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을 쓰기에 앞서서 이 공략은 이미 사용하는 공대가 많은줄 압니다.

글을 쓰는 목적은 많은 막공들도 이제 전차하드를 국민하드로 접근하였지만 아직도 시행을 안하는 막공들이 많아서 많이들 진행하셨으면 해서 적었습니다. 



그림으로 간략하게 올렸지만 공략의 핵심은
공성전차 4대가 사이드에 파킹해서 프레이야 기둥에서 나오는 쫄을 제거해주는 역할입니다.
이 네방향의 구석으로는 녹색기둥을 제외한 기둥이 오지않으므로 숙달될경우 혼자서 조종석 운전석을 왔다갔다 하면서 황철석 작업+쫄제거 가능합니다. 둘이 타면 부사수는 꾸준히 황철석 작업해주면되서 둘이 타셔도 됩니다. (자리는 남으니까요)

사실상 이게 공략의 90%고 이제 주시잡혔다고 일찍 움직이지 않기 정도입니다.
거대화염전차는 통상적으로 내측을 사용하고 공성및 파괴전차는 중앙보다는 외측을 사용하기에 
같은 각도라도 차이가 벌어지면 거리가 벌어진다는것을 우리는 모두 알고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전차가 많이 접근한 후에 움직여줘서 각도를 좁혀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파괴전차 두대정도는 포탑조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처음에 황철석 작업을 한 후로 포탑조분들은 먼저 파괴 부사수석에 타고 6번을 눌러서 맑은 공기를 마시는 자리로 올라가주시면 됩니다. 포탑조로는 암사 흑마 조드 법사 등 냥꾼을 제외한 원거리 캐릭들이 올라가는게 효율상 좋으며 공대마다 딜이 달라서 멈추는 타이밍은 별개이기때문에 그부분은 논하지않도록 하겠습니다.

첫주시가 공성 1 or 공성 2일경우
전차가 최대한 붙었을때 이동해주기바랍니다. 보통 전차가입구에서 나오고 공성 1이나 공성2까지 붙는시간이 10초가량 소요됩니다. 6초이후부터 이동해도 안맞고 피할수있으니 너무 빠르게 이동해서 각을 넓히지맙시다.

첫주시가 공성 3 or 공성 4일경우
주시 대상 전차는 그냥 서있으면됩니다. 화염전차가 입구에서 구석까지 도달하는시간이 30+@가 걸립니다.
1/10의 확률로 첫주시가 걸렸는데 그 다음주시가 또 본인일 확률은 1%입니다.
그냥 서있으시고 1%확률로 걸렸다면 한두대 맞고 그때 반응해도 늦지않습니다.

파괴&부사수&포탑조의 역할
파괴 사수는 혹시나 얼음기둥에 걸려서 얼은 전차가 보이면 1번스킬로 빠르게 날려주고 황철석 10중유지 기본적으로 불바닥이랑 전기바닥 얼음기둥 잘피하고 황철석있는곳으로 이동하기 & 잘 날려주기

파괴 부사수는 황철석공급 및 수급만 해주면 됩니다. 녹색기둥 쫄은 공성사수가 다 잡아줄꺼에요.
큰쫄의 경우엔 파괴사수가 황철석으로 두발씩 쏴주면 빠른 정리 가능하므로 근처에 큰쫄이 떳을경우엔 빠르게 정리해주시기 바라고요.

날라가서 포탑을 깨고 전차가 멈추면 붕붕이로 탑승 후 붕붕이에게 본인 전차 위치 전달후 기존 파괴 부사수가 올라가기전까지 붕붕이에서 내리지 말고 바로 탑승하도록 합시다. 붕붕이 보조석->파괴부사수로 바로 이동가능
또한 기존 파괴부사수의경우 파괴전차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본인 파괴전차의 사수가 황철석을 쏘는걸 보고 올라가주세요. 위로 올라가면 파괴 사수의경우 움직이는거와 날리는걸 제외한 모든 공격행동이 안되기때문에 사인에 맞게 올라가주시면 좋을거같네요.

인벤에서 전차가 멈췄을때 막 쏘면 좋다는 글이 올라오긴했는데 조건부로 반정도는 인정합니다.
그 조건은 주변 황철석 상황에 따라서 행동해야한다고 생각하고요.
황철석이 많을 경우에는 그렇게 하는게 좋은게 맞으며 애매하거나 적을경우엔 중첩유지만 해주셔도 킬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정공에선 당연한 플레이도 모출막공에선 센스플레이겠죠

붕붕이의 역할
파괴 포탑조 사람들 본인들 전차에 배달 (매우 중요)
타르깔고 그런거 솔직히 필요없습니다.

공성전차의 역할
사수 - 파킹후 쫄제거
부사수 - 황철석 공급 및 시야에 나오는 얼은 사람들에게 1번 스킬

템렙이 높으면 공격력과 체력이 높아지는거 또한 우리 모두가 알고있으니 안팔리는 기본가템들 전차용으로 구비하는것도 공략의 좋은 요소라고 보여지네요.

예상 질문 1 : 차단조 공성이 주시잡히면 어떻게 하냐?
-> 차단만 하고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최악의경우에 공성전차가 파괴가 된다 하더라도 구석에서 공성한대만 더 빼서 차단조 임무를 수행시키면 가능합니다. 공성전차의 차단은 화염전차와 20~25미터만 유지하면서 움직이면 시전 가능하기때문에 너무 딱 붙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예상 질문 2 : 파괴가 불바닥 전기바닥 밟거나 얼음기둥에 얼면 밟으면 어떻게하냐?
-> 파괴 운전수를 빠르게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음주운전자에게 면허를 계속 제공해주는건 트라이시간만 늘리는 길입니다. 세네명만 파괴 면허증 있어도 충분히 공략가능한 네임드입니다. 

당부사항은 ...... 제발 공성전차분들 막공에 가면 화염전차에 붙어서 딜한다고 밀쳐내기 하지말고 거리를 벌려서 따라가주세요. 그렇게 붙어버리면 공성 부사수들이 넓게쓸수있는시야를 반은 포기하고 사용해야합니다.
황철석이 적게 떨어진다고욧!!

두서없이 쓴글이라 인원배치와 포탑체력등 스킬이나 디테일한 부분에서는 빠진부분도 많습니다.
그래도 충분히 쉽게 모출막공에서도 잡을수 있다고 느껴서 적었고요. 모두 화염전차 하드 쉽게쉽게 깨버립시다......

반박시 님말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