 90% 감소, 감속 50% 증가 이동속도 30% 증가가 되는데 
이 버프를 받고 아까 도비터로 패스했던 계단쪽 몹들을 끌고와서 같이 잡아서 퍼센트를 채우시면 되겠습니다. 
도발 가능한 클래스가 그훈만 이격시켜 주시면 됩니다.
이 몹들을 잡기전에 넴드가 끝나도 버프는 유지되니 몹을 잡는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7. 왕노다지 광산!!

암살: 혈폭풍
글쓴이 선호도: 암살=잠행=무법
경화주간 지옥의 던전입니다. 3특성 다 각각의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편하신 특성 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이감 없는 조합이면 암살이 강요되겠습니다.

1넴 가는길: 음료상인의 얼린 음료는 차단을 봐주시고 카자콜라 청량음료도 차단을 봐주시면 좋지만 
             절대적으로 차단이 모자르기 때문에 우선순위부터 봅니다.
       조종사의 경우 로보트를 타려고 할때 스턴등을 넣어주시면 타지 않지만 
             일부러 로보트를 태우는 파티도 많습니다, 파티원분들과 상의를 해주세요.
       암살자의 경우 빗발치는 파편화살은 캐스팅이 올라갈때 급가를 넣어주시고 
             맹독의 칼날은 차단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차단->급가->차단->실명->차단->급가

1넴 동전 투입식 군중 난타기: 충격 발톱의 경우 플레이어에게 유도되기에 무조건 캐스팅이 올라갈때 뒤를 잡습니다. 
             쿨기의 경우 축구탄 발사기로 나온 폭탄을 집어넣고 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폭탄 1개당 뎀증 50%로 총합 150%입니다.
             전하 파동은 그망으로 무시 가능합니다.

2넴 가는길: 밀리 지옥의 구간입니다. 
대지 창조자의 경우 대지 충격이라는 스킬로 전투가 안걸려 있어도 은신을 벗겨버리며 바위 창의 경우 차단을 봐주시고 탱이 멀리 있으면 밀리에게 쓰기 때문에 차단이 없고 자신이 대상이면 그망을 써줍시다. 
대지의 보호막은 비격으로 해제 가능합니다.
광산 쥐의 암석 던지기는 어글 상관없이 쓰기 때문에 다수의 광산 쥐의 타겟이 되었다면 회피를 써줍시다. 
보통 1넴 앞에서 퍼센트를 거의 다 채우고 2넴 가는길에서 나머지를 채우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혹시나 아제라이트 추출기를 잡으시게 되면 전방을 조심하시면 됩니다.

2넴 아제로크: 전투가 시작되고 쫄들의 시선에 꼽히게 되면 은신이 풀리기 때문에 유의하도록 합시다. 
쫄들의 분노의 시선은 회피로 대처가 가능하며 
쫄들에게 아제라이트 주입이 들어가면 cc기는 안들어가지만 뎀증 150%이기 때문에 녹여주시면 됩니다.
넴드 전방을 조심해주시고 다중의 톱니베기 중첩만 안쌓이게 한다면 쉬운 네임드입니다. 

3넴 가는길: 초창기 그냥 신던 시절 이 구간 쫄들을 잡아보고 한번도 잡아본적이 없습니다.. 
             말씀드린것처럼 1넴 가는길에서 퍼센을 다 채우고 이 구간은 꼭 패스를 하는게 몸에 이롭습니다. 
       은신감지 몹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기 때문에 보통 영석 패스, 전부 패스 등등을 합니다. 
             도적과 회드의 경우 탱이 몹을 잘 끌어서 죽어주면 은신으로 패스가 가능합니다. 

3넴 릭사 플럭스플레임: 넴드에서 가장 가까운 2명의 플레이어에게 화학 화상이라는 디버프를 남기는데 
                          이 디버프는 그망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무조건 뒤를 잡는 네임드는 아니고 압축가스 작렬로 바닥을 지워줘야 하기 때문에 
                          바닥을 등지고 딜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4넴 가는길: 여기도 패스합니다. 은심감지 잘 피해서 4넴 앞 마지막 무리만 탱이 끌어다 죽어주면 은신패스 가능합니다. 

4넴 모굴 라즈덩크: 도적이 신경써야 할것은 초소형 미사일 (큰 바닥)인데 
잘 보시면 보스처럼 생긴 로보트들이 자리를 잡고 쏘기 때문에 바닥이 어디 깔릴것인지 어느정도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페 천공기 강타의 경우 교란을 쓰고 사이페에 나오는 쫄이 쓰는 아제라이트 심장추적자의 경우 회피가 가능합니다. 


메모장 작성이라 가독성이 조금..ㅠㅠ
나머지는 다음 기회에 이어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