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적으로 저는 템렙보단 2차 스텟파밍 용이성, 스왑 편의성을 중요하게 여겨서 최종 템 셋팅에 다소 주관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보다 강한 템 셋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특히, 전설 제작 부위 선정에는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얼어붙은 바람은 머리 및 장갑에 제작 가능하고 머리로 제작하면 보홈 소켓을 공짜로 얻을 수 있고 1차 스텟이 비교적 큽니다. 머리와 장갑 모두 티어 부위에 해당합니다.

 미끄러운 얼음은 다리 및 허리에 제작 가능하고 허리로 제작하면 보홈 소켓을 얻고, 다리는 1차 스텟이 비교적 큽니다. 단, 다리는 티어 부위에 해당합니다. 티어 다리는 치명 및 가속으로 냉법에게 매우 좋은 스텟을 가지고 있으므로 가급적 허리로 제작하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

 단결의 기억은 전 부위에 제작 가능하나, 티어 및 기존 전설 부위는 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투구, 목걸이, 허리, 손목, 반지] 부위로 제작할 시, 보홈 소켓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레이드 템 드랍으로 확정적으로 좋은 2차 스텟을 확보하기 힘든 부위를 선정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저는 반지에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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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투구 - 박식한 사술사의 두건 
ㄴ 278 Lv / 가속 103, 특화 77
ㄴ 신화 8넴, 안두인 린 드랍 / 및 창조의 촉매 (머리 합성)

티어 어깨 - 박식한 사술사의 어깨덧옷
ㄴ 285 Lv / 가속 47, 유연 91 
ㄴ 신화 9넴, 공포의 군주 드랍 / 및 창조의 촉매 (어깨 합성 / 단, 278 Lv)

티어 가슴 - 박식한 사술사의 로브
ㄴ 285 Lv / 치명 56, 특화 128
ㄴ 신화 10넴, 라이겔론 드랍 / 및 창조의 촉매 (가슴 합성 / 단, 278 Lv)

티어 다리 - 박식한 사술사의 다리보호구 
ㄴ 278 Lv / 치명 117, 가속 62
ㄴ 신화 7넴, 할룬드루스 드랍 / 및 창조의 촉매 (다리 합성)


목걸이 - 자이 중개단의 입회 증표
ㄴ 278 Lv / 치명 225, 가속 74
ㄴ 신화 3넴, 자이목스 드랍 / '타자베쉬 - 경이의 거리' 치가 

반지 1 - 장황한 수호자의 감람석
ㄴ 278 Lv / 치명 51, 가속 248
ㄴ 신화 6넴, 리후빔 드랍 / '고통의 투기장' 가치, '역병 몰락지' 치가 

반지 2 - (*) 어둠혼 반지
ㄴ 291 Lv / 치명 160, 가속 160
ㄴ 룬 조각사 제작. '단결의 기억' 


주 무기 - 앤툼브라, 우주의 그림자
ㄴ 285 Lv 
ㄴ 신화 10넴, 라이겔론 드랍

보조 무기 - 흐릿한 분열체 분광경
ㄴ 278 Lv / 치명 64, 유연 26
ㄴ 신화 7넴, 할룬드루스 드랍 / '타자베쉬 - 경이의 거리' 치유, '고통의 투기장' 가유, '속죄의 전당' 유치 


망토 - 대영주의 간택자 수의
ㄴ 285 Lv / 치명 35, 가속 69
ㄴ 신화 9넴, 공포의 군주 드랍

손목 - 은밀한 사령관의 소매장식
ㄴ 285 Lv / 가속 35, 유연 69
ㄴ 신화 9넴, 공포의 군주 드랍

허리 - 침묵하는 연주곡의 장식띠
ㄴ 278 Lv / 치명 44, 가속 91
ㄴ 신화 4넴, 다우세그네 드랍 

[전설 허리] - '미끄러운 얼음'
ㄴ 291 Lv / 치명 71, 가속 71
ㄴ 룬 조각사 제작. 

장갑 - 교묘한 요마의 장갑
ㄴ 278 Lv / 치명 50, 가속 84
ㄴ 15단 주간 보상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드랍 / '속죄의 전당' 치가 장갑으로 대체 가능

[전설 장갑] - '얼어붙은 바람'
ㄴ 291 Lv / 치명 71, 가속 71
ㄴ 룬 조각사 제작.

신발 - 어둠의 걸음 발등싸개
ㄴ 278 Lv / 치명 79, 가속 56
ㄴ 15단 주간 보상 '승천의 첨탑' 드랍 / '속죄의 전당' 가치 or '창조의 촉매 (신발 합성)' 가치


장신구 1 - 무한히 분열하는 수액
ㄴ 278 Lv 
ㄴ 15단 주간 보상 '역병 몰락지' 드랍

장신구 - 속박 풀린 변신수
ㄴ 278 Lv
ㄴ 15단 주간 보상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드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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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간 보상 우선 순위도 같이 고려해보자면 

 시즌 초라면, 278 Lv 나스리아 십자가가 제일 간절할테고요. 

 마찬가지로, 시즌 초반에는 미끄러운 얼음과 얼어붙은 바람에 사용하는 부위의 아이템의 경우는 고르는 것을 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게 제 마음대로 되는 건 아니겠지만요...)

 무한히 분열하는 수액 및 속박 풀린 변신수은 종결 장신구 성능을 지니고 있는데다가 주간 보상을 제외하면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단이 없어서 우선 순위가 높습니다.

 창조의 촉매를 활용하여 티어를 획득하시고 싶으시다면 스텟이 좋지 않더라도 278 Lv 투구와 278 Lv 다리는 추후 티어 아이템으로 변환이 가능하니 집어두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어깨와 가슴도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상위 레벨의 아이템이 존재하므로 이 두 부위의 경우, 변환으로 획득한 템이 최종 셋팅과는 거리가 멉니다. 

 (티어로 변환한 템은 해당 티어 템의 스텟을 따라가나, 재료로 사용한 아이템의 레벨을 따라갑니다.)

 신발과 장갑은 비슷한 스텟을 지닌 자매품이 다수 존재하므로 주간 보상에서 집을 확률이 큽니다. 하지만 레이드 템 테이블에는 치가 스텟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주간 보상에서 반드시 획득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신발의 경우는 티어 템으로 변환 할 경우 가속과 치명타의 스텟을 가지게 되므로 278Lv 신발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확정적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주간 보상의 손목과 망토는 285 Lv 템이 9넴에 존재하므로 최종 셋팅 템과는 거리가 멀고 교체하게 될겁니다.

 장갑과 허리는 전설 부위로 사용하므로 스왑에 필요하긴 하지만 주간 보상의 우선 순위는 낮습니다. 


 대충 요약
 1등) DPS 상승률 높은 것         :  나스리아 십자가 등 양손 무기, 무한히 분열하는 수액, 속박 풀린 변신수, 티어 템
 2등) 285 Lv 없는 치가 부위      :  치가 장갑, 목걸이, 신발, 반지 등 (본인이 티어 장갑을 쓰실 예정이면 장갑은 X)
 3등) 창조의 촉매 티어 변환 템 :  투구, 다리 >> 어깨, 가슴 >>>> 신발 (해당 티어가 있으면 당연히 필요없다.)
 4등) 스텟이 별로거나, 상위 호환 템이 테이블에 있거나, 비슷한 템이 있거나, 티어도 아니면서 특화가 붙거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