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득주나 골팟도 적용이 되겠지만.. 정확히는 포인트공대에서 뛰는 분을 위한 팁입니다.

 

대부분의 정공이 포인트제로 운영되고 포인트를 사용한 비밀경매로 템입찰 이뤄지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템 파밍에 가장 우선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순위 : 무기

 

2순위 : 장신구

 

3순위 : 티어

 

 

이 순위로 템파밍을 해야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하드정공 가입자는 일반 티어 4셋 파밍을 마쳤다는 가정하에,

 

일반 티어와 상급티어의 성능차이는 크게 안납니다. 티어의 가치는 셋트효과이고 일반티어 4부위에 상급이 몇조각으로

 

바꿔준다고 세트효과가 올라가진 않습니다. (체력과 방어력의 상승은 무시하겠습니다.)

 

 

가슴 티어인 분노한 정령의 갑옷을 예로 들자면

 

일반티어 스탯 총합 : 717

상급티어 스탯 총합 : 819

 

이렇게 됩니다. 세트효과는 어차피 마찬가지고 텝렙으로 인한 스탯 상승 102가 전부입니다.

 

 

 

 

반면 무기는 주문력을 다른 스탯 1과 동일하게 놓고 봤을때

 

인시네라투스 스탯 총합 : 2294

상급 인시네라투스 스탯 총합 : 2592

 

약 300가량의 스탯차이가 나고 그 대부분은 정술에게 가장 중요한 스탯인 주문력입니다.

 

 

2순위인 장신구도 보겠습니다.

 

거울       : 지능 321 특화 발동 1926

상급거울 : 지능 363 특화 발동 2178

 

발동효과는 동일한 스탯효과로 비교할수 없지만 동일하게 놓고 봐도 300가량 차이가 납니다.

 

 

이처럼 일반 에픽에서 상급으로 전환할때 가장 중요한 파밍 순위, 즉 포인트 사용 순위는 무기,장신구,티어 순서입니다.

 

그런데 이건 다른캐릭에도 적용되지만 대부분의 정공유저들이 모아논 포인트를 몰빵할때 보면 티어에다가 소모합니다.

 

일반 레이드당시의 습관이 베어서 가장 중요한게 티어라고 생각하고 티어만 나오면 포인트를 많이 소모하죠.

 

하지만 할푸스 하드같은 곳 해보면 많은 정공에서 토큰 아무도 안먹습니다. 토큰은 일정갯수를 무조건 드랍하고

 

무기나 장신구는 언제 드랍할지 모르는템이죠.

 

 

 

결론 : 상급 토큰 나왔을때 포인트 올인하지 말고 아꼈다가 무기나 장신구 나오면 올인해서 먹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