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스페셜리스트의 유일한 직업군인 도화가는 서포터 클래스지만 딜링 능력이 준수하다는 평을 듣는다. 특히 대부분의 스킬이 넓고 긴 범위를 지니고 있어 다수를 상대할 때도 유용한 편이다.

카오스 던전에서 이는 더 빛을 발한다. 일부 주력 스킬이 단타 스킬이라 선수필승 효과를 그대로 누릴 수 있으며, 단타가 아니어도 선수필승 여부가 큰 차이를 만드는 편이다. 또한 쿨타임 감소 스킬도 지니고 있어, 쿨타임 때문에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별로 없다.

후술할 세팅은 1,302레벨을 전제로 했기에 각인을 포함한 모든 각인을 배제한 채 선수필승 각인만을 장착했다고 가정했다. 세팅은 최소한의 예시일뿐, 직업 각인을 사용하거나 선수필승 어빌리티 스톤을 사용하는 등 세팅을 더 잘하면 잘할수록 좋다. 서술한 것보다 더 빠른 세팅이 있을 수 있으며, 본인에게 더 잘 맞는 세팅도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자.


▲ 스페셜리스트 유일 클래스인 도화가는 카오스 던전 패왕이나 다름없다


◆ 도화가



딜세팅 도화가에서 중요한 스킬 두 개만 뽑자면 버프 스킬인 해그리기와 해우물을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선수필승을 채용하는 카오스 던전 트리라면 해그리기의 치명타 적중률이 의미가 없다. 따라서 음의 기운 발산과 공격 강화 트라이포드를 채용한다면 선수필승용 만능 딜링 및 버프 스킬로 활용할 수 있다.

해우물은 애매하다. 공격력 증가 효과는 좋지만 선수필승에 방해가 될때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우물을 사용하려 한다면 네임드 몬스터에게 닿지 않게 조심히 활용하는 것이 좋다.

선수필승을 활용하는 주력 딜링 스킬은 흩뿌리기와 범가르기, 한획긋기, 달그리기, 옹달샘 5개다. 흩뿌리기는 자체 대미지는 약하지만 방랑자 트라이포드를 활용 가능하며 범위도 매우 넓어 유용하다. 범가르기는 흩뿌리기 이상의 대미지를 보여주지만 좌우 너비가 비교적 좁다는 아쉬움이 있다. 두 마리의 호랑이를 활용하면 선수필승 효과는 다소 낮아지지만 범위가 크게 늘어나 더 유용한 편이다.

한획긋기는 최고의 주력 스킬로, 대미지와 범위 모든 면에서 완벽하다. 옹달샘은 두 가지 방식으로 활용 가능한데, 선수필승용으로 잉어 봉인 해제를 쓰거나, 신속한 준비와 함께 잉어왕 출현을 쓸 수 있다. 다만 달그리기는 범위와 대미지는 나쁘지 않지만, 시전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취향이 맞지 않다면 과감히 빼도 좋다.

선수필승과 별개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은 두루미나래다. 쿨타임 감소 효과가 매우 좋은데, 3번째 방에서는 거의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선수필승 효과를 아예 받지 않는 것도 아니라 일반 몬스터는 쉽게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