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서브 캐릭터 육성이 유용하다. 아이템 수집의 능력치, 탈 것과 아바타 공유, 창고를 통한 장비 공유가 가능해 높은 전투력으로 힘들게 밀었던 메인 스토리를 손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또한 서브 캐릭터를 육성하면 골드를 쉽게 모을 수 있다. 특히, 메인 퀘스트의 재화 보상과 업적 보상의 골드가 매우 쏠쏠하다. 또한, 아바타, 탈 것 소환권 등 쉽게 구할 수 없는 재화도 얻을 수 있어 서브 캐릭터를 여럿 육성하면 짭짤한 보상을 챙긴다.


※ 단, 캐릭터는 4레벨 이하,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삭제 가능하다. 이 점을 유의하고 서브 캐릭터를 육성하자.


▲ 2회차 여행 시작




■ 서브 캐릭터가 필요한 이유

오딘의 40레벨 이상의 스킬북부터는 천만 골드가 넘어가는 가격을 갖고 있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해당 레벨에 스킬을 구매할 수가 없다. 또한, 캐릭터 육성에 들어가는 골드가 상당해 모이지 않는다.

하지만, 서브 캐릭터는 메인 퀘스트의 보상, 업적 보상을 통해 골드를 많이 얻을 수 있다. 또한, 파티 던전, 정예 던전들의 입장 횟수를 메인 캐릭터와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각종 재화를 추가로 파밍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서브 캐릭터와 공유하는 것 

- 다이아, 골드
- 아바타, 탈 것, 아이템 수집 능력치
- 캐릭터 귀속을 제외한 아이템

◎ 서브 캐릭터와 공유하지 않는 것

- 업적 보상
- 길드 재화, 전투의 증명, 훈장
- 마을 의뢰
- 파티 던전, 정예 던전
- 스킬, 룬, 봉인석
- 보물 상자



▲ 훈장, 전투의 증표, 길드 재화는 공유되지 않는다




■ 서브 캐릭터 육성 방법

탈 것, 아바타, 아이템 수집이 같은 서버 내 캐릭터들과 공유되어 서브 캐릭터들은 초반부터 높은 전투력을 갖고 있는다. 또한, 캐릭터 귀속을 제외한 아이템들은 창고를 이용해 계정 내 캐릭터에게 옮기는 것이 가능해 좋은 장비로 시작할 수 있다.

그래서 서브 캐릭터를 육성할 때는 메인 캐릭터와 같은 직업의 캐릭터로 하는 것이 유리하다. 무기와 아바타는 공유되지만, 같은 직업이 아니면 착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추천하는 것은 정예 던전의 지하 감옥의 오픈 조건인 '메인퀘스트 요툰헤임 3장'까지 클리어하는 것이다. 지하 감옥은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한 곳이지만 일주일에 8시간의 제한 시간이 있다. 하지만 제한 시간이 캐릭터 별로 적용되어 서브 캐릭터 1개당 8시간을 더 파밍 할 수 있다.


▲ 창고를 통해 장비를 공유!




■ 서브 캐릭터 육성 시간과 얻는 재화

서브 캐릭터를 육성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골드'다. 메인 퀘스트의 보상 골드가 1만 골드에 가까워, 퀘스트만 클리어해도 골드 보상이 쏠쏠하다. 하지만, 요툰헤임 지역에 오면 퀘스트의 난이도가 높아져 장비 상태가 좋지 않다면 클리어 시간이 늘어난다.

메인 퀘스트 미드가르드 1장부터 요툰헤임의 3장까지 총 6시간이 걸렸으며, 약 350만 골드를 획득했다. 시간은 자신의 보유 아바타, 장비, 아이템 수집에 따라 전투력이 달라지기 때문에 오차가 발생한다. 여기에 추가로 서브 퀘스트, 업적을 클리어하면 더 많은 골드를 획득 가능하다.

요툰헤임 3장까지 클리어하면 정예 던전-지하 감옥이 개방되는데, 이곳에서 사냥을 하면 위그드람, 구드벨같은 제작 재료와 희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희귀 장비를 얻어 거래소에 팔면 다이아를 쏠쏠하게 얻는다.

경험치와 골드를 얻는 정예던전-공허의 유적과, 세공석과 각종 강화석을 얻을 수 있는 정예 던전-난쟁이 비밀 통로도 추가로 파밍 할 수 있다.


▲ 골드와 함께 서브 캐릭터의 목적인 지하 감옥



그리고 미드가르드의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희귀한 망토를 얻을 수 있는 던전인 파티 던전 - 맹독의 뱀 입장 티켓 2장을 업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지역에 있는 보물 상자들도 캐릭터 별로 획득이 가능해, 서브 캐릭터 1개당 아바타 뽑기가 20회 가능하다. 마을 의뢰도 캐릭터 별로 제한 횟수가 적용되어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마을 의뢰의 보상은 캐릭터 귀속이라 캐릭터 간 교환은 불가능하다.


☞아바타와 탈 것을 수집하자! 미드가르드, 요툰하임 보물 상자 위치 총정리


◎ 서브 캐릭터로 얻을 수 있는 재화 

- 한 캐릭터 당 약 400만 골드, 6시간 소요
- 메인 퀘스트 보상으로 각종 강화석, 30레벨 달성 시 명예 희귀 아바타 획득
- 지역 보물상자로 얻는 아바타 뽑기권 20개, 업적 4회
- 각종 던전을 통해 얻는 아이템, 재료들



▲ 150만 골드에서 시작했는데, 금새 560만이 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