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로얄로더스 마지막 경기가 진행됐다. 동대문 브이스페이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3, 4위 결정전에서는 FIRST와 실버퐁테온이 맞붙었다. 코로나 이슈로 인해 아쉽게 4강 티켓을 놓친 FIRST와 패배했지만 좋은 모습을 보여준 실버퐁테온의 대결이다. 두 팀은 8강 A조에서 맞붙어 FIRST가 2:0으로 승리한 전적이 있다. 이번 경기에서 3위를 차지한 건 'FIRST'였다.

실버퐁테온은 워로드-서머너-배틀마스터의 조합을 사용하며 적을 받아치고 원거리 견제를 통해 승리를 가져가는 팀이다. 하지만, 클래스 상성에 밀리는 팀을 상대로 무력한 모습을 보여왔다. 원거리 견제에 능한 스카우터와 데모닉을 사용하는 'FIRST'를 상대로 고전이 예상되었다.





이를 염두한듯 첫 경기에서는 아르카나 장인으로 유명한 '뜨또가또' 선수가 드디어 자신의 대표 픽 '아르카나'를 꺼내들었다. 8강 A조 경기에서 고전했던 FIRST의 데모닉, 스카우터를 막아내기 위해 변화를 노린 것. 하지만 FIRST의 강력한 원거리 견제를 버티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배틀마스터의 견제를 가볍게 흘린 FIRST의 주력 딜러들이 실버퐁테온의 아르카나, 배틀마스터를 잡아내며 스코어를 4:0으로 벌린다. 실버퐁테온도 지지 않고 공세를 퍼부었지만, 초반 리드를 유지하며 FIRST가 첫 경기를 가져간다.

2경기에서는 수세에 몰린 실버퐁테온의 워로드가 먼저 각성기를 사용해 킬을 따내지만 공방에서 이득을 번것은 FIRST였다. 스코어를 3:2로 역전하며 FIRST가 다시 한 번 리드를 가져간다. 체력에선 우위를 가져간 실버퐁테온이지만, FIRST의 데모닉과 스카우터가 적은 체력으로 끝까지 버티며 스코어를 리드, 6초를 남긴 시점에서 2키를 따내며 FIRST가 승리를 가져간다.

실버퐁테온 입장에서는 무력하게 패배했던 8강의 악몽이 다시 재현될 수 있는 상황. 3경기 초반에는 데모닉 Btee를 몰아붙인 실버퐁테온이 점수를 가져간다. 데모닉과 스카우터를 연달아 잡아내고 입구를 봉인, 점수를 가져간다. 합류를 통해 3:3으로 스코어를 추격하는 FIRST지만, 지속해서 적진의 입구를 봉인하며 실버퐁테온이 공세를 이어간다. 5:3으로 스코어를 리드하는 실버퐁테온 스코어를 6:3으로 만들며 1점을 따낸다.

아직까지 FIRST가 1점을 리드하고 실버퐁테온이 추격을 하는 상황. FIRST의 Btee가 데모닉을 블레이드로 교체하며 처음으로 조합을 바꾼다. 4경기 초반, 투 다운을 잡힌 뜨또가또가 수세에 몰리며 체력을 크게 잃는다. 하지만 뜨또가또가 역으로 블레이드를 잡아내며 공세로 전환, 실버퐁테온의 딜러들이 연달아 잡히며 스코어를 5:2로 만든다. 폭주 상황에서 역전을 노리는 FIRST지만, 초반 리드에서 밀리며 실버퐁테온에게 7:4로 패배한다.

대망의 마지막 경기, 기세가 오른 실버퐁테온과 쫓기는 FIRST의 마지막 경기가 시작됐다. FIRST는 다시 데모닉을 꺼내며 첫 2경기와 같은 조합을 꾸렸다. 초반 공방에서는 상대의 각성기를 흘리며 견제에 성공한 FIRST가 뜨또가또의 아르카나를 잡아내며 2:0으로 리드한다. 낮은 체력 상황을 악마화를 이용해 버티며 공세를 이어가며 스코어를 크게 벌린다. 폭주 상황에서 역전을 노리는 실버퐁테온이지만, 리드를 지킨 상태로 도주에 성공한 FIRST가 승리, 3,4위전에서 승리한다.




■ 2022 로열 로더스 3, 4위 결정전

3위 First 3(승) VS 2(패) 4위 실버퐁테온

1경기 First 6(승) VS 4(패) 실버퐁테온
2경기 First 6(승) VS 4(패) 실버퐁테온
3경기 First 3(패) VS 6(승) 실버퐁테온
4경기 First 4(패) VS 7(승) 실버퐁테온
5경기 First 7(승) VS 4(패) 실버퐁테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