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증되지 않은 개인적 팁임으로 맹신하셨다가는 큰일 납니다.

쓰고 나니 너무 당연하고 뻔한 이야기만 있네요..




지옥불 공성전

추천 전문화 : 파괴 ( 아키몬드 장신구 X, 악영문양 - 취향 )


1. 흐름

공장님이 왼쪽 아니면 오른쪽으로 가라고 하는데 헷갈리지 않고 그 쪽으로 가서 바닥을 피하며 쫄을 패면 됩니다.


2. 딜링

자기가 지금 뭘 때리고 있고, 그 쫄을 때림으로서 공대에 무슨 득실이 있는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1) 전차류

무조건 빨리 처리하세요. 단! 멍때리고 있다가 중앙에 나오는 천공기에 혹시나 갈려 죽지 맙시다.

2) 광전사

아리오크와 모델링이 같은 몹입니다. 탱커에게 디버프를 중첩시키는데, 당연히 디버프가 고중첩이 되면 탱이 비명횡사할 확률이 늘어납니다. 빨리 잡아줍시다.

3) 지옥술사

캐스터 몹입니다. 딸피가 되면 탈태를 사용하며 오지게 강해집니다. 섣부르게 광을 치다가 다른 상황이 겹치는 타이밍에 탈태를 하게 되면 전멸하는 경우도 허다하니 정신줄 잡고 때리도록 합시다.


영웅과는 다르게 유불을 키고 큰 광을 치는 구간은 거의 없고 그럴 이유도 딱히 없습니다. 유불은 소각과 점화 등은 불씨를 빠르게 수급하는 용도로 활용하고 현 상황에 맞는 몹들을 위 순서대로 빠른 타겟팅으로 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외로는 딸피가 보이면 무조건 연소를 긁고, 대혼란은 쿨마다 어디에라도 걸도록 합시다.


3. 주의점

1) 바닥 

폭탄이나 딱 봐도 피해야 할 거 같은 바닥이 계속 날라옵니다. 캐스팅 끊고 피합시다.

2) 울부짖는 도끼

마르타크가 거는 디버프인데, 걸리면 빠르게 공대원이 없는 쪽으로 (8M) 이격해서 혼자 맞도록 합시다.




강철절단기

추천 전문화 : 고통, 파괴 ( 아키몬드 장신구 - 취향 )

고통 : 공대의 스펙이 충분하고 폭탄 딜이 거의 밀리지 않는 경우

파괴 : 절단기와 공대의 사활을 걸고 전투 해야 하는 경우, 폭탄 딜이 잘 안 되는 경우


1. 흐름

가만히 서서 이것 저것 쏘는 통상페이즈와 공중에 날라다니면서 폭탄을 뿌리는 공중페이즈로 진행됩니다. 바닥 피하고 딜 하면 됩니다.


2. 딜링

안 죽는 것이 최고의 딜링인 네임드입니다. 생존 7 딜링 3 정도 ?

1) 파괴

통상 단계에서 지뢰를 뱉어내기 전에 네임드에 미리 대혼란을 걸어놓고 각 폭탄의 막타를 연소로 챙기거나, 공대 폭탄딜이 절망적이라면 폭탄이 나온 이후 폭탄에게 대혼란을 거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포 무빙시 사용할 점화를 남겨두는 편이 좋고 사이페이즈에는 소환진 등을 이용, 최대한 가운데 위치해서 많은 지뢰에게 딜을 넣어야 합니다.

주 타겟과 대혼란은 피가 많은 폭탄을 잡는 것이 좋고, 보통 피 폭탄에게 연소칠 주시를 하고 있으시면 됩니다. 작은 폭탄은 거의 바로 처리됨으로 사실상 연소치기는 불가능합니다. 타겟팅 실수로 카볼 하나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통상페이즈보다는 사이페이즈에 힘을 주는 선택입니다.

2) 고통

네임드가 죽을 때 까지 3도트와 음산한 영혼을 유지하며 패면 됩니다. 조각이 부족하면 중간중간 뱉는 폭탄에 영흡을 해서 네임드에 유출을 계속 던지도록 합시다.

어차피 조각이 대부분 남음으로 영불사 영바로 빨대 몇틱 더 땡기는 것도 유효합니다. 사이페이즈 전에 조각을 최대한 다 쓰려고 노력하고 그래도 남으면 영바-영불사로 킵 하면 됩니다.

사이페이즈에는 괜히 영바 돌리면서 폭탄딜 하려고 하기 보다는 다른 클래스가 빨리 잡아주길 기도하며 조각을 전부 채우고 그래도 남으면 아무 폭탄에 3도트 바르고 - 영바 -영불사로 조각 두개 아끼고 넴드 나오자 마자 (영불사)유출 - 영바 던지는 식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그 외의 상황에는 고통-부패만 계속 돌리면서 조금이라도 편한 포지션으로 찾아가도록 합시다.


3. 주의점

무조건 살아야 합니다. 사실 메소드니 뭐니 하는 공대들 영상 보면 과장 조금 보태서 유즈 애니띵! 돈다이!1 스테이 얼라입!! 하는 보이스가 50%입니다. 무조건 사세요.

1) 바닥

생기는 모든 바닥은 피하도록 합시다. 생긴 바닥을 구태여 밟는 경우도 없도록 합시다.

2) 일제포격

강철절단기 포 기준 부채꼴 방향으로 나 여기로 쏜다~ 하고 한 3초를 광고하고 쏘는데 맞으면 갑니다. 네임드에 붙을 수록 피하기 쉽습니다. 이거만 캐스팅 하고 가야지 = 맞음 = 죽음

그렇다고 한 방향으로만 계속 피하면 탱이 화포 빠지는 쪽이랑 설설 가까워 지기 쉽상이고 = 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오고 = 공대 힐업이 밀리고 = 다음 땅울림때 전멸합니다. 주의하세요.

4) 불안정한 구체

/RANGE 8을 치고 약산개 하도록 합시다.

5) 대공세

네임드 머리 방향 보고 피하시면 됩니다. 무심한듯 피하면 피하기 쉽습니다.




코름록

추천 전문화 : 파괴 ( 아키몬드 장신구 - 취향 ), 고통, 악마 ( 대재앙, T17 대재앙 )

파괴 : 그냥 무난하게 하고 싶은 경우

악마 : 대재앙 혼파로 손아귀 딜을 작살낼 수 있음 ( + 높은 DPS )

고통 : 아 트라이팟에서 다 광특성 찍고 하는데 네임드는 잡아야겠고 미치겠다~ 싶은 경우 ( 높은 단일 딜 )


1. 흐름

다같이 모여서 무언갈 하고 - 산개해서 무언가 밟거나 피하는 두개 패턴의 반복입니다.

약산개 하고, 밟으라고 하는 건 밟고, 뭐 날라 오면 피하고, 오라면 오고, 네임드 딜or손아귀 딜 하면 됩니다.


2. 딜링

1) 파괴

무난하게 하기 좋습니다. 광이 끌리면 손아귀 모이는 타이밍에 기가 막히게 유불 혼화를 땡길 수도 있고 그냥 네임드 대혼란 - 손아귀 연소만 먹고 부정한 분쇄 정도만 2타겟으로 때리면서 네임드 밀 수도 있습니다.

2) 고통

네임드가 죽을 때 까지 공략 이행 하면서 네임드를 때리면 됩니다.

부정한 분쇄에서 조금 고민되는 경우가 많은데 영바-유출 등으로 딜링이 불가능 한 건 아니지만 그렇게 급한 딜도 아니고 손해보는 딜링이니 그냥 3도트 정도만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한 분쇄 딜이 급하면 다른 특성을 추천합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역시나 조각을 최대한 쓰고, 못 쓰겠으면 킵하고, 손아귀 때 충전하는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남은 조각을 영바로 모아뒀다가 부정한 분쇄때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파수병은 블러드에 사용하는 것이 좋고 오프닝 딜을 한 7~8초 정도 할 수 있는데 파괴는 1악영을 첫 손아귀때, 고통은 그냥 바로 키는 걸 추천합니다. 밟아야 하는 바닥 쪽에or모이는 쪽에 솬진을 깔아두고 오프닝때 관문을 이용하면 조금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3. 주의점

1) 바닥

강화된 폭발 룬은 자기 전담이 아니라면 절대 밟지 말고 보통 흑마한테 전담시키는 경우는 드뭅니다. 안심하고 넴드 딜!

방울이라고 느릿느릿 다가오는 액체 덩어리는 그냥 피하면 되는데, 마격탐쯤 오는 3방향 방울 + 강타에 방울을 피하다가 서로 강타에 비벼서 죽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솬진을 미리 깔아뒀다가 활용하거나, 그냥 빠르게 생존기 키고 방울 짧은 쪽으로 뚫어버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킬로그의 눈이 나름 유용합니다.

2) 강타

/RANGE 4 키고 약산개 하면 됩니다.

3) 손아귀

공장님이 모여요! 할 때 빠르게 모이도록 합시다. 단 너무 뭉쳐서 터지지도 말고 너무 산개해서 혼자 이상한 방향으로 잡혀가지 않도록 합시다.


- 고흑을 할 경우 남아도는 조각을 영바-영불로 킵 해뒀다가 사용하는 건 의외로 엄청난 이득.

- 파흑 대혼란은 포텐이 어마어마한 스킬. 제일 중요한 건 어떻게 쓰던 각 쿨마다 일단 활용하는 것입니다.

- 고흑 영흡 막타로 조각을 수급하려는 경우 이미 다른 타겟 영흡을 꼽고 있다면 연소보다 반 타이밍 빠르게 끊어야 함.

- 영불사는 글쿨이 없는 스킬! 또한 고흑은 움직이며 시전 가능한 즉시시전 스킬이 많음으로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흑 무빙시 고통, 부패 돌리기, 생전 쓰기, 영바 땡겨놓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