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블리자드측 답변메일을 받았는데요.

=======================================================
GM파니유
안녕하세요! 쌀쌀한 겨울바람에 꽁꽁 얼어붙은 마음을 녹여드리고 파 따뜻한 편지를 띄웁니다. 블리자드 고객지원팀 입니다. 

우리 고객님, 오늘 진행했던, 던전에 대해 불밀스러운 일로 이렇게 저를 찾아주셨네요.

모두 함께 힘써 진행한 공대인데, 많이 당황 스러우셨을 것 같아 제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글을 읽어보니 더욱 속상한 마음도 큽니다 ㅠ_ㅠ

먼저, 차근차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위해서 이렇게 직접 소중한 시간 제보를 해주신 점 정말로 감사 드려요.

현금거래 및 게임 내 사기에 대한 제재에 대한 강화 소식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그 만큼 내부적으로도 면밀히 조사하고 강력하게 제재하고 있습니다. 

[공지] 현금거래 및 게임 내 사기에 대한 제재 강화  
https://kr.forums.blizzard.com/ko/wow/t/2457

이런 게임 내 사기 행위등이 어떻게 제제되고 어떻게 조치 될까 궁금하실텐데요, 우리 고객님께서 제보해주신 상황은 "공격대 골드를 분배하기로 약속 하고 골드 또는 아이템을 의도적으로 분배하지 않은 행위 (닌자)" 속하며 면밀한 조사를 통해 계정 제제 및 부당하게 거래된 재화는 회수 조치가 진행 됩니다. 

조금 아쉽지만, 그 결과에 대해서는 개인 정보를 담고 있기에 따로 답변이 도착하지 않고, 제재가 적용된 재화들은 모두 파기 조치가 되는 점은 넓은 마음으로 양해 부탁 드립니다. 

당황하신 마음, 나머지 걱정은 저에게 모두 다 주시고, 이제 즐거운 게임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우리 고객님 뒤에서 정의 구현을 위해 항상 힘쓸 것을 약속 드립니다. 

소중한 분들과 함께 따뜻하고 즐거운 하루 되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팩트가 골드 회수는 하지만 돌려주진 않는다 이말이죠?
공대 id 추적하면 공대원들 다 파악 될텐데 해킹당한거랑 동급으로 취급해주면 안되는건가
처분하는게 좀 아쉽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