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비를 닮은 외형과 '탐욕스러운 포식자'라는 타이틀
티저에서 공개된 가르가디스의 모습으로 미리 살펴보는 특징과
신규 가디언에 없었으면 하는 패턴은?(투표)


▲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디언 '가르가디스' 어떤 패턴을 가지고 등장할까


지난 2022년 12월 18일에 진행된 로아온에선 신규 가디언 '가르가디스'에 대한 내용도 공개되었다. 특히, 티저를 통해 짧은 전투 장면을 볼 수 있었는데, 해당 티저에선 가르가디스의 일부 패턴을 확인할 수 있었다.

티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가르가디스의 패턴은 총 아홉 가지다. 위협적인 패턴은 전방으로 사용하는 장면을 다수 목격할 수 있었는데, 후방을 공격하는 패턴이 두 가지 이상으로 다양한 만큼 원활한 딜링을 위해선 전조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말한 것처럼 가르가디스는 전방으로 사용하는 패턴이 상대적으로 더 위협적으로 보인다. 플레이를 삼키거나 전방 넓은 범위에 충격파나 레이저를 내뿜는 등 범위가 넓고 강력한 공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일부 패턴의 경우, 기절 등의 상태이상을 유발하기도 하는 만큼 회피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 기절과 감전, 총 두 가지 상태이상 효과가 확인되며, 중독 등의 지속 피해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두꺼비라는 외형 때문에 뒷다리를 이용한 이동 등에 우려를 표했던 것과 달리, 티저에선 상대적으로 보스의 이동 자체는 적은 편으로 보인다. 물론, 점프하는 패턴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하누마탄처럼 공격 불가 상태의 점프를 하거나 칼엘리고스처럼 순식간에 시야 밖까지 사라지는 이동기를 사용하는 모습이 확인되진 않았다.

그나마 어느 정도 이동이 동반되는 패턴은 '뒤집기' 패턴으로 볼 수 있다. 우르닐의 뒤집기와 비슷한 패턴으로 잠깐의 전조 이후 가르가디스가 몸을 뒤집는다. 피격 시 넘어지며, 뒤집기가 끝나면 뒷구르기로 후방 이동하는 모습이 확인된다.

뒤집기와 마찬가지로 후방을 공격하는 패턴이 하나 더 있다. 뒷다리로 후방을 걷어차는 패턴이 존재하는데, 선회 속도가 빠른 편이다. 또한, 직전에 사용하는 앞발 찍기 패턴의 후속기일 가능성도 있다. 앞발 찍기의 경우, 피격 시 기절 상태이상에 빠지는 것으로 보이기에,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후방을 공격하는 패턴 두 가지가 확인된다. 뒷발차기의 선회 속도는 빠른 편이다


티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가르가디스의 패턴 중 상대적으로 규모가 크거나 강력한 패턴은 총 세 가지가 있다. 먼저, '탐욕스러운 포식자'라는 타이틀과 어울리게 가르가디스는 플레이어를 집어삼킬 수 있는 패턴을 지니고 있다. 가르가디스가 제자리에서 점프하며 앞쪽 양발 방향에 감전 상태를 유발하는 뇌속성 공격을 사용한다. 이후 전방에 혀를 내밀어 피격당한 캐릭터를 띄우고 삼킨다. 이후 하늘을 향해 캐릭터를 토해내는데, 보라색 구체와 함께 떨어진다. 바닥에 떨어진 보라색 구체는 독 장판 형태로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전방 레이저 패턴은 넓은 범위의 뇌속성 레이저 공격을 전방으로 발사한다. 어그로 대상을 향해 천천히 선회하고 이후 직선 범위에 레이저를 발사하는데, 가르가디스 주변 구체에서도 레이저가 발사된다. 다단히트 판정으로 여러 번 피격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티저 마지막에 등장하는 광역기의 경우 충분한 전조가 확인된다. 패턴 시작 시 가르가디스 몸 주변에 회오리가 생기며, 일정 시간 이후 위로 도약한다. 공중에서 몸을 회전시키며 바닥으로 착지할 때 광역 피해를 주는데, 기존에 없던 뇌속성 이펙트가 추가되는 것으로 보아 페이즈 전환 시 발동하는 패턴으로 예상해볼 수 있다.


▲ 안밖 패턴처럼 안전지대에 따라 회피가 필요한 삼키기 패턴

▲ 선회 속도는 느리지만, 다단히트 판정을 지닌 가르가디스의 레이저 패턴

▲ 페이즈 전환 시 연출일 가능성도 있는 광역 공격 패턴


이외의 패턴들의 경우, 짤패턴으로 분류할 수준의 일반 패턴에 해당한다. 혀로 전방을 휩쓸거나, 어그로 대상을 향해 바닥을 찍은 뒤 충격파를 발생시키고, 전방에 보라색 브레스를 발사하는 모습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티저에서 공개된 모습을 종합적으로 따져보면, 가르가디스는 칼엘리고스나 하누마탄에 비해 상대적으로 얌전한 가디언에 속하는 것으로 보인다. 티저에서는 많은 모험가들이 꺼리는 이동기나 공중 체공 패턴 등의 모습을 확인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물론, 약 1분가량의 짧은 티저에 가르가디스의 모든 패턴이 담겼다고 속단하긴 어렵다. 실제로, 로아온에서 발표된 내용 중 체력 재생이나 신물의 힘을 사용한다는 점은 티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통상적으로 보스가 가진 기본 패턴 중에는 점프나 이동기 등 까다로운 패턴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에, 걱정되는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면 모험가들이 기피하는 패턴은 어떤 것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