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섭에서 안퀴 막공장을 하고 있습니다.
고생하셔서 안퀴 오픈하는거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조금이라도 일찍 경험해서 알게된 부분들을 팁으로 드리고자 이렇게 왔습니다.


1. 안퀴 징(오픈) 이벤트 왠만하면 꼭 참여해서 평판 쌓으세요.
- 안퀴 이벤트로 약우까지 올릴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거 안하신분들은 차후 안퀴가 열려도
바로 티어를 못 바꿉니다. 아주 그지 같습니다. 전 티어토큰 4개 다 사놓고는 이제 1개 바꾸고, 이번주 되면서 1개 더 바꿀수 있습니다.
 보통 안퀴사원 비시제외 올킬로 2회 하고, 넴드가 주는 평판 반납템 다 반납했을시에 중립이 됩니다.
(중립부터 토큰 교환 가능, 저 이벤트 한 분들은 벌써 4셋 셋팅 다 하고 다녀요.)
p.s - 혹은 안퀴 첫날 바로 가지 마시고, 입구 4마리 중 3마리 잡고 리셋 시키는 방법으로 중립까지 찍고 가시길 바랍니다!




2. 우상들 미리 사세요. 
- 본인 직업에 맞는 우상은 재빠르게 사시면 됩니다. 전 얼피고 전사인데.. 밤의 우상 처음에 100골 정도로 경매장에
올라와있길래 나중되면 한참 나올텐데 하고 안샀다가.. 정작 제꺼 바꿀땐 600골에 샀습니다.
그때 평판되면서 사람들이 다 몰려서 그런데.. 지금 얼피섭은 밤의우상 같은경우 500골대에 거래 됩니다.



3. 하지만 비 인기직업 우상은 빠르게 판매하세요.
- 예를들어서 기사,드루 이런 직업군의 우상들은 굉장히 안팔립니다. 극 초반에 pvp유저 분들이 빠르게
만들기 위해 사가시고, 점차 가격이 떨어지는데.. 위에 전사 우상 500골대 인거에 비해, 성기사용 우상은 몇십골 밖에 안합니다.



4. 가능하시다면 중립전까지는 몹만 잡고 평판 올리세요.
- 평판땜에 평판교환템들 다 갖다 받치지 마시고.. 조금더 꾸득하게 참고, 중립까지 몹잡고 평판 쌓으세요. 가장 베스트야 당연히 안퀴 이벤트때 약우까지 찍으시는분들이지만..그 이벤트 참여 못하시는분들은 꾹 참고 청용이 평판 중립 이후에 
평판교환템 갖다주시는게 평판 이득 측면에서 가장 좋습니다.



5. 티탄은 나중엔 거의 안쓰이며 탱급사는 오히려 검둥 3용이가 더 많습니다.
- 티탄은 쌍둥이때만 쓰인다 봐도 되고요. 이것도 탱들이 딴딴셋 착용좀 하고 힐러들 힐 잘주면 안쓰이기때문에
점차 검연 가격이 떨어지면서 마강영약 외에 잘 안쓰이게 됩니다. 제 기준상 피통 낮은 탱이나 흑마탱에게 지급해주는정도고 그외는 굳이 공대 분배금 쓰면서까지 지급해줄 필요성을 전혀 못 느끼고 있습니다.



6. 상자보도 나중가면 많이 안쓰여요.
- 상자보는 제 기준 원킬 했다는 기준하에 3~4번 쓰입니다. 물론 비시디우스를 안잡는다는 전재 하에요.
후후란때 근접들 2번 사용하고요. 쑨때 일반자보1번, 내부 들어갔을때 1번 쓰입니다.
비시디우스 공략하는 공대라면 상자보와 독해제물약을 거의 쿨마다 리필 해줘야겠지만
일반 막공 기준 비시X가 많은 관계로 상자보도 근딜 기준 3~4번, 원딜 또는 힐러 기준 2~3번만 빨면 됩니다.



7. 빨간 탈것은 가능하면 드세요.
- 걍 취향이긴 하지만.. 이쁩니다 ㅋㅋ 그리고 잘 안나와요. 제가 가장 많이 나온걸 본게 한 레이드던전에서 2개 나온거고요. 0개 나올때가 훨씬 더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섭은 빨간거만 따로 경매 하는 팟이 많고요. 혹시 가신 공대가 룻득 하는 공대라던가 하면 룻득한 사람한테 귓으로해서 골드 좀 주고 사시더라도 후회는 없을겁니다.
 개인적으로 파란색이 젤 많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8. 야드,전사 준비물
- 야드,딜전,탱전 다 할거 없이 딴딴셋 좀 가져가주시면 공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한번에 잡는 쫄이 일반적으로 모집한 탱 보다 더 많기에 각각 1마리씩 탱해줄 필요가 있어서, 탱템 좀 가져가면 도움이 많이 되고, 탱전은 분방이든 방특이든 쌍둥이가 겁나 아프기 때문에 미리 딴딴셋 좀 준비해 가시면 돌방패 안빨아도 안죽습니다.


9. 역병초 금병초 됩니다.
- 안퀴 오픈전 은초롱이가 더 비쌌는데.. 현재는 역병초가 이겼습니다. 저는 자급자족 족이라 최대한 제가 쓸껏들만
캐는데.. 역병초 개당 9골이 넘어갔습니다. 역병초 20개 캐면 약 200골이었던 셈이죠. 현재 얼음피섭은 위상이 1개 더 생기면서 약초값이 좀 떨어졌다지만.. 딜러,탱용 살쾡이, 힐러용 마젠비약 등에 다 쓰이며 도핑 물약이라 티탄처럼 굳이 없어도 되서 분배금 줄일 필요가 없다는 개념이 아니라.., 각자 준비해오는 만큼.. 정말 꾸준한 수요가 있어서 역병초 겁나 비쌉니다. 그러니 동부역병지대에 널려 있는 역병초가 보인다면 미친듯이 캐십쇼. 검둥 한번 가서 받는 분배금 보다 그 시간에 역병초 캐러 다니는게 돈이 훨씬 많이 됩니다.



10. 채광 마부 장갑 챙겨가세요.
- 폐허,사원 등의 몹들이 광석을 드랍하는데.. 거기서 신수도 나옵니다.
그러다보니 신수값도 떨어졌고요. 하지만 그 광석 캘러면 채광숙련 305가 필요합니다.
즉 장갑에 채광 마부 한 사람들만 캘수 있죠. 채광마부 도안은 저습지 12시쯤에 있는 검무쇠 드워프들이 드랍하고요.
미리 챙겨가셔서 신수며 뭐며 싹 캐시길 바랍니다.



11. 폐허 2넴 라작스 대머리 엔피씨 살리세요.
- 이건 아직도 모르는분들이 많아서 놀랬는데.. 라작스 잡을때 대머리 얼라 엔피씨 살아있으면 일치,일마,도안 등을 판매합니다. 저도 폐허 가면 이 대머리에게서 일마 겁나 삽니다. 일마값 비싸기도 해서 ㅎㅎ
최대 한 4~5개 파는거 같더라고요. 근데 아직도 대머리가 뭐 파는지 모르는 분들 많습니다. 다 잡고, 대머리 왜 살리냐고 물어보는 분들 많거든요.


12. 엘레광석 미리 사두세요.
- 상점가 10골 하는 엘레광석, 하지만 안퀴 나오면 평판 상관 없이 바로 교환 받을수 있는 무기 토큰이 나옵니다.
토큰+엘레광석3개로 바꿔주는데.. 그렇게 큰 돈은 아니지만.. 저희섭 기준으로 엘레광석은 30골에 판매 되고 있습니다.
미리 내가 바꿀 토큰 생각해서 엘레광석 구해두시면, 나중가서 안써서 팔아도 지금보단 비싸게 팔릴테니..
미리 구해두시길 바랍니다.(참고로 무기토큰은 계속 교환받을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푸기오 교환 받고, 무기토큰 또 사서 또 푸기오 받고, 또 사서 푸기오 또 받고 이렇게도 가능하다는거죠.)



13. 자저 많이 필요 없습니다.
- 이미 아실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안퀴에서 자저 필요 없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후후란에서는 적중 깍아먹지 않는 선에서 어느정도 자저 좀 맞춰주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템 2개 정도만 바꿔도 자저 5~60 정도는 나옵니다. 60에 냥꾼 자저상 받으면 120되고 그로인한 데미지 감소는 의외로 좀 됩니다.

물론 딜이 좋으면 걍 바로 딜찍누 해버리는게 낫고, 자저 맞추더라도 필수로 근딜은 상자저 2개(처음1번, 후후란30%때 한번) 빨아야하지만.. 딜 1 낮추는대신 생존을 10 올린다는 개념?으로 본다면 대략 망토,바지 정도의 자저는 결코 나쁜 선택은 아니라 봅니다. 당연히 익숙해지면 걍 자저 없이 가도 깹니다만..ㅎㅎ




당장 생각나는것들은 여기 까지인거 같습니다.
안퀴 오픈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여러분의 와생이 항상 평온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