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에서 유저들에게 사랑 받았던 대표적인 무기들이 디아블로3에 구현된다.

블리자드는 6월 11일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4시즌 테스트 서버 준비를 알리며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 디아블로2의 유산을 기념하는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합니다"라고 깜짝 소식을 전했다.

디아블로3 다음 시즌을 통해 이글혼이나 블레이드 오브 알리바바, 오큘러스와 같은 추억의 아이템을 구현하겠다는 것이다. 블리자드가 밝힌 24시즌에 등장하는 디아블로2의 무기는 총 21종으로 해당 아이템들은 강력한 속성들과 무작위 직업 무기 전설 능력 1개, 무작위 직업 지속 효과 1개가 옵션으로 붙을 예정이다.

이렇게 구현된 아이템들은 원작인 디아블로2와 동일한 고유 아이콘, 이름, 아이템 유형, 음성 효과를 가지게 되며 무형 아이템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다.

한편, 이번에 적용되는 신규 아이템은 오는 6월 18일부터 진행되는 디아블로3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링크 ▶: 디아블로2 공개 테스트 서버 2.7.1 미리보기



-무형 아이템은 계정 귀속이며 괴물, 상자, 파괴 가능 물체에서만 나오지만 캐릭터가 70레벨 미만이어도 나옵니다. 무형 아이템은 카나이의 함이나 카달라를 통해 얻을 수 없습니다.

-무형 희귀도 등급이 나올 확률은 고대 아이템과 원시 아이템이 나올 확률의 중간입니다.

-직업별로 3개의 고유 무형 아이템이 있습니다. 무형 아이템에는 고정 속성들이 붙어 있고, 무작위 전설 무기 능력 1개와 무작위 직업 지속 효과 1개가 붙어 나옵니다.

-무형 아이템은 한 번에 하나씩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무형 아이템은 내구도 손실을 무시합니다.

-무형 아이템에 붙어 나오는 전설 능력과 직업 지속 효과는 카나이의 함, 아이템 또는 기술로 얻는 동일 능력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무형 아이템은 마법부여, 형상변환, 염색, 재련,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무형 아이템은 강화가 가능합니다.

-24시즌 기간에 무형 아이템 21종을 모두 수집하면 무형의 회상 (가칭)이라는 위업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위업을 달성하면, 향후 시즌 및 비시즌 플레이 시에 무형 형상변환 옵션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형 아이템은 시즌 플레이 시에만 나오며, 시즌 종료 시점에 비시즌 캐릭터에게 이전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