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의 외형 변경 기능이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더해진 후 능력치가 높은 아바타 외에 멋진 외형의 아바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착용하고 있는 아바타의 능력은 유지한 채 노출되는 외형만 바꿀 수 있기 때문인데, 아바타 탭에서 자신이 보유 중인 아바타 중 원하는 투구와 갑옷을 나눠서 선택하여 조합할 수 있다. 한 마디로 자신의 개성을 살려 외형에 변화를 줄 수도 있는 셈이다.

이때 아바타는 자신의 직업군 내에서만 변경이 가능하여 다른 직업군 아바타는 획득할 수도 없고, 외형 종류도 알 수도 없다. 따라서 직업별 외형에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할 수 있는데, 워리어, 소서리스, 로그, 프리스트 4개 직업군으로 나눠서 희귀~신화까지 아바타 외형을 비교해 보면 각 직업마다 아바타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 외형 변경이 가능해지면서 아바타 외형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 각양각색! 직업별 아바타 외형 비교

희귀는 같은 직업군 안에서 서로 동일한 외형을 보이며, 영웅~신화까지 아바타는 같은 직업군일 경우 아바타 외형은 동일하며 색상만 차이를 가진다. 예를 들어 워리어 계열인 디펜더와 버서커의 같은 이름 전설 아바타는 동일한 형태에 색상만 다른 것. 따라서 직업별 아바타 외형을 알아볼 때 워리어(디펜더), 소서리스(아크메이지), 로그(스나이퍼), 프리스트(세인트)를 대표로 등급별 형태를 비교했다.

※ 등급별로 나눠진 각 직업 아바타는 가로로 봤을 때 공격 속도, 스킬 시전 속도 및 스탯 등 동일한 성능의 4개의 직업 아바타를 비교할 수 있도록 배치됐다.


◎ '마치 신의 모습!' 직업별 신화 아바타

최고 등급 아바타인 만큼 신화 등급은 화려한 외형과 이펙트로 무장하고 있다. 네 직업군 모두 등이나 투구에서 밝게 빛나는 광채를 지니고 있는 게 특징이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모두 가리고 있는 모습이다. 몸에 붙는 타이즈 형태의 복장에 큰 망토를 두르고 있으며, 단단한 강철의 투구를 쓰고 있는 공통점을 가진다.

◆ 신화 등급 아바타 비교
- 좌측부터 워리어(디펜더), 소서리스(아크메이지), 로그(스나이퍼), 프리스트(세인트)



◎ '전설 속 영웅과 같다!' 직업별 전설 아바타

전설 아바타는 신화만큼은 아니지만 눈에 띄는 후광과 함께 멋진 외형을 다양하게 발견할 수 있다. 워리어는 전신을 뒤덮는 단단한 갑옷을 두르고 있으며, 대체로 어두운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워리어는 해골이나 문어가 새겨진 투구가 멋스럽고, 붉게 빛나는 눈을 가진 투구, 거대한 뿔 등이 돋보인다.

반면, 강철을 두른 워리어와 다르게 천 중심으로 의상이 구성된 소서리스는 다소 노출이 높은 아바타들이 준비되어 있다. 허리, 다리 등에서 방어를 생각하지 않은 노출 의상이 많으며, 풀을 뒤덮고 있는 갑옷은 특별한 외형으로 볼 수 있다. 대체로 몸을 덮는 망토를 챙기고 있으며, 투구는 얼굴을 가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로그는 활동성이 좋도록 몸에 딱 붙는 전신 의상과 망토를 두른 아바타들이 많이 발견된다. 얼굴 노출 없이 거대한 뿔, 깃털 등이 장식된 강렬한 외형의 투구가 준비되어 있다. 다양한 투구의 깃털은 영웅~전설 등급 모든 직업군에 자주 보이는 대표적인 투구 장식이다.

그리고 프리스트는 여성 아바타 중에서는 가장 단단한 갑옷을 걸치고 있는 편이며, 워리어, 소서리스의 일부 아바타와 유사한 형태의 종류를 여럿 발견할 수 있다. 그 밖에도 3개의 푸른 눈을 가진 투구, 강렬한 이미지의 염소 머리 투구, 깃털 장식 옷 같은 고유한 특징의 아바타도 보인다.


◆ 전설 등급 아바타 비교
- 좌측부터 워리어(디펜더), 소서리스(아크메이지), 로그(스나이퍼), 프리스트(세인트)



◎ '화려함보단 디테일이 돋보인다!' 직업별 영웅 아바타

영웅 등급은 후광이나 눈에 띄게 빛나는 부위가 아바타에 표현되지는 않지만, 짜임새 좋은 형태를 갖추고 있어서 대체로 멋진 아바타를 찾을 수 있다. 든든한 갑옷으로 무장한 워리어는 뛰어난 전사나 전쟁터의 장군 같은 모습을 보이며, 망토와 뿔 달린 투구가 많이 보인다. 그중에는 전설 프리스트 투구와 유사한 염소 머리 투구도 발견된다.

소서리스는 하얀색, 붉은색 등 눈에 띄는 색채와 함께 펄럭이는 천 옷이 기본! 넓은 챙의 모자나 깃털 망토 등이 있고, 전설 등급에 비해서는 노출이 적은 편이다. 그리고 로그는 망토나 코트 형태의 외투, 작은 불부터 커다란 사슴뿔까지 다양한 투구 장식을 지니고 있다. 거기에 강렬한 붉은색으로 투구와 갑옷 모두 통일된 아바타, 소서리스 전설 등급과 유사한 풀 장식의 외투 등이 돋보인다.

또한, 프리스트는 짧은 치마와 짧은 망토가 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자 투구부터 철투구까지 다양한 종류가 마련되어 있다. 다른 직업군과 비교 시 평균적으로 망토 길이기 가장 짧고, 다소 소녀 이미지에 어울리는 복장이 갖춰져 있다.


◆ 영웅 등급 아바타 비교
- 좌측부터 워리어(디펜더), 소서리스(아크메이지), 로그(스나이퍼), 프리스트(세인트)



◎ '몇몇 부위는 재밌는 외형을 가졌다!' 직업별 희귀 아바타

아바타 외형 변화의 시작점이라고 볼 수 있는 희귀 등급은 다소 단순하고, 무난한 모습들로 구성되어 있다. 대체로 중세 시대 또는 북유럽 바이킹과 비슷한 모습으로 상위 등급 아바타에 비하면 아무래도 좀 투박한 편. 그나마 특징을 가진 것으로는 뿔이 달린 투구나 여성 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자 정도가 있다.

불 투구는 바이킹을 연상시키는 종류부터 크기가 다른 사슴뿔까지 찾아볼 수 있고, 여성 캐릭터는 넓은 챙의 모자와 털 모자, 빵 모자 등 많은 모자가 발견된다. 게다가 여성 캐릭터는 마스크 형태의 투구도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상위 등급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형태로 외형 변경 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 희귀 등급 아바타 비교
- 좌측부터 워리어(디펜더), 소서리스(아크메이지), 로그(스나이퍼), 프리스트(세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