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의 추위로 맞이하는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3번째 지역인 니다벨리르는 필드 전투 난이도가 크게 상향되는 것과 동시에 보상 역시 한층 뛰어난 아이템으로 준비되어 있다. 니다벨리르의 필드 사냥을 통해서는 그동안 수집이 힘들던 재료와 다른 곳에서 발견되지 않는 희귀 스킬 교본, 이발디 및 안드바리 강화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다가 보스 공략이 아닌 필드 사냥만으로도 영웅급 장비 발견이 가능! 니다벨리르의 필드에서는 장갑, 신발, 투구, 갑옷의 방어구와 함께 직업별 한 개씩 총 8종류의 무기가 출현한다. 영웅 장비는 고가로 거래될 뿐 아니라 희귀보다 기본 능력치가 높아서 크게 스펙 향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 니다벨리르 전체 지도. 15개 구역의 필드가 존재한다.




■ 니다벨리르 필드에서 발견되는 버프 주문서, 제작 재료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중에는 특별하지 않아도 쌓아두면 좋은 것들이 있다. 소모품인 버프 주문서와 각종 재료가 바로 그것. 방어, 저항, 신속, 전투의 4종 주문서는 사용 시 10분간 각종 능력치를 향상시켜서 보스 공략 또는 PvP 중에 효율적으로 이용된다.

하지만 보스와 던전을 제외하면 수집 장소가 많지 않아서 주로 마을의 교환 상인에게 구매하여 이용했는데, 요툰하임의 이둔의 정원에 이어 니다벨리르의 필드 사냥터에서도 수급이 가능하다.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해당 주문서가 출현하는 곳에서 장시간 사냥을 진행하여 필요한 주문서를 미리 확보해 놓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장비 수급의 주요 방법으로 뽑히는 제작을 위한 재료도 필드에서 찾아야 한다. 그러나 니다벨리르에서는 보스가 아닌 장소에서 재료가 많이 발견되지 않는 편이고, '마력이 깃든 정수'와 '안드바리의 방어구 도안 조각' 정도만 발견된다.

그중 '안드바리의 방어구 도안 조각'은 영웅급 방어구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도안 제작에 소비되는 재료다. 미드가르드에서 요툰하임까지는 필드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재료라서 해당 아이템 출현 사냥터는 앞으로 많은 유저가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 주문서 드롭 위치

◆ 재료 드롭 위치




■ 니다벨리르가 아니면 찾기 어려운 희귀 스킬 교본과 강화석

니다벨리르의 필드에서는 그동안 보기 힘들던 아이템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우선 클래스별 희귀 패시브 스킬 강화에 소비되는 '희귀 스킬 교본'이 대표적이다. 필드 사냥으로 해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곳든 니다벨리르뿐이며, 교본의 종류에 따라 50레벨 중 후반 필드에서 찾을 수 있다.

그리고 필드 초반 지역부터 등장하는 사냥 보상 중에는 무려 이발디 방어구, 무기 강화석을 볼 수 있다. 이발디 강화석은 사용 시 확률적으로 한 번에 +2 강화 수치가 증가하기 때문에 장비를 높은 수준으로 강화하기 위해서는 필수 소모품으로 여겨진다. 보스를 제외한 필드 출현은 니다벨리르가 처음! 게다가 발견 사냥터가 비교적 몬스터 레벨이 낮은 초입 부근이므로 많은 이들이 몰리고 있다.

거기에 장신구 강화석, 세공석 같이 비교적 수급이 어려운 장비 강화 물품들 역시 필드에서 찾을 수 있다. 무엇보다 강화 단계를 1단계 하락시키는 희소성 높은 소모품인 '안드바리 강화석' 역시 무기와 방어구 종류가 발견된다. '안드바리 강화석'의 경우 니다벨리르가 아니면 필드에서는 획득이 불가능한 희소성 높은 아이템이다.

해당 강화석은 안전 강화 최대 수치인 5강화 장비를 '안드바리 강화석'으로 4강화 상태로 만든 다음, '이발디 강화석'을 사용해 2단계 향상하여 6강화 장비로 만드는데 주로 사용된다. 이때 '이발디 강화석'으로도 1단계만 향상되어 5강화 장비가 되면 다시 '안드바리 강화석'으로 강화 수치를 하락시키는 방식을 반복한다. 이렇게 강화석을 이용하면 장비 파괴의 부담감 없이 6강화 장비를 만들 수 있어서 구하기 어려운 장비에 주로 사용하는 편이다.



◆ 강화석 드롭 위치

◆ 스킬 교본 드롭 위치




■ 무기 및 방어구! 니다벨리르 필드에는 영웅급 장비가 출현한다

요툰하임까지 희귀 장비를 중심으로 활용해왔다면 니다벨리르에서는 영웅급으로 장비 업그레이드를 노려야 한다. 니다벨리르부터 드디어 필드 사냥으로 영웅급 장비 획득이 가능한데, 해당 보상을 보이는 사냥터는 몬스터 레벨이 60레벨 초반부터 시작이므로 필드 후반에 접어들어야 영웅 장비를 기대할 수 있다.

필드 사냥으로 획득 가능한 영웅 장비는 장갑 2종, 신발 2종, 투구와 갑옷 1종씩, 그리고 직업별 무기 1종이 준비되어 있다. 주로 난쟁이 타이틀의 아이템들이며 희귀보다 기본 능력치가 월등히 높기 때문에 획득한다면 스펙 업에 많은 도움이 될 터.

간단하게 희귀 무기와 니다벨리르 필드 영웅 무기를 비교해보면 기본 공격력이 3~7 정도 차이가 나고, 방어구 역시 1~5까지 기본 방어력에서 차이를 보인다. 게다가 옵션도 더 다양한 편이며, 여기에 강화 상승, 세공까지 고려한다면 영웅 장비의 효율성은 더 커질 수밖에 없다.

또한, 현재 영웅급 장비는 거래소에서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으니 타 직업 장비가 나와도 상당한 이득을 취할 수 있다. 필드를 살펴보면 등장하는 영웅 장비의 종류가 많은 만큼 출현 사냥터도 다양하게 퍼져있어서 원하는 장비를 목표로 사냥터를 선정할 필요가 있다.



◆ 영웅 장비 드롭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