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발할라 라이징에서는 1주년을 기념하여 많은 이벤트가 진행됐는데, 이와 함께 7월 23일(토) 2번째 공식 PvP 대회 '발할라 리그'의 개최 소식을 전해왔다. 이번 대회는 오프라인으로 '뜨뜨뜨뜨', '팡이요', '쵸피', '다정나라'까지 4인의 BJ와 함께 팀을 구성하여 진행되며, 모든 출전 캐릭터의 스펙이 동일하게 설정되는 특징을 보인다.

따라서 전투력이 아닌 각 팀의 직업 조합 및 전술, 조작 능력이 승리에 중요한 요소로 손꼽힌다. 게다가 대회 현장에는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인의 응원단이 참석, 해당 인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매치가 준비 중이다. 더불어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 내에서 우승 팀 예측 이벤트, 공식 카페에서 응원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다.

7월 23일 진행되는 본 경기는 오딘:발할라 라이징 공식 유튜브, 인챈트 트위치, 인챈트 아프리카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오딘:발할라 라이징 공식 유튜브] ◀ 바로가기
[인챈트 트위치 채널] ◀ 바로가기
[인챈트 아프리카 채널] ◀ 바로가기

▲ 2번째 공식 대회가 열린다!




■ 1주년 기념! 오딘 발할라 리그 개최

최근 1주년을 맞이한 오딘:발할라 라이징에서는 이를 기념하여 총 상금 3,000만 원의 2번째 공식 오프라인 대회가 진행된다. 이번 발할라 리그는 4명의 BJ와 함께 팀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PvP 결투장 대회이며, 모든 참가자가 동일한 스펙의 캐릭터를 가지고 진행하는 게 특징이다.

대신 클래스 선택은 자유롭기 때문에 각 팀마다 클래스 조합에 따른 다양한 전술을 발휘할 수 있다. 따라서 전투력 차이에 따른 경기 결과 예측이 어렵고, 오로지 팀 조합과 전술, 개인의 조작 능력에 의해 승패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해당 경기는 7월 23일(토) 오프라인 진행과 동시에 오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챈트 트위치와 아프리카에서 생방송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최광원', '박동진', 'BJ전하'가 중계진으로 참여하며, 4개 참가 팀을 이끄는 대표 BJ는 '뜨뜨뜨뜨', '팡이요', '쵸피', '다정나라'가 준비 중에 있다.

참가 팀은 4명의 BJ와 16명의 유저로 구성된다. 한 팀에 BJ 한 명, 유저 4명의 5인 파티가 구성되며, 참가자들은 약 2주간 신청을 받은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선별된 30명의 오프라인 응원단까지 대회 당일 경기 현장의 열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 대회 참가 BJ 및 팀 구성 인원


◆ 오프라인 응원단 30인



공식 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3가지 이벤트는 오프라인 응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 매치'를 비롯해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우승 팀 예측', '팀 응원 이벤트'가 있다.

'오프라인 응원단 특별 이벤트 매치'는 선별된 30인의 오프라인 응원단을 대상으로 경기 당일 치러지는 총 상금 250만 원의 이벤트 매치다. 더불어 오프라인 응원단에게는 현장에서 럭키 드로우를 진행, 한정판 오딘 굿즈를 포함한 각종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그리고 '우승 팀 예측'은 게임 안에 매일 12시 우편으로 지급되는 응원 티켓을 사용해 대회에 참가하는 4개 팀 중 우승 팀을 예상하는 이벤트다. 응원 티켓은 최대 11장까지 획득 가능하며, 7월 23일 16시까지 게임 안의 이벤트 탭에서 각 팀의 응원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이때 여러 팀의 응원 상자를 나눠서 교환하거나 한 팀의 응원 상자로 티켓을 전부 교환하는 등 보유 티켓의 활용은 자유롭다.

교환한 응원 상자는 대회 종료 후 개봉하여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데, 우승 팀 예측이 적중했다면 상자당 '신성의 아바타/탈 것 1회 소환 선택권 1개', '신성의 룬 1회 소환권 1개'가 지급된다. 만약 예측에 실패했으면 상자에서는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1개', '룬 1회 소환권 1개'가 대신 출현한다.

마지막 '팀 응원 이벤트'는 7월 23일 경기 시작 전까지 4개 참가팀 중 한 팀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공식 카페의 이벤트 게시판에 남기면 50명을 추첨하여 구글 플레이 5,000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벤트 게시글 작성 시 본인의 서버, 캐릭터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하는 건 필수! 계정당 1회 보상 수령이 가능하다.


[팀 응원 이벤트 참여 게시판 ] ◀ 바로가기

▲ 티켓은 게임 내 이벤트 탭에서 교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