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방식으로 태샘1넴 칼렉고스 공략법을 주절거려봅니다.

25명에 클래식현재 힐러 탱이 몇인지 알순없으니 오리지널 방식으로 공략법을 적자면.

23명을 4개조로 나눕니다 (각조에 힐러 법사 필수급인원)

개,양,닭,말 조 이런식으로 4개조로 나뉘는거죠.

칼렉은 포탈놀이이기에 예를들어 첫번째 포탈대상자가 양조에 냥군에게 해당되면 양조는 전원 포탈을 탑니다.

이런식으로 4개의 포탈 로테이션으로 각4개조가 본인이 속한 조의 공대원이 포탈대상되면 포탈타는것이죠.

각조는 예를들어 오닉시아 방을 생각해서 11시방향즘에 개조,2시방향즘에 양조,8시즘에 말조,4시즘에 닭조.

위치를 잡는것입니다. (칼렉은 용족이기에 꼬리치기 항상조심해야 합니다) 

돌발 경우의수 

예시 말조의 술사가 말조에 해당되는 누군가에게 포탈이 생겼는데 술사가 포탈을 못탔을경우에......
술사는 다음 포탈을 타면되는데........문제는 하필다음포탈이 술사에게 해당되면.
술사는 말조에 해당되었기에..다음포탈 탈 조가 타면되긴하나.....다음포탈 탈 조가 어리버리 타다 못타고 
로테이션 자체가 꼬여버리는 최악의 경우가 발생합니다. 사실상 전멸입니다.

오리때는 포탈못탄 사람은 구석에서 힐받지말고 죽으란 공장의 분노의 오더가 있었습니다
포탈대상자 주변에 스플레쉬 댐지가 들어가기에 각조가 위치를 잡되 너무 가까이 다닥다닥 붙어있지는 마세요.
(내조가 몇시방향이라는것만 알면됩니다..단 포탈은 시간지남 사라지기에 너무 멀리혼자 있진마세요)

25명에 23명이 각조로 나뉘는데...나머지 2명은 탱2명입니다.

탱2명은 1/3 또는 2/4 포탈을 무조건 타야합니다...탱이라고 예외는 없어요.

첫포탈 세번째포탈 에 탱커들이 탈지 또는 두번째 와 네번째 포탈을 탱들이 탈지는 공대상황에 따라 다르나

2/4포탈에 탱커들이 타는 택틱은 4번째 포탈대상자들은 비전디법이 엄청쌓인 상태라 엄청 위험한 상태입니다.
즉 탱커도 위험하기에 1/3을 추천합니다.
2탱진영이면 탱커는 절대로 누구하나 죽어서는 공략이 불가능합니다. 

1/2/3/4 조로 글을쓰지 않는것은 1234 조나뉘면....본인이 1조다 싶으면 첫번째 포탈 타는줄 착각하는 유저가 
있을수 있기에 않씁니다....포탈이 탱제외 누구에게 해당될지 모르기에 1234조 란 숫자는 의미가 없습니다.

내부악마탱 (암저버프 꼭 시작전 받으세요)

내부에 진입한탱은 우선 내부에 힐러가 있는지 보고 도발탱을 하세요
악마의 스킬중 탱에게 기절시키고 탱을 패기에 탱이 급사할수있습니다
오리때도 탱들이 기절스킬에 상당히 고전을 했습니다.
(내부의 npc 탱은 악마에게 쉽게 죽지않아요 꼭 내부에 힐러가 있는지 탱은 확인먼저 하세요)

딜러요령

기본적으로 내부의 악마가 먼저 죽어야합니다. 즉 딜러들은 내부진입시 악마에게 집중하세요.
시작동시에 칼렉에게 폭딜하면....곤란합니다. 칼렉 12~14% 체력 내부악마10%체력 무난합니다.

내부와 외부 즉 칼렉과 악마의 체력을 비슷하되 원칙적으로 악마의 체력이 더 낮게 딜하는게 순서입니다.
내부악마가 칼렉보다 먼저 죽게되면, 칼렉만 집중해서 딜하면 됩니다.

물론 포탈이 계속생기나 악마가 죽으면 더이상 포탈대상자만 내부로 가면되지 각조는 더이상 의미가 없습니다.
즉 악마가 죽으면 고의로 포탈을 탈일이 없습니다.

힐러요령
외부힐러들은 칼렉탱에게 집중합니다. 2탱이라 가정하면 
탱이 죽으면 전멸입니다. 칼렉이 탱죽음 날뛰기에 방법이 없습니다..

내부힐러 
윗글에 썻지만 내부탱커에게 기절을쓰고 패기에 굉장히 아픕니다. 탱에집중꼭해야 합니다.
내부악마가 광역 어활? 쓰기에 힐로 내부인원 복구해줌됩니다.

윗글에 언급했지만 

4번째 포탈조는 비전디법이 쌓일때로 쌓인상태이기에 4번째 대상조는 녹을수있습니다.
4번째 포탈조에 해당되는 힐러는 긴장해야 합니다.(비전디법은 내부로 진입순간 사라집니다)

근딜요령

근딜들은 기본적으로 칼끝딜을 합니다(칼렉기준) 너무가까이 딜하면 예를들어 도적이 포탈대상일시
도적이 닭조에 해당됬다치면 닭조들은 도적포탈을 타야하는데 너무칼렉에게 가까우면 클릭이
칼렉을 클릭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오리때 난감했던 분들 있습니다)
근딜들은 옆구리즘에 모여있을건데....근딜이기에 다닥다닥 모여 있겠지만, 포탈이 하필 근딜에게 터지면
스플레쉬 댐지가 들가지만 감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근딜들은 등뒤에 해당조 위치를 인지하고 있어야합니다.

블러드or웅심은 내부악마에게 사용하거나 또는 내부악마사망후 칼렉 과의 전투에 사용을 추천합니다.

진영은 오닉진영 또는 칼렉을 12시방향에 몰아넣고 칼렉머리가 11시나 1시 방향을 보게 하는것도 있으니 
공장의 선택입니다.

외부로 자동으로 나오면 꼬리치기 조심하고 약속된 위치로 가면됩니다. 칼렉몸통 지나 이동도 되었던
기억이 있긴합니다.

칼렉과 악마의 체력을 동시에 보고 딜해야 하기에 내부/외부 상황을 서로말해줄사람이 마이크 잡는것추천

오리지널때 2탱 8~12 힐러구성이었는데 클래식은 모르겠습니다 힐러숫자를 얼마로 할지.....
칼렉채력이 10%되면 칼렉형님이 미쳐버리기에 힐러들은 또 긴장입니다.

글은 길지만. 간단요약하면

23명을 4개조로 나뉘어라 (3개조도 가능합니다) 탱은 1/3이나 2/4포탈타기
포탈못타는 사람은 방법이 없다(벌금이 약일거에요)
칼렉과 악마의 채력을 동시에 빼되 악마체력을 약간더 낮게빼라 

/공격대 4파 [날아라댕댕] 들어왔습니다.

/p >>>>날아라댕댕<<<<< 포탈속으로 ㅇ_ㅇ//// 무브무브
/w 도적 [도적]님 들어갑시다.
/run r="raid"m="["for i=1,GetNumRaidMembers()do if UnitInParty(r..i)then m=m..UnitName(r..i).."/"end end m=m.."]님 들어와용 > _<" SendChatMessage(m,"PARTY")

하늘색 부분만 그때그때 바꿔주심되열 


오리때 포탈메클인데 지금도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4와 도적 부분만 그때그때 바꿔주심 될거에요.


오리때의 기억과 카페공략글이 아직도 남아 있기에 주절주절 써받습니다.(오류가 있을수 있습니다)


즐거운 와우 되시길 바랍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