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검은사막 썸머 시즌의 사전 정보가 나왔다. 이번 시즌은 6월 29일 정기점검부터 9월 29일 정기점검 전까지, 약 3개월 동안 진행되며, 시즌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는 기존처럼 15레벨부터 61레벨까지 특정 레벨마다 제공되는 성장 지원 상자를 통해 각종 아이템 및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별개로 레벨업 보상을 통해 투발라 장비 강화에 필요한 강화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60레벨과 61레벨에 도달하면 최고 강화 단계인 동(V) 투발라 액세서리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시즌은 졸업 후 일반 서버로 넘어 올 때의 복지 혜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시즌 서버에서 시즌 패스를 이용한 것처럼 성장 패스라는 콘텐츠가 추가되고, 이 졸업 패스를 통해 모험가는 검은사막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여러 목표를 체험하고 수행하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여러 보상을 확실하게 챙길 수 있다.

또한 이 캐릭터, 저 캐릭터를 ‘찍먹’해보고 싶은 유저를 위해 시즌 전환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 기능은 시즌 캐릭터의 권한을 다른 일반 캐릭터로 넘기는 것으로, 예를 들어 일반 A 캐릭터에 시즌 전환을 실행하면 시즌 캐릭터였던 B의 전투 및 기술 경험치가 A 캐릭터에 덮어씌워진다. B 캐릭터가 사용하던 투발라 장비는 창고를 통해 수령하게 되며, 이때 지급되는 투발라 전용 교환권을 사용해 전환한 직업에 맞는 장비를 교환할 수 있다.

단 해당 기능은 일반 A 캐릭터가 25레벨 이하여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며, 가문당 1회만 사용이 가능하기에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 검은사막은 이와 관련해 '신규 유저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충분히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졸업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는 ‘동 투발라’의 획득 방법도 추가된다. 그동안 동 투발라 장비를 얻기 위해선 직접 강화하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었지만, 이번 시즌부터는 간접적인 방법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게 된다. 대신 게임의 근간이라고 볼 수 있는 기존 강화의 규칙에 최대한 변화를 주지 않으면서, 좀 더 쉽게 성장하실 수 있는 길을 다방면으로 열 예정이다.

나만의 작은 서버, 미니 서버도 등장한다. 내부에서는 '라라 서버'라고도 부르는 이 시스템은 넓은 지역을 마치 콘솔 게임을 즐기듯 혼자 여행하고 싶은 모험가들의 로망을 채워주기 위해 개발됐다. 미니 서버에서는 모험가 한 명이 서버의 입장 권한을 갖고, 그 안에서 다른 모험가의 방해 없이 혼자서 지낼 수 있게 된다. 친구를 부르거나 도움을 받고 싶다면 다른 모험가를 최대 30명까지 초대할 수도 있다.

대신 미니 서버의 이용 기간은 하루로 제한되며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카마실비아, 발렌시아 지역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 입장 자격은 이벤트 응모나 특별한 미션을 수행했을 때 부여되며, 이번 시즌에는 약 20개의 미니서버가 돌아갈 예정이다. 참고로 미니 서버에 포함되지 않는 최상위 지역은 시즌이 종료된 이후,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위 내용 외에도 이번 썸머 시즌에서는 한층 더 재미있는 목표와 풍성한 보상을 위해 시즌 패스가 리뉴얼 될 예정이다. 또한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특별한 최종 졸업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최대한 많은 모험가에게 공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조만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 6월 29일, 썸머 시즌을 기다리며 시즌 캐릭터를 미리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