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흰수염해적단 크리페시온 입니다.

영상 없이 짧게 pvp 콤보 전해드리고 가려고 합니다.

자결장에서 저를 만나셨으면 자주 봤을 2매듭콤 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2 매듭 콤) 잡기 - 매듭 - (상대에 람결로 가까이 붙는)람걸음 - 람결 - 쇄도 - 덩굴 - 매듭 - 앞단명 - 바의 - 창조 - 전율

보통 매듭이나 앞단명-바의에서 교복 싸움이면 킬이 나고 덩굴에서 스매시가 뜨면 3바의 후 창조 전율 써주시면 

기존의 잡기 윤무 람결 쇄도 덩굴 뒷윤무 후행 하는 풀콤이랑 비슷한 데미지를 가지는 풀콤과 비슷하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두번째로 예전(쌉고인물;;)에 레일건을 아셨던 분들은 방막을 깨기 위해 많이 쓰신 활콤을 이용한 콤인데

이것을 매듭과 연계하여 쓰는 콤입니다.

2.(3스메 콤) 잡기 - 매듭 - 숨찢(2방) - 길여바(스매시) - 바모(스매시)- 단명(2~3방 스매시)- 창조 - 전율 or 덩굴-매듭-바의

1잡 3스매 1넉다운 콤입니다. (스킬 특성을 맞춰야 합니다.)

첫번째 콤보다 데미지도 좋고 첫번째 콤이 윤무 덩굴 창조 전율로 이어지는 풀콤과 데미지가 비슷하다거나 못한 경우가 생기지만

두번째 콤은 창조 넉다가 이어지면 전율 이후 후행콤도 가능하고 창조 쿨일때 넉다 시간안에 콤을 더 넣을수 있는 장점이 있겠네요.

물론 pvp 특성 세팅을 단명이나 길여바 스매시에 조금더 투자 해주시는게 좋기는 합니다. (찾아보면 이써유.흡혈도 이꼬)

두가지 콤보가 기존의 풀콤에 비해 같은 공방에서 쿨이 긴 기술들을 아끼면서 거점전이나 공성전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지만, 첫번째 콤보에 비해 두번째 콤보는 수정 세팅에 따라 성공확률이 현저히 차이 나기에

본인에 맞는 콤보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첫번째 콤에서 덩굴에서 스매시가 터지고 1앞단명 1바의에서 스매시가 터진후 레일건 콤보가 가능한데

여기서 레일건 3스매가 터지는 경우도 있기에 거점전이나 공성전에선 굉장히 유효할 수 있는 콤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음..

댐으로 보면 
1번  2매듭 콤에 덩굴 스매 들어가서 바의까지 스매 들어가면 이미 풀콤 댐은 진즉에 넘고

2번 3스매콤에 3스매 들어가면 딱히 창조 쓰기전에 초바모 써도 됩니다. 

쭉 이어가면 2번 콤이 더 쌔긴한데. 나머지는 체감에 맡길게요.

끝으로.

레인저 자매님들 람결 쇄도에는 아무것도 CC가 없으니 윤무로 뒤를 잘 찌르고 잡기를 바라겠고(윤무 흑정 바르면 굿)

방어력이 쓰레기인건 맞으니 공방합 620이 넘어섰다 싶으시면 탈주각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넝담~ㅋ)

이상으로 글을 마치게씀미다.

태클 감사하고 첨언 감사하고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자매님들의 기나긴 검은사막 여정에 하나의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기고 가게씀미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