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로스트아크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대륙 '엘가시아'가 등장했으며, 클래스 밸런스 패치 적용 및 각종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신규 대륙인 '엘가시아'의 추가로 모코코 씨앗부터 오르페우스의 별 등 각종 수집형 포인트가 추가되었고,에포나 의뢰 추가에 따른 새로운 평판도 등장했다.

여기에 '타워 오브 데스티니'의 상층부(26층~50층) 개방 및 기존에 리샤의 편지를 통해 공개되었던 어빌리티 스톤 승급 기능과 고대 등급 장비의 3레벨 세트 효과가 추가되었다. 이외에 4월 27일부터 진행되는 '엘가시아의 선물' 이벤트 및 PC방 접속 이벤트인 '게이머 모코콩을 찾아줘!'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시작되었다.

☞ [패치노트 바로 가기] 4월 27일(수) 업데이트 내역 안내





■ 신규 대륙 '엘가시아' 추가, 각종 수집형 포인트 추가

신규 대륙 '엘가시아'는 아이템 레벨 1,460부터 대륙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은 베른 성 중앙에 있는 '태양의 기사단 라엘'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월드맵 좌측 상단에 '아크라시아 지상, 엘가시아'가 추가되며, 대륙 이동 시에는 '니아 마을' 알비온 근처의 빛 기둥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퀘스트 완료 후 습득하는 '천공의 노래'를 통해 엘가시아로 즉시 이동할 수도 있다.

'엘가시아'아의 추가로 신규 호감도 NPC가 추가되었고, 이에 따라 엘가시아와 관련된 호감도 아이템도 총 4종 추가되었다. 여기에 총 세 종류의 에포나 의뢰 및 평판이 등장했다. 평판 보상의 수집 포인트에는 '위대한 미술품 #57'이 포함되어 있고, 각종 재료 및 배틀 아이템 상자와 카드 팩 등의 보상도 존재한다.

모험의 서 추가와 함께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감정 표현 및 악보도 함께 추가되었으며, 신규 필드 보스 '이스라펠'도 등장한다. '이스라펠'의 적정 아이템 레벨은 1,540이고 기대 보상은 모험의 서 요리인 '황금 사과'와 오르페우스의 별 #9, 고대 등급의 장신구로 구성되어 있다.



▲ 알비온 근처 '빛의 기둥'을 통해 대륙 이동이 가능하고, 퀘스트 완료 시 월드 맵 좌측 상단에 버튼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엘가시아와 관련된 신규 업정 66종 및 신규 칭호 5종이 추가되었으며, 엘가시아 관련 카드 14종도 함께 추가되었다. 엘가시아 관련 신규 카드의 경우, 장착 세트 1종과 도감 7종이 추가되었다. 장착 세트인 '플라티나의 주민들'은 에버그레이스, 두키킹, 혼재의 추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성 단계에 따른 세트 옵션은 가디언에게 받는 피해 감소 및 헤드어택 피해 증가다.


▲ 새로 추가된 신규 카드 세트 효과인 '플라티나의 주민들'


'엘가시아'의 월드 퀘스트 '부서지는 새장'을 완료하면 어비스 던전 '카양겔'의 두 던전인 '천공의 문 넬라시아'와 '영원한 빛의 요람'에 도전이 가능하다. 두 던전은 노말과 하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말 단계의 권장 아이템 레벨은 1,475다. 하드의 경우 총 하드 I/II/III으로 난이도가 세분화되며, 권장 아이템 레벨은 각 1,520/1,560/1,580이다.

어비스 던전 '카양겔'에선 앞서 공개된 세트 레벨 업그레이드와 어빌리티 스톤 승급 재료 이외에도 '시련의 빛/승리의 빛'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해당 아이템은 NPC '빛을 비추는 거울'을 통해 성장 재료 상자와 보석 상자부터 모험의 서 요리 '엘라바스', 군단장 카드 선택 상자와 '탈 것 : 새벽의 날개' 등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 신규 어비스 던전인 '카양겔', 하드 난이도는 총 세 개로 구분되어 있다

▲ 시련의 빛/승리의 빛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 '타워 오브 데스티니' 상층부 개방 및 어빌리티 스톤 승급, 세트 업그레이드 추가

이번 업데이트로 '타워 오브 데스티니'의 상층부(26층~50층) 구간이 개방되었다. 권장 아이템 레벨 구간은 1,540~1,580이며, 각종 재련 재료와 카드 팩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층마다 보상의 개수에는 차이가 있는데, 카드팩은 '전설~영웅 카드팩 II'가 등장한다. 여기서 획득하는 '전설 카드팩 II'는 기존의 '전설 카드 팩'과 '심연의 전설 카드 팩'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심연의 전설 카드 팩'은 군단장 카드가 포함되어 있는 카드 팩이다.

이외에 핵심 보상으로는 35층에서 '위대한 미술품 #58'을 획득할 수 있으며, 50층 보상으로는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을 얻을 수도 있다.


▲ 50층 클리어 시 보상 아이템은 '상급 스킬 포인트 물약'이 지급된다


어빌리티 스톤 승급은 세공이 완료된 3티어의 유물 등급 어빌리티 스톤과 '카양겔'에서 획득한 재료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각 대도시의 어빌리티 스톤 세공 NPC를 통해 승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각 단계마다 재료 및 골드를 사용해야 한다. 어빌리티 스톤은 승급 시, 기본 효과의 체력과 세공 단계 보너스의 체력이 증가하며, 기존에 부여된 각인 효과는 변경되지 않는다.

승급 단계에 따라 다른 재료가 소모되지만, 상위 등급의 재료가 있을 경우 중간 단계를 거치지 않고 어빌리티 스톤의 승급이 가능하다. 이때 골드는 누적으로 요구되기에, 가장 마지막 단계인 IV 단계로 어빌리티 스톤을 승급할 경우, 24,000 골드가 필요하게 된다.


▲ 단계 별로 6,000골드가 소모되며, 마지막 단계를 한 번에 진행할 시 24,000골드가 소모된다


고대 등급의 군단장 장비 세트 레벨이 3레벨까지 확장되었다. 세트 장비 관리 NPC를 통해 고대 장비의 세트 레벨은 3레벨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진행을 위해선 '관조의 빛무리' 아이템이 소모된다. 해당 아이템은 어비스 던전 '카양겔'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 캐릭터 밸런스 패치 적용 및 다양한 이벤트 시작

이전에 테스트 서버를 통해 일정 기간의 테스트를 진행했던 클래스 밸런스 패치에 대한 내용이 본 서버에 적용되었다. 단, 일부 내용의 경우 기존의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했던 내용과 차이가 있다. 기공사 등 일부 직업의 경우, 특정 스킬이 테스트 서버 이전 상태로 원복하거나 추가적인 수치 조정이 적용된 부분이 있다. 클래스 밸런스 패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진행되는 이벤트는 총 4종이다. 먼저, '엘가시아 패스 - 찬란한 빛의 대륙' 시즌이 시작되었다. 시즌 진행 기간은 4월 27일부터 6월 22일까지이며, '엘가시아 패스 디럭스'는 5월 25일 정기 점검 전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기존의 아크 패스 등의 시즌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일반(반복) 미션과 시즌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션 완료로 경험치를 획득하고 패스 레벨을 성장시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엘가시아 패스 디럭스' 구매 시, 특정 구간마다 '천공의 권능' 아바타 선택 상자가 지급된다.


▲ 6월 22일까지 '엘가시아 패스'가 진행된다


다음으로 5월 11일까지는 베른 성과 니아 마을, 아리안오브에 '골두껍이'가 등장하며, '엘가시아의 선물' 이벤트로 카오스 던전이나 가디언 토벌 진행 시, '천공의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천공의 주화'는 이벤트 교환 NPC를 통해 페온이나 전설 희귀 카드 팩 II 등의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재화다.

마지막으로 PC방 이벤트인 '게이머 모코콩을 찾아줘!' 이벤트가 6월 22일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접속 보상과 시간 별 접속 보상으로 이벤트 상품이 구성되어 있으며, 하루 최대 150분까지 다양한 접속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획득한 'PC방 토큰'의 경우, 이벤트 교환 NPC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하기도 하다.

이외에 편의성 개선 사항으로 버프 아이콘 관련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UI 표시 설정'이 추가되었다. '게임 플레이 - 조작 및 표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버프 아이콘의 크기와 표시 개수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전투 관련 설정' 탭에선 버프 아이콘의 표시 여부나 우선 순위를 조정할 수도 있다.


▲ 버프 아이콘 가시성 개선 사항으로 우선 순위 등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