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점검끝나고 피파 접속했다가 완전 당황했던 피돌이입니다..

제 주요 선수들이 다 후보진에 있고 처음보는 애들이 주전에 있길래 점검으로 오류난건가 하고,

돈슨을 욕하려고 했었죠!!! (지송염;)

그런데.. 몇몇 선수 사라지고 알림창 보는 순간 기겁했습니다. 


지금부터 상황정리 갑니다!

평소에도 인벤 형님들께 자문을 많이 구하던 저라서 해킹 하루전에도 여느때와 같이 제 팀 스샷과 글을 남겼던게 신의 한수 였던거 같네요ㅋㅋㅋ

[10월31일 팀스샷(피해전)]



[11월1일 팀스샷(피해후)]



이거보고 완전 당했구나 생각들면서 기존에 일어났던 일들이 생각나기 시작했습니다.

1. 자꾸 피파4 홈페이지에서 다른곳에서 로그인되서 접속을 끊는다는 메세지가 떴었는데 그냥 대수롭지않게 넘어갔습니다.
2. 모바일로 들어가려는데 2차 비밀번호 5번 오류로 초기화해야하는 상황이 10월31일에 일어났는데 실수로 5번을 광클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초기화를 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나왔습니다. 일하던 중이라 집에서 다시 바꿔야지하고 그냥 생일로 해놨더니 바로 털렸습니다.
※2차 비번은 진짜 나랑 아무 상관없는 번호로 하기를 권장드립니다. 생일하면 개 털립니다. 멍청했죠; 기본인데;;

정신 차리고 복구 관련 자료를 모아서 바로 넥슨님들께 문의를 해야겠다 생각하고,
살펴보니까 알림창에 시간이랑 전부 기록되어있는거보고 이거구나하고 바로 스샷 다 뜨고 문의!!!
(이 댕댕이 자식이 오전7시13분에 기어들어와서 점검전에 털어먹고 튀었더라구요!)

[11월1일 판매목록]


7시13분 접속 & 블루선수팩 구매, 주전 전부 미등록으로 밀어냄
7시14분 주전 판매 시작
~7시48분 D.더헤이니 드럽게 많이 사놨음, BP 털기인듯

알림창 다 첨부하고 그 전날 있던 제 팀 스샷과 털린 후 스샷 올려서 오후12시57분에 문의했고 오후5시15분에 답변오고 전부 복구 되어있었습니다.


[도용(해킹) 문의]



[도용(해킹) 답변]


이런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여러분 모두 조심하시고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긴 글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