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템: Aerrino 전정실 참고 (벨트는 고문벨트, 장갑은 서리장갑, 바지는 명예바지, 갑옷은 은둔자, 장신구는 오룡이가 더 좋다. 적중은 260-290이 적절하며, 숙련은 20-24정도가 적절한 편, 마부와 보석은 힘이나 전투력위주로 할 것.)

2. 특성: Aerrino 전정실 참고

3. 문양: 도려, 칼발, 짓이 

4. 필요 애드온: Dfilter, Event Alert

5. 대략적인 딜 사이클 요령
a) 광구간:짓이-포효-표둘-맹공-표둘-표둘
* 중간에 포효가 꺼졌는데 광 몹이 꽤 남았거나 죽은 몹이 없거나 딜레이가 없이 몹 애드가 됬더라도
포효 유지를 할 것 없이 표둘을 친다. 그 이유는 딜로스가 더 크기 때문.

b) 네임드
ㄱ)짓이-포효-갈퀴로 시작 한다. 
ㄴ)그 후에 어떻게 됬든간에 짓이와 포효, 갈퀴, 도려 4가지를 유지한다.
ㄷ)짓이는 3초 이내로 아슬 아슬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지만 원활한 유지를 위해서는 5초 이내에 리필해 주는것이 바람직함.
ㄹ)포효는 1버블-5버블 다양하게 유지를 시켜 준다. 버블의 수에 따라 장 단점이 다른데 버블숫자가 적을 수록
더 유기적으로 사이클을 돌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버블숫자가 크다면 다른 디버프 유지가 용이하지만 사이클의 섬세함이 떨어진다. 그래서 포효는 상황에따라 버블 숫자가 적든 많든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적절한 사용을 위해서는 많은 허수아비 연습으로써 대략의 사이클에 대해 감을 잡는 것이 중요.
ㅁ)갈퀴는 네 가지의 디버프/버프 중에 가장 지속시간이 짧은 9초이다.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그 효율을 가장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반드시 갈퀴가 9초 디버프를 꽉 채우고 꺼지는 그 순간에 리필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초심자
가 유지하기 힘든 디버프 이기도 하다. 지속시간이 가장 짧기 때문에 사용자가 항상 머리에 "갈퀴가 끝난 직후 바로 리필 해야 겠다" 라고 인식을 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
ㅂ)도려는 표범 딜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 하고 있다. 표범의 모든 스킬 중 기력 대비 데미지가 가장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다. 꼭 5버블에서 포효와 광폭화 마부가 겹친 상태에서 쓰는 것이 가장 최고라는 사람도 있겠지만, 내 생각에는 실전에서 도려를 그정도까지 주의하면서 쓰기란 매우 어려우며 만약 가능하다곤 해도 10연계 앞을 내다 보고 언제 청명이 터진다는 것을 안는 것이 아닌 이상 사용은 금물. 알고만 있다면 가끔 노릴수는 있는 방법. 3버블에서 크리로 5버블 차서 5버블에 사용할 수 있다면 5버블에 사용하고 4버블이라면  4버블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5버블에서 꼭 터뜨리겠다고 4버블에서 5버블을 채우지 말고 4버블에서 사용 하는 것이 좋다. 
*4버블에서 굳이 5버블 만들지 않는 이유는 크리떠서 2버블이 생긴다면 1버블의 딜로스가 생기고 예를 들어 전투에서 도려 사용
횟수가 10회라고 한다면 대략5버블정도의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이다. 
ㅁ)칼발은 저 네가지를 유지 하는 상태에서 4-5버블을 만들때까지만 사용한다.
*만약 4버블인데 청명이 떳다면 칼발을 사용하고 5버블인데 청명이 떳다? 도려가 없다? 그래도 칼발을 사용하고
청명신이 강림하셔서 또 청명이 떳다? 그래도 칼발을 사용하라. 청명이 뜨면 무조건 칼발로 소비하라. 칼발은 단기간 내에
DPS를 가장 높일 수 있게 도와준다.
ㅂ)흉포를 쓰는 타이밍은 도려와 포효가 10초이상 남았을 때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숙련자라면 
도려와 포효가 7~8초 이내로 떨어져도 사용할 수 있다. 버블 타이밍은 도려와 똑같이 4-5버블이 적절하다. 
ㅅ)청명은 단기 DPS를 가장 높게 올릴 수 있는 운적인 요소인데. 무조건 칼발로 소비 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4-5버블에 흉포를 사용할 타이밍인데 청명이 떳다면 칼발을 사용하는 것이 낫다. 그 이유는 
4-5버블에 청명이 강림했다 하더라도 흉포를 사용하면 4-5버블과함께 청명까지 날라가기 때문.
ㅇ)광폭화는 블러드와 같이 쓸 것. 대략적으로 칼발로 대부분을 소비 하는 것이 좋다. 4가지 전부 유지하며 칼발 소비하는 것보다 필수(짓이 갈퀴)만 유지하며 칼발과 흉포로만 딜을 해줄 것. 광폭화는 단기간에 폭발적인 DPS를 뽑아 내는 것이 
더 적절한 스킬 해석이라고 생각됨. 
ㅂ)보스전이 끝나갈때 쯤 도려도 같이 틱이 끝나게 해주는건 아주 어려우므로 보스전이 끝나기 한 20초 정도에 도려 리필 없이
짓이와 갈퀴만 유지시키고 칼발로 버블 쌓고 흉포로 마무리 해주는게 중요함, 대략 3버블 이상이 되면 칼발 뎀쥐를 뛰어 넘으
므로 보스가 죽기직전인데 3버블이라고 하면 바로 흉포를 갈기고 예를들어서 만약 버블하나도 없고 짓이 갈퀴도 없을시 보스전이 끝나간다 싶으면 최소 디버프(짓이 갈퀴)라도 유지하고 2-3버블 흉포라도 때려주는 센스가 필요함, 


6, ETC
ㄱ) 버프는 영약도 좋지만 왕축이 있을 경우 힘 50 비약과 힘 40 음식이 좋음,
ㄴ) 레이드시 보스스타일에 따라 딜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ㄷ) 방특 전사가 있는 경우 경계를 받는 것이 딜향상에 도움이 됨. 하지만 자주 죽는다면 자꾸 달라기 미안해지므로
최대한 안 죽는 것이 필요함, 그렇다고 쫄아서 광 안치면 전구간 딜이 떨어짐. 적절하게 조율 하는 것이 필요.




클래식 재밌나 찍먹해볼까 고민하다

드루갤러리에 야드 딜사이클 궁금하시는거 같아서 남겨보아요

딱 13년 전에 썼던 글인데 참고요.

딜야드는 딱 울드좀지나서까지하고 접은 기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