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기] 아시아의 용이 대만이라면 2023 컴퓨텍스의 용은 MSI!
백승철,박희수 기자 (Bector@inven.co.kr)
따분할 수밖에 없는 학교 수업 도중, 단어에 자극되어 갑자기 집중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수업 도중 반 친구의 이름과 동명이인의 인물이 등장하거나 평소에 익숙한 단어가 들린다거나 말이죠.
학창 시절, 저도 공부 꽤나 안 했지만 애국심과 착 달라붙는 단어들로 구성된 '아시아의 네 마리 용'은 익히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고도의 경제 성장을 이룩한 대만과 홍콩, 싱가포르를 그때 당시 그렇게 불렀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성향이 섞인 자문자답입니다만, 저 4개 국가 중 어떤 나라가 용과 밀접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아, 참고로 우리나라는 용보다 호랑이와 관련된 요소들이 많아 배제했습니다. 뭔가 대만과 잘 어울리지 않나요?
그렇다면 대만의 경제 성장 동력 중 하나인 하드웨어 분야를 제외할 수 없겠습니다. 평소 PC에 관심이 많은 게이머라면 대만 3사중 MSI의 존재에 대해 대부분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되네요.
대만에서는 2023년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초대형 하드웨어 전시회 '2023 컴퓨텍스'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아시아 네 마리의 용 중에 가장 용 다운 대만 컴퓨텍스 현장에서 하드웨어 업계의 진짜 용, MSI 부스를 발견하니 뭔가 용을 품은 용을 보는 느낌이더라고요.
MSI는 에이수스, 기가바이트와 함께 대만 하드웨어 3사라고 불릴 만큼 전 세계적으로 장악력을 갖춘 대만의 글로벌 컴퓨팅 기업입니다. MSI 부스에는 5월 말 발표한 "MSI X Mercedes-AMG Motorsport", 아직 미판매 제품인 RTX 4060을 비롯한 최신 RTX 40시리즈, 가지각색 다른 취향을 고려한 수많은 노트북, 단순 방열판을 넘어 쿨러를 달고 나타난 SSD 등의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2일차인 미디어 데이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너무 많아 사진 촬영에 제한이 있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습니다. 하드웨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눈이 돌아갈법했던 2023 컴퓨텍스의 MSI 부스 현장을 사진으로 만나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