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힐스섭에서 상주하는 nolife입니다.


인벤닉 멀록멀록 인게임 이모탈님. 최근 게시판에 힐스브레드 대표를 자처하여 여러가지 글을 쓰셨던데요. 님과 같은 서버에서 게임하고 있는 사람입장에서 서버게시판을 안볼수도 없고 파티찾기 채널을 안볼수도 없는데 불폄함이 목끝까지 차올라 글하나 남깁니다.


여태까지는 처음부터 갖고 있던 관종근성이려니 무시하고 지냈는데 최근에 공격대들에게 골드 투자해달라고 손벌린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게 뭐 불편할일인가?라고 생각하겠지만 이모탈님이 길드에서 추방된 이유가 이모탈님의 정치 욕심때문이라는것을 알고있다면 굉장히 불편한 일이 될 수 있을거에요.


이모탈님은 제게 그러셨죠.  길마, 공대장들을 모아놓고 자원모으기로 밑밥깔고 스카라베군주 몰아주기 얘기를 꺼내서 스카라베군주에 생각없는 길드의 자원을 지원받자고요.


전 좋을 일하는 것에 앞장서는 것을 옳으나 이득을 취하기 위해서 앞장서는 것은 싫다고했습니다. 많은 일들을 이런식으로 진행해 온 이모탈님에게 환멸을 느꼈고 수차례 주변사람 피곤하게 만들지 말라는 경고가 누적되어 길드에서 추방이 되셨습니다.


힐스브레스 자치회를 왜 만들려고하는 것이냐는 제 물음에 이모탈님의 답변은 자신이 지역 검도협회장을 하면서 도장들을 모아 친선대회같은걸 주최하면 자신의 명성이 올라가고 돈을 벌 기회가 생긴다고 하셨습니다.


정말 자신의 생각을 그대로 실천하는 뚝심있는 분이라는게 느껴집니다. 요즘 공창에 올라오는 무슨대회 무슨대회하면서 사람몰고다니시더군요.


이모탈님은 힐스섭에서 대체 뭐가되고 싶으신가요?

선한 목적으로 하는 선동도 아니면서 좋은 마음으로 반납하는 사람 불쾌하게 만들지 마시구요. 

모든 사람들이 안퀴를 가고싶어하고 모두가 노력하고 있습니다. 훗날 그게 마치 자신의 공인양 거들먹거리지 않길바랍니다.

양쪽진영 경매장 물량을 보면 소금섭 인구도 힐스랑 비슷한듯한데 나서는 사람없어도 자원반납 잘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모탈님이 나대지않아도 다들 열심히 반납하고있습니다. 투자받으신 골드로 대회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의 피와땀이 누군가의 정치질을 위해 쓰이지 않길 바랍니다.


지나친 친목질은 주변 사람 눈을 찌푸리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