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4일(수) 솔라레의 창 시즌2 정규 시즌이 시작됐다. 프리 시즌에서 새로운 전장과 장비에 적응을 마친 모험가들이 무서운 기세로 랭킹을 올려나갔다. 신규 클래스인 우사가 추가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솔라레의 창이었기에 과연 우사가 PvP에서 어느 정도 위치를 차지할지도 초미의 관심사였다.

본 기사에서는 1월 4일(수)부터 1월 5일(목) 새벽까지 진행된 시즌2 1일차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통계를 정리해봤다.


솔라레의 창 시즌2 1일차 통계

▣ TOP 100 클래스 통계

솔라레의 창에서 줄곧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던 노바, 발키리, 다크나이트 등의 클래스가 이번에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다만 시즌1과 비교했을 때 무사, 미스틱의 수가 절반 수준으로 줄었으며 위자드의 수도 감소했다. 반면 인원수가 증가한 클래스는 레인저와 격투가였다. 특히 레인저는 이번 업데이트로 피해량이 증가하며 수혜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

시즌 초반이어서 그런 것인지 PvP 비주류 클래스도 TOP 100에 이름을 올렸으며 신규 클래스 우사는 2명만 포함됐다. TOP 100에 단 1명도 들지 못한 클래스는 위치와 아처였다.



▣ 클래스별 TOP 10 통계

발키리가 최고 점수 1852점, 평균 점수 1565.5점으로 양쪽에서 모두 최고점을 달성하며 당당히 1등에 랭크됐다. 미스틱과 무사는 인원수만 줄었을 뿐 클래스의 위력은 줄지 않았다는 걸 보여주듯이 상위권에 자리 잡았다.

시즌1과 비교해 크게 성적이 떨어진 것은 위자드였다. 다크나이트, 가디언 등과 함께 상위권에 위치했던 위자드는 아예 하위권으로 떨어졌다. 반대로 성적이 오른 클래스는 레인저와 자이언트였다. 중위권이었던 레인저는 인기 클래스인 무사를 위협할 정도로 순위가 뛰어올랐으며 하위권이던 자이언트는 중위권에 위치했다. 시즌1에서도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줬던 아처는 이번에도 꼴찌를 달성하며 눈물을 흘렸다.



▣ 신규 장비&수정 사용 현황

신규 장비 4종과 신규 수정 6종 사용 현황을 전체 순위 TOP 10에서 살펴본 결과, 인기 아이템과 비인기 아이템을 확연하게 알 수 있었다. 물론 클래스에 따라 차이는 있겠으나 신규 수정인 '시간 정령의 수정 - 관통'은 10명 중 9명이 채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실종된 선장의 수정 - 순항'도 3명이 장착했으며 '시크루아의 불꽃 수정'과 '시간 정령의 수정 - 약탈'은 단 1명도 사용하지 않았다.

새로 추가된 장비인 '유(IV) 잠든 현자의 갑옷'은 기존의 장비보다 인기가 있었다. 10명 중 7명이 우둔한 나무 정령의 갑옷 대신 잠든 현자의 갑옷을 선택했다. 이외의 장비는 미스틱 클래스 3명만 '고(III) 폭풍의 눈 허리띠'를 착용했으며 나머지 장비는 아무도 사용하지 않았다.

▲ 이 수정 히트다! 10명 중 9명이 사용한 시간 정령의 수정 - 관통


▲ 7:3으로 우둔한 정령의 나무 갑옷을 밀어낸 잠든 현자의 갑옷


▲ 3명의 미스틱만 폭풍의 눈 허리띠를 사용했고 나머지 장비는 아무도 쓰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