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대 레벨은 캐릭터 레벨과 별개로 오르는 계정 레벨이다. 로스트아크의 각종 콘텐츠를 플레이하다 보면 원정대 과제가 달성되며, 10레벨 단위로 원정대 레벨 달성 보상이 주어진다.

특히, 30레벨 달성 보상인 영웅 등급 선원 '아넬리아'는 망자 해역 내성을 보통으로 바꿔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망자의 해역에서 파밍하려는 유저들은 원정대 레벨 30을 최우선 목표로 삼기도 한다.

과제는 달성하기 어려운 것이 있는 반면 클릭 몇 번이나 짧은 시간을 투자해 달성할 수 있는 것들도 존재한다.


▲ 원정대 30레벨 달성을 위한 꿀 과제, 어떤 것들이 있을까?


마을 내 운송 수단 탑승으로 달성하는 '시티투어'
두 가지 운송 수단은 스토리 흐름에 따라 자연스레 탑승

'시티투어'는 각 마을의 운송 수단에 탑승하는 순간 달성하는 과제로, 탑승 대상은 '항구도시 창천'의 뗏목, '슈테른'의 모노레일, '베른 성'의 마법 수송체 3가지다.

이 중에서 모노레일과 마법 수송체는 메인 퀘스트를 따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레 탑승하게 된다. 하지만 창천의 뗏목은 스토리상 탑승할 일이 없어 과제를 놓치기 쉬우니 주의해야 한다.


▲ 보통 항구도시 창천의 뗏목을 타지 않아 과제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지역에 방문하는 순간 오르는 과제 경험치
스토리 라인을 벗어난 지역은 직접 방문

일반 - 지역 탭의 과제들은 모두 특정 지역에 방문하는 순간 달성된다. 이 탭에 속한 지역들은 대부분 퀘스트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달성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애니츠 대륙의 '거울 계곡'은 스토리 상 방문할 일이 없으므로 과제 달성을 놓치기 쉽다. 이외에도 방문하지 않은 지역은 원정대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특정 지역 방문 과제는 스토리를 따라가면 자연스레 달성하지만

▲ 일부 지역은 직접 찾아가야 하는 경우도 있다


캐릭터 선택 창에서 달성할 수 있는 과제 3가지
캐릭터 생성과 삭제, 히든 과제까지

캐릭터 - 공통 탭에는 캐릭터 생성/삭제와 관련된 과제 2가지가 있다. 먼저 '얼굴 따윈 신경 쓰지 않는다'는 무작위 외형을 선택 후 캐릭터를 생성하면 달성되는 과제다.

'변덕쟁이' 과제는 캐릭터를 삭제하면 되는 간단한 과제다. 캐릭터 선택 창에서 10개의 캐릭터를 삭제한 뒤 다른 캐릭터로 접속하면 과제 달성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과제 달성 중 캐릭터 창을 전부 채우면 히든 과제 '일단 채우고 보자'도 함께 달성된다.

◆ 캐릭터 선택 창에서 수행 가능한 과제와 조건

얼굴 따윈 신경 쓰지 않는다 : 캐릭터 외형 랜덤 결정 후 바로 생성
변덕쟁이 : 캐릭터 1/10회 삭제
일단 채우고 보자 : 캐릭터 슬롯 꽉 채우기


▲ 캐릭터를 무작위 외형 선택 후 생성하면

▲ 이와 관련된 과제 달성 성공

▲ 캐릭터 삭제 과제 수행 중 캐릭터 창을 꽉 채우면

▲ 히든 과제까지 동시에 완료된다


캐릭터 정보 창에서 달성할 수 있는 과제
장비 프리셋 관련 3가지 + 아바타 해제

캐릭터 정보 창에 있는 장비 프리셋에서 완료할 수 있는 과제는 세 가지다. 장비 프리셋 메뉴의 '착용장비 저장' 버튼을 누르면 프리셋 이름을 정할 수 있다.

이때 프리셋 이름을 변경한다면 '이 옷장의 이름은' 과제와 프리셋 저장 과제인 '환복 준비'가 동시에 완료된다. 마지막으로 저장된 장비 프리셋 목록 중 원하는 프리셋을 선택한 뒤 '적용' 버튼을 누르면 '번개 같은 환복' 과제를 달성할 수 있다.

매력을 올려주는 아바타를 착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한 가지 과제를 달성 가능하다. 착용 중인 아바타를 해제하면 매력이 감소하면서 성향 포인트 최초 하락 과제인 '벗으니 좀 없어 보이네요'가 달성된다.

◆ 캐릭터 정보 창에서 수행 가능한 과제와 조건

번개 같은 환복 : 장비 프리셋 적용해보기
환복 준비 : 장비 프리셋 저장해 보기
이 옷장의 이름은 : 장비 프리셋 이름 변경하기
벗으니 좀 없어 보이네요 : 매력 성향 포인트 최초 하락


▲ 이름을 변경한 장비 프리셋을 두 개 이상 저장한 뒤 적용 버튼을 누르면

▲ 순식간에 과제 3종이 완료된다

▲ 아바타 해제로 간단히 달성하는 과제도 있다


상인 NPC와 함께하는 원정대 레벨 업!
각종 아이템 판매 및 재구매 반복으로 달성하는 과제

마을 곳곳에 위치한 상인 NPC에게 아이템을 판매하면 '재구매' 탭에서 해당 아이템을 판매가와 같은 값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달성할 수 있는 과제는 상당히 많다. 단, 재구매 탭에 저장되는 아이템은 최대 12개이므로 재구매 리스트에서 주요 아이템이 사라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먼저 일반 - 일반 탭의 '티끌 모아 태산'은 일정량 이상의 실링을 획득하는 과제다. 이는 몬스터가 드랍하는 실링뿐만 아니라 상점에 물건을 판매할 때 얻는 실링도 포함된다. 아이템 판매로 실링을 얻으면 관련 과제인 '들고 다니기 무거워'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이때 추천하는 아이템은 애니츠 대륙 퀘스트 진행 시 얻을 수 있는 '비무제 승자의 패'다. 비무제 승자의 패는 상점 판매 가격이 3만 실링으로 상당히 높아 판매/재구매를 반복해서 위의 두 과제를 비교적 빠르게 달성할 수 있다.

가디언 레이드에서 전설 장신구를 획득했거나, 모코코 씨앗 포인트 100점 보상인 '빛나는 황금 열쇠'를 보유 중이라면 '전설을 팝니다' 과제도 완료할 수 있다. 달성 조건이 전설 아이템 판매로 비교적 간단하며, 다른 아이템들처럼 판매 후 다시 구매할 수 있어 과제 달성 후 재구매로 아이템을 다시 회수하면 된다.


▲ 판매 가격이 높은 비무제 승자의 패

▲ 빛나는 황금열쇠는 전설 아이템 판매 과제 수행에 적합하다


채집 도구나 채집물 등 대량으로 보유하기 쉬운 물건들을 판매하는 것으로 쉽게 달성할 수 있는 과제도 많다. 우선 '업계의 큰 손' 과제는 한 번에 같은 아이템을 99개 이상 판매하는 것이 조건이다. 99개 이상인 아이템을 동시에 판매하면 그만큼 업적 횟수가 증가해 많은 아이템을 동시에 판매할수록 과제 달성 시간이 단축된다.

아이템을 최대 누적 2만 개 판매하는 과제인 '제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겁니다'는 위 과제를 달성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달성된다. 특히, 채집 도구를 판매하면 귀속 아이템 판매 과제인 '내가 널 팔아 넘겼어!'도 동시에 달성된다.

상인을 통한 과제 작업을 할 때는 '잭 팟! ...인가?'도 함께 수행해주면 좋다. 이 과제는 아이템을 판매할 때 한 번에 7 / 77 / 777 / 77,777실링을 획득하는 것이 조건이다. 채집물이나 채집 도구는 판매 가격이 개당 1실링이므로 과제 달성을 위해 판매 가격을 맞추는 것은 쉬울 것이다.

◆ 상인 NPC를 이용해 수행 가능한 과제와 조건

티끌 모아 태산 : 실링 100,000 / 500,000 / 1,000,000 / 5,000,000 / 10,000,000 이상 획득
들고 다니기 무거워 : 아이템 판매로 실링 누적 10,000 / 200,000 / 1,000,000 / 2,000,000 / 4,000,000 획득
전설을 팝니다 : 전설 아이템 판매 1 / 3 / 7회
내가 널 팔아 넘겼어! : 판매한 귀속 아이템 50 / 500 / 2,500 / 5,000 / 10,000개
업계의 큰 손 : 한 번에 같은 아이템 99개 이상 팔기 1 / 10 / 50 / 100 / 200회
잭 팟! ...인가? : 한 번의 판매로 7 / 77 / 777 / 77,777 실링 획득


▲ 채집 도구 및 채집물 판매와 재구매를 반복하면

▲ 세 가지 과제를 동시에 진행 가능


다양한 방법으로 달성하는 간단 전투 과제 3종
지연 부활과 대결, 증명의 전장 입장

전투 탭의 과제 조건은 대부분 게임을 오래 플레이해야 달성할 수 있는 것들이다. 하지만 '바닥이 차디차다'와 '기사회생', '풋내기의 첫 걸음' 과제는 획득 방법이 간단하다.

먼저 '바닥이 차디차다'는 사망 후 4분이 지난 뒤 부활하면 달성할 수 있는 과제다. 파티 플레이로 게임을 진행 중이라면 파티원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솔로 플레이 중에 해당 과제를 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사회생' 과제를 달성하려면 체력이 1 남은 상태에서 물약을 사용해야 한다. 얼핏 보기엔 상당히 어려운 조건이지만, '대결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체력을 쉽게 1로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전투 중에는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으므로 대결에서 패배하는 순간 물약을 마시면 쉽게 기사회생 과제가 달성된다.

'풋내기의 첫 걸음'은 증명의 전장에 최초 입장 시 자동 달성되는 과제다. 섬멸전, 대장전 등 팀 단위로 게임을 해야 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개인전인 난투전을 플레이하는 방법도 있다.

◆ 전투 항목에서 수행하기 쉬운 과제와 조건

바닥이 차디차다 : 사망 후 4분 이상 기다려 부활
기사회생 : 체력이 1 남은 상태에서 물약 사용하기
풋내기의 첫 걸음 : 증명의 전장 입장


▲ 전투 항목 중 달성하기 쉬운 과제들

▲ 기사회생 과제 조건인 체력 1은 유저간 대결로 만들자


경험치를 대량 획득 가능한 카드 배틀 4단계 순회!
실링 6~7만 투자하면 1~4단계 카드 배틀 과제 무난하게 수행

카드 배틀이 가능한 NPC 대부분과 대결해 4단계까지 승리하면 단계별 최초 승리 보상과 함께 '카드 배틀 도전기' 시리즈 과제를 달성할 수 있다. 카드 배틀 4단계 승리 과제를 달성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1~4단계 카드 배틀 승리 업적도 함께 달성해 상당히 많은 원정대 경험치가 상승한다.

단, 카드 배틀 4단계에서 승리하려면 카드 성장과 각성이 필수적이다. 특히 효율이 좋은 카드를 먼저 성장시켜야 실링 소비를 줄일 수 있다.

◆ 카드 배틀 항목에서 수행하기 쉬운 과제와 조건

카드 배틀 입문자 I : 카드 배틀 1단계 1 / 10 / 25 / 50 / 100회 클리어
카드 배틀 입문자 II : 카드 배틀 2단계 1 / 10 / 25 / 50 / 100회 클리어
카드 배틀 수련자 I : 카드 배틀 3단계 1 / 10 / 25 / 50 / 100회 클리어
카드 배틀 수련자 II : 카드 배틀 4단계 1 / 10 / 25 / 50 / 100회 클리어
각종 카드 배틀 도전기 : 카드 배틀 NPC에게 카드 배틀 4단계 승리


▲ 카드 배틀 탭 과제 대다수는 4단계 승리가 조건

▲ 4단계를 클리어할 수 있다면 1~4단계 카드 배틀 승리 과제는 자연스럽게 수행된다


지나치기 쉬운 항해 관련 과제 5가지
뱃고동 사용과 선박 돛 문양, 이름만 변경해도 과제 달성

항해 콘텐츠에서 달성하기 쉬운 과제는 네 가지다. 입항 중에는 돛 문양과 선박 이름 변경 시 '최신 유행'과 '이 배의 이름은' 과제를 달성할 수 있다. 단, 바크스툼이나 프뉴마 등 일부 선박은 돛 문양을 변경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선장님, 비트 주세요!'는 뱃고동을 10회 사용하는 것이 조건이다. 항해 중 C 키를 누르면 뱃고동을 사용한다. 뱃고동은 쿨타임이 짧아 약 2~3분 내로 달성할 수 있는 간단한 과제다.

'행운의 난파선'은 난파를 7회 당하면 달성하는 과제다. 과제를 달성할 때 추천하는 방법은 아르데타인 대륙의 항구인 메마른 통로 근처에 위치한 모래폭풍 해역을 이용해 반복 난파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진 빨 죽이는데?'는 별빛 등대의 섬에서 스크린 샷(Print Screen 키)을 찍으면 달성되는 과제다. 키 하나를 누르는 것으로 간단히 달성 가능한 과제니 별빛 등대의 섬에 방문했다면 잊지 말고 스크린샷을 찍어주는 것이 좋다.

◆ 항해 분야에서 놓치기 쉬운 간단한 과제와 조건

선장님, 비트 주세요! : 뱃고동 10회(배에 탄 채 C키) 사용
행운의 난파선 : 난파 7회 당하기
최신 유행 : 돛 문양 변경해 보기
이 배의 이름은 : 배 이름 변경해 보기
사진 빨 죽이는데? : 별빛 등대의 섬에서 스크린 샷(Print Screen 키) 찍어 보기


▲ 돛 문양과 선박 이름만 변경해도 달성 가능한 두 가지 과제

▲ 뱃고동을 10번만 울리면 달성하는 과제도 있다

▲ 별빛 등대의 섬에서는 잊지 말고 스크린 샷 촬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