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막공장 자주 잡는 시체제조기입니다. 최근 들어 회의감이 너무 들어 글하나 싸봅니다.

 

1. 개념

 사실상 공장은 별것도 아닙니다. 그냥 공략알고 마이크 키고, 경매하고 분배하고 그게 공장이죠. 하지만 특히 우리 섭에서 사람 몹는 것은 진짜 헬입니다. 사람몹는 게 반이고, 진행하고 분배하는 게 반, 이거 정말 농담 아닙니다. 주말만 넘어가도 사람 몹는 난이도는 답이 없을 정도로 어려워집니다. 또한 사람 몹다보면 뭐같은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자기 버스돌리고 올테니 예약해주고 출발 전에 말해달라, 공초 받자마자 바로 오프타고 아무말도 없고 파찾에서 10분가량 찾아야 오고 이런 분들은 대다수가 대도시 오프이기에 소환작업을 또 해야합니다. 여러분은 하나의 공대장을 상대하지만 공대장은 39명의 인원을 관리합니다.

 

 제발 파찾으로 얼추 모인 거 같으면 입던 오프하시고, 디스코드좀 사용해주세요. 파찾에서 닉 언급하면서 사람찾고 기다리고 없으면 길드원들한테 물어보는거 이제 지칩니다.

 

2. 분제

 가장 민감한 주제입니다. 저는 사실상 분배는 기여도에 따라 나누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만, 이 기여도라는게 너무 두루뭉술한 잣대입니다. 그렇기에 일정 컷을 두고 분배를 하고 여기에 주로 사용되는 게 로그죠. 이 로그를 들었을 때 거부감 드시는 분들은 왜 거부감이 드나 생각해보세요. 일반적으로 로그분제는 딜러 로그 25점 밑 (이하 회딱)부터 분제컷이 들어갑니다. 회딱은 진짜 존나 너무한거 아닙니까 선생님들, 로그 회딱이면 하위 25%라는 뜻입니다. 4대 인던 파밍하며 간단한 딜 사이클 익히고 살쾡이 같은 비싼 도핑이 아닌 상민비와 같은 도핑만 해도 40~60점은 나옵니다. 제가 권장하는 점수도 40~60이구요. 어떻게 남들보다 노력은 덜하고 같은 분배를 받고 싶어하십니까? 파밍도 안해서 부족함이 많으시면 손님으로 와주세요. 손님팟 모아본 결과 자리 남아돕니다. 특히 손님팟에서 로그분제 당하시는 분들은 진짜 반성하고 자신의 딜 사이클이나 캐릭 이해도, 도핑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진짜 역겨운 상황은 1만골 무득 파티에서 무득분되자 와 템이라도 사서 다행이네말씀하신 회딱입니다. 진짜 이렇게나 이기적일 수 있나요. 39명 노예로 부리러 온 거죠. 제발 분제면 귓으로 징징대지말고 반성하세요. 공장입장에서도 귓드리기 미안합니다. 그리고 보스만 로그 기록된다고 보스만 딜하시는 쫌생이 분들 저는 encounter with trash 로그도 같이봅니다. 자리비움 언급없이 쫄딜 비어있으면 진짜 같이 돈 사람은 뭔 죄입니까? 힐러도 시전/해제 오버힐 다 봅니다. 놀지좀 마세요. 어떻게든 허점 보이면 노시려는 분들, 댁네 길드팟 가서 그러세요.

 

3. 공략

 827일 즉 내일 기준으로 와우클래식이 1년이 됩니다. 1페이즈(페이지아님)에 화심과 오닉시아가 나왔는데, 그럼 거의 50번가까이, 부캐까지 있으면 508*n번 정도 참여를 하셨을텐데 아직도 공략을 모르시는 분들이 태반입니다. 샤즈라 마법감지 후 무효화, 게돈 살폭, 오닉 브레스 방향, 화염구와 어글관계, 4정령링크몹 불바닥, 라그나로스 징벌, 베녹시스 광폭화, 줄구룹 거미넴드 2페이즈 2탱 대처법, 용암 정령 추방후 도발/본진 바깥으로 머리돌리기 등 모르시는 게 너무 많아요. 진짜 양심이 있으시면 내가 가는 인스턴스 던전이 뭐하는 곳인지나 좀 알아보세요. 징벌, 살폭 공장이 말 안해주면 안빠지는 거에요? DBM좀 다운하세요. 애드온 없이 다 잘 피하면서 겜하시면 좋겠지만 도움받을 수 있으면 도움 받는 게 옳습니다. 아직 1페이즈 공략도 모르시는 분들이 태산이던데 앞으로 제가 운영하고자 계획한 안퀴폐허도 이런 분들 때문에 설명만 30분씩 하고 싶진 않네요.

 

 DBM좀 까시고 적어도 내가 가는 인스턴스가 뭐하는 곳인지는 알고 오세요. 공략 안보고 오시는 분들 진짜 민폐십니다. 앞으로 저는 징벌, 살폭 말 안해드립니다. 제발 알아서 보세요. 물론 이런 것 진행하기 위해 공장이 있는 것 맞지만, 살폭, 징벌은 본인이 보고 피하셔야죠.

 

4. 노예

 간혹 공대에 들어가보면 반 이상이 같은 길드면서 길팟 명시도 없고 모출처럼 몹는 팟이 너무 많습니다. 이런 파티는 심지어 한 클래스를 같은 길드원이 다 점유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컬러 독점이라고 합니다. 이는 특히 공대장이 주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러 템보고 뽑고 그런거죠. 필보 가려받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사례를 들자면 검둥에 갔더니 법사가 3명이길래 보니 공장네 길드 템 안좋은 법사들 꼴랑 3명 데려왔더라구요. 인원 더 몹나 봤더니 딜전 몹고 있고, 누가 뭐라 했는지 차후에는 소돌 6셋 이상 법사몹는다고 하시는 것 보고 너무 역겨워서 나와서 동시간 다른 검둥 들어갔네요. (보고있냐? ) 제발 길드원 50% 넘으시면 명시해주시고, 6~70%정도가 길드원이면 노예모집하지 말고 그렇게 가주세요. 길드공대 차리고 싶은데 못잡을 것 같아서 노예 데려가는 거잖아요 ㅋㅋ?

 

 사실상 이 내용은 여러분이 직접 보셔야합니다. 시작 전에 로그 검색해보고 어디길든지 알아두세요. 그래야 이런 개노예 팟에서 탈출 가능합니다. 묶이는 순간 답 없습니다.


이상 막공장 푸념이었습니다. 이해 안되시는 분들은 이해하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