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프 활잡이 컨셉이 판타지형 MMORPG 취저라 잡고있는것이지...

모든케릭에 고민과 문제가 있지만 레인저도 고충이 심하면 심했지 전혀 없지 않음..

장비가 낮아서? 컨이 안좋아서?

다대 다수 혹은 소수전 하면 일점사 1순위 급 케릭임

주로 위/자치, 레인저가 1순위로 짤리는데

위/자치야 버프역활로 중요하게 무리해서 타겟이 된다지만

“레인저는 단순히 회피연계가 부족하고 빠르게 녹일수 있으며

타 클래스 잡는 노력에 비해서 절약적으로 자를 수 있다”

위자/치는 방셋입고 힐 보영 사슬번개 디버프로 활약해도 좋지만 레인저는 방셋입고 할게 딱히 없는데 현실....

올공 or 약간의 회피 밸런스셋팅으로 어찌저찌 원거리 딜 꼽아넣고 라인전뒤에서 활로 우겨넣어보려고 하지만

그건 레인저만 할수있는 입장이 아니라 원거리 딜러가 많은 시점에선 굳이 레인저가 필요한 상황이 아니죠

(레인저라는 포지션에 대한 회의감...? 이랄까 레인저보다 활 cc좋은 무/매, 자이 대포는 왜이리 빠르며 닼나 넌 마검사하면서 뭘 그리 원거리에서 뿌리고 다니니? 활상태 뒷방막있는 아처를 볼땐 늘 부러움)

공성전 수성이나 거점수성때 고지 점령하고 라밤쏘는게 있지않냐 하시겠지만 그거 낮은 딜+ 소모 자원+스킬쿨 등 평상시 쓰지않는편이죠.

이것저것 재고 따져서 유리한 입장과 취향사이 타협했으면

지금쯤 딴케릭 했을듯

개인적으로 컨셉을 특화로 정하는 마법/활 컨셉 (리O지 요정)
과 같은 클래스나 각자의 스킬트리에 맞춰 각성 및 케릭 특색을 좀더 내비쳐주길 바랬지만... 지금에 와서야 그리 하기 힘들듯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