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목), 검은사막의 다크나이트, 격투가, 미스틱에 2차 심화 기술이 추가되었다. 기존의 56레벨에 획득할 수 있었던 심화 기술과 별도로 57레벨에 획득할 수 있다. 격투가와 미스틱의 경우 심화 기술은 동일하지만 직업에 따라 습득에 필요한 서브 기술에 차이가 있다.

다크나이트는 메인 기술로 운명의 수레바퀴 V를 조합해 만들어진 칠흑의 산화 혹은 운명의 비수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칠흑의 산화는 칠흑의 잿더미 V를 서브 기술로 조합하는데, 치명타 확률 +100%, 적중률 +15%, 기술 사용 중 슈퍼 아머 등의 효과가 적용된다. 운명의 비수는 드러난 비수 III를 서브 기술로 사용하며, 적중률 +10%, 기술 사용 시 10초간 공격 속도 증가 +5%, 타격 성공 시 상대방 10초간 모든 방어력 15 감소 효과를 발휘한다.

격투가와 미스틱은 동일한 심화 기술을 가진다. 메인 기술로 진공 강타 III를 사용하며, 권무 IV를 조합해 권무강타, 무릎 망치 III 혹은 빗장 치기 III를 조합해 진공권을 사용한다. 권무강타는 치명타 확률 +100%, 적중률 +10%,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50 회복 효과가 적용된다. 진공권의 경우 치명타 확률 +50%, 적중률 +7%,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투지 +30 회복, 전방 가드 효과가 적용된다.

▲ 운명의 수레바퀴 V를 메인 기술로 두고 있는 다크나이트의 신규 심화 기술


▲ 진공 강타 III를 메인 기술로 두고 있는 격투가의 신규 심화 기술


▲ 진공 강타 III를 메인 기술로 두고 있는 미스틱의 신규 심화 기술


= 다크나이트의 신규 심화 기술 칠흑의 산화 (출처 - 발크스)



= 다크나이트의 신규 심화 기술 운명의 비수 (출처 - 발크스)




= 격투가의 신규 심화 기술 권무 강타 (출처 - 넌이미터져요)



= 격투가의 신규 심화 기술 진공권 (출처 - 넌이미터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