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 리그는 일요일 밤 트리니티 리그 우승 후 이어서 참여할 수 있다.
1단계 보스 처치 4개 길드가 2단계 진입, 2단계 최종 보스 마지막 일격 길드 우승.
우승 보상은 강력한 서버 버프, 기간제 수집 효과, 기간제 무기와 탈것 등이 있다.



▲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길드는 어디가 될까?



트리니티 우승 길드만 참여할 수 있는 챔피언스 리그


일요일 23시 40분 ~ 월요일 1시 10분까지 90분 진행.
트리니티 리그 우승 길드 참가 가능, 길드 가입 7일 지난 유저 20인 구성.
1단계 보스 처치 길드 4개는 2단계 진행. 2단계 보스 마지막 일격 길드 우승.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월드 던전 상위 리그인 트리니티 리그 우승자들이 모여서 최강을 선별하는 챔피언스 리그가 등장했다. 트리니티 리그 우승이 해당 월드의 1위 길드를 입증하는 자리라면, 챔피언스 리그는 전체 서버에서 최고의 길드를 뽑는 과정으로 우승자에게는 최강이라는 명예가 주어진다.

"오딘의 최강 길드" 그 매혹적인 타이틀을 원하는 길드들은 오래전부터 챔피언스 리그를 기다려 왔는데, 월드를 대표하는 강력한 길드만 출전하는 만큼 그 경쟁은 굉장히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단, 미미르 월드는 아직 챔피언스 리그 경쟁에 참여할 수 없고, 추후에 참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트리니티 리그 우승 길드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매주 트리니티 리그 종료 이후인 일요일 23시 40분에 개최되며, 월요일 1시 10분까지 총 90분 동안 진행된다. 보스 공략이 빠르다면 경기는 일찍 끝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월요일 새벽까지 경기를 치러야 하는 부담감이 있다.


▲ 새롭게 챔피언스 리그가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챔피언스 리그에 참전하는 길드는 가입 후 7일이 지난 20명으로 인원을 구성, 이때 캐릭터는 계정당 하나만 입장할 수 있다. 리그에 입장하게 되면 모든 상대 길드는 적대로 적용되며, 기존 길드 시스템인 타 길드와 적대, 동맹 기능은 따로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리그를 진행하는 동안 같은 길드 20인을 제외하면 모두가 적인 셈.

리그가 시작되면 총 2단계의 과정을 거쳐서 우승자를 선별하게 되는데, 1단계에서는 경기 시작 5분 후 등장하는 4명의 중간 보스를 처치해야 한다. 보스 '갈드', '레입트', '리요스', '린베스트' 4명을 각각 처치한 길드 4곳이 2단계 진출 자격을 얻을 수 있으므로 비교적 경쟁이 적은 보스를 찾아 빠르게 처치하는 게 중요하다.

2단계는 경기 시작 25분 후에 등장하는 최종 보스 '헬바이트'를 쓰러트려야 한다. 1단계를 거쳐서 선별된 4개 길드는 보스 공략 경쟁에 접어들고, '헬바이트'에게 마지막 일격을 입힌 유저가 속해있는 길드는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차지할 수 있다. 최후의 일격이 우승을 결정짓기 때문에 보스 공략 후반부에는 다른 길드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견제하면서 '헬바이트'를 공격할 필요가 있다.


▲ 1단계 통과 4개 길드는 2단계에서 '헬바이트'를 만난다.



버프와 기간제 아이템! 최강 길드가 받을 수 있는 보상은?


우승자 서버 전체 혜택 버프 '헬바이트의 축복' 적용.
(모든 대미지 +7%,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5%, 골드 추가 획득 +50%)
우승 길드 '초월자의 트로피' 지급. 기간제 아이템 수집 효과 '초월자의 빛' 획득.
(공격력 상쇄 +4,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3%)
'헬바이트' 마지막 일격 유저에게 '황천 무기 선택 상자', '헬바이트 소환권' 지급
(무기 선택 상자: 기간제 신화 무기 1종 선택, 소환권: 기간제 지상 탈것 헬바이트 획득)
- 그 외 중간 보스, 최종 보스 처치 보상, 일반 몬스터 사냥 보상 등 기대할 수 있음.


챔피언스 리그 우승자는 최강의 명예 외에도 다양한 보상을 챙길 수 있다. 다른 리그와 마찬가지로 우승 길드가 속한 서버에는 버프가 적용되어 서버 내 모든 유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챔피언스 리그의 우승 버프 '헬바이트의 축복'은 모든 대미지 +7%,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15%, 골드 추가 획득 +50%의 좋은 능력을 보인다.

'헬바이트의 축복' 버프는 트리니티 리그 우승 버프인 '린드라의 축복'을 대체하여 발동된다. 따라서 '헬바이트의 축복'과 '린드라의 축복'은 공존할 수 없으며, 대신 다이아 리그 우승 보상인 '린드라의 찬사' 버프는 '헬바이트의 축복'과 중복 적용된다.

더불어 우승 길드는 '초월자의 트로피' 아이템 지급, 7일 사용 시간이 제한되는 해당 아이템은 수집에 등록하여 기간제 수집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다음 챔피언스 리그 시작 전까지 유지되는 해당 수집 효과 '초월자의 빛'은 공격력 상쇄 +4,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 +3%의 옵션을 가진다.


▲ 우승자는 트로피로 기간제 수집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길드에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안겨준 '헬바이트' 마지막 일격 유저에게는 좀 더 특별한 보상이 지급된다. 해당 유저는 '헬바이트의 황천 무기 선택 상자', '헬바이트 소환권'이 주어지는 것. 무기 선택 상자는 사용 시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직업별 신화 등급 무기 중 1종을 선택하여 획득, 소환권 역시 기간제 신화 등급 지상 탈것 '헬바이트'를 얻는데 소비된다.

무기와 탈것 모두 기간제 아이템이지만, 일정 기간 신화 등급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굉장한 혜택으로 비친다. 만약 마지막 일격을 가한 유저가 길드 공격대에 소속된 경우에는 유저에게 즉시 보상을 지급하지 않고, 무기 선택 상자와 소환권 모두 길드 경매에 등록된다. 즉, 길드 내 원하는 유저가 대가를 지급하고 구매할 수 있으므로 보상 획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방지하는 셈이다.

그밖에 리그 진행 시간 중 처치하는 일반 몬스터에게 최대 희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4종의 중간 보스 처치 시 전설 등급 장비, '헬바이트' 처치 시에는 신화 등급 장비까지 출현한다. 따라서 우승 보상이 아니어도 좋은 아이템 드롭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챔피언스 리그 자격이 주어진다면 최대한 참여하는 게 이득으로 여겨진다.


▲ 우승 외 사냥 보상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