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는 유저 거래 및 각종 상점 상품 구매에 소비되는 재화이며, 오딘:발할라 라이징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아 수급이 가능하다. 핵심은 부캐 육성! 부캐를 육성하여 던전만 꼬박꼬박 참여해도 다이아 수급에 많은 도움이 되며, 아이템 수집에 들어가는 장비를 강화하여 팔거나 거래가 활발한 아이템이 출현하는 필드를 중심으로 사냥해야 한다.



■ 부캐부터 거래가 활발한 아이템까지! 게임 내 다이아 수급하기

◎ 부캐는 필수! 여러 캐릭터로 다이아를 모아라!
: 부캐 육성 시 핵심은 던전을 꼬박꼬박 참여하는 것으로, 지하 감옥까지는 개방하는 게 좋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손쉽게 다이아와 골드를 수급하는 방법은 부캐를 육성하는 것이다. 본캐 1개와 4개의 부캐까지 한 서버에서 최대 5개의 캐릭터 육성이 가능한데, 부캐를 최대한 육성할수록 더 많은 수익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계정 내 캐릭터들은 다이아와 골드를 공유하기 때문에 해당 재화 수급에 부캐 육성이 특히 효율적인 셈.

부캐로 다이아를 수급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부캐들을 정예 던전 '지하 감옥'이 열릴 때까지 육성하는 것이다. 부캐 육성의 핵심은 지정된 시간만큼 이용 가능한 던전을 캐릭터별로 참여하면서 자원을 쌓는 것에 있기 때문. 매일 1시간씩 출입할 수 있는 '공허의 유적', '난쟁이의 비밀 통로'는 물론 일주일에 8시간으로 제한된 '지하감옥'까지 부캐의 다이아 수급의 핵심 장소로 여겨진다. 더불어 주간 3회 입장의 파티 던전을 더하면 부수익을 좀 더 기대할 수 있다.

'공허의 유적'은 골드 수급과 함께 모래시계 판매로 다이아 수급이 가능하며, '난쟁이의 비밀 통로'는 각종 강화석과 함께 세공석, 모래시계까지 얻게 된다. 해당 소모품들은 본캐를 지원하기 좋으며, 이후 아이템 수집에 들어갈 장비를 강화하여 판매하는데 소비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모아놓을 필요가 있다.


▲ 던전 공략은 부케 육성의 핵심이다.



정예 던전 중 일주일에 8시간 참여 가능한 '지하 감옥'은 부캐로 다이아를 수급하는 가장 중요한 장소다. 이곳에서는 각종 재료는 물론 파티 던전 입장권, 클래스별 스킬 기술서, 희귀 이상 장비 등이 등장한다. 여기서 스킬 기술서와 파티 던전 입장권은 꾸준히 유저 사이에서 거래되는 주요 판매 물품.

지금은 가격이 많이 낮아지긴 했지만, 비인기 클래스인 워리어를 제외한 직업들의 스킬 기술서는 꾸준히 판매하여 다이아를 쌓을 수 있다. 희귀 이상의 스킬 기술서는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해당 아이템은 지하 감옥 4층 이상에서나 구할 수 있으므로 부캐로 획득하기는 어려운 편이다.

그리고 파티 던전의 경우 일주일 3회씩 참여하여 망토 제작 재료, 또는 희귀 망토를 얻게 되면 다이아 수급에 보탬이 될 수 있다. 게다가 고가의 희귀 재료인 '미지의 결정'을 얻으면 한 번에 많은 다이아를 얻는 것도 가능! 만약 이후에 부캐가 많이 성장하여 '잊혀진 거인의 동굴'도 공략할 수 있다면 더 많은 보상을 기대할 수도 있다.


▲ 지하 감옥이 다이아 수급에 보탬이 된다.

▲ 파티 던전 역시 참여하는 게 좋다.



◎ 핵심 아이템 수집의 재료를 강화하여 판매하라!
: 명중, 방어력 같은 핵심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아이템 수집을 안전 범위를 넘는 6강화 하여 판매.

다양한 아이템 수집 중에는 유독 인기가 높은 종류가 있다. 공격에서는 명중, 방어에서는 방어력이, 기타에서는 MP 자연 회복이 바로 그것. 따라서 해당 능력의 아이템 수집은 많은 이들이 최우선으로 완성하는 종류로 뽑히고, 관련 재료로 소비되는 장비도 많이 거래가 이뤄진다.

그런데 이런 아이템 수집의 재료가 되는 장비 중에는 안전 강화인 +5의 범위를 넘어서 +6 강화 장비를 필요로 하는 것들이 있다. 이런 장비 중 일반~고급 등급은 특히 많은 유저가 최우선으로 아이템 수집을 완성하기 위해 필요 장비를 찾고 있는 중.

그중 일반 등급 장비의 경우 강화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10 다이아 정도의 최저 가격을 형성하고 있지만, 아이템 수집에 필요한 +6 강화 단계에서는 10배 이상의 가격대를 보이기도 한다. 따라서 이런 장비들은 강화하여 판매 시 일정 수익을 남겨 다이아를 쌓을 수 있다.


▲ 강화 여부에 따른 장비 가격 차이.



강화에 소비되는 강화석은 부캐를 육성하며 던전에서 획득한 귀속 강화석을 주로 이용하면 소비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에 부캐 육성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된다. 비강화 장비와 강화 장비의 가격 차이가 크게 나는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비강화 장비를 구입해 강화하여 되파는 방식으로 수익을 만들 수 있다.

단, 강화가 많이 실패하면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며, 고급 이상의 등급이 높은 장비는 기본가가 높은 경우가 많아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그리고 장신구는 전용 강화석의 수급이 쉽지 않으므로 다이아 수급에 활용이 쉽지 않은 편.

아이템의 가격은 시간이 지날수록 저렴해질 터, 그러므로 해당 방법으로 다이아를 수급하는 것도 효율이 점차 떨어질 것이다. 따라서 +6강화 아이템 수집의 재료 중에도 가격이 천차만별로 차이 날 테니 잘 확인하여 강화를 시도할 필요가 있다.


◆ +6 강화로 판매하기 좋은 저등급 아이템 수집 종류

▲ 주요 능력의 +6 아이템 수집을 확인하자!



◎ 필드 전투 시 보상 확인은 필수! 수익성을 고려하라
: 가격이 높은 스킬 교본, 패시브 스킬북, 희귀 장신구가 등장하는 필드를 주로 공략한다.

다이아 수급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결국 사냥터에서 판매하기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다. 희귀 무기, 방어구 역시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지만, 무기와 방어구는 제작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쉽게 팔리지 않는 편. 그러나 장신구는 무기, 방어구에 비해 제작이 쉽지 않고, 강화도 어려워서 좀 더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편이다.

그리고 제작 재료 중에는 '마력이 깃든 정수'가 MP 자연 회복 장비를 제작할 때 소비되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더불어 스킬북과 스킬 교본은 꾸준히 일정 가격대를 유지하며 활발히 거래되고 있으므로 다이아 수급에 아주 유용하다.

즉, 다이아 수급을 위해 필드에서 주로 노려야 할 아이템은 스킬북, 스킬 교본, 장신구, 마력이 깃든 정수 정도를 뽑을 수 있는 셈. 많은 이들이 장시간 사냥을 위해 찾는 요툰하임부터 니다벨리르 초반 지역까지 해당 아이템들을 필드에서 발견할 수 있다.

만약 니다벨리르 초반 사냥이 가능하다면 이발디 강화석도 획득 가능! 니다벨리르의 일정 지역을 넘어가면 영웅급 장비와 함께 많은 상위 보상을 기대할 수 있지만, 현재 대부분의 유저는 해당 위치에서 사냥이 어렵다. 따라서 요툰하임과 니다벨리르의 초반 지역까지의 범위에서 자신의 스펙에 맞춰 적절한 사냥터를 선정할 필요가 있다.


◆ 요툰하임~니다벨리르 초반까지 다이아 수급에 좋은 아이템 및 사냥터

▲ 스킬북, 스킬 교본은 필드에서 다이아 수급을 위한 주요 물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