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파하는 선생님 앙티쳐입니다.


오랜만에 요즘 이미 랭커들은 다 사용하고 있는 코너킥에 대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자세한 원리 및 응용방법까지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메타에서는 많은 분들이 중거리슛을 사용하십니다. 그래서 코너킥 상황도 더 자주 나오죠.

게다가 크로스 패치 이후 크로스까지 사기적으로 바뀐 점을 이용하여 코너킥 확률을 올려보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해주셔야할 행동은 c로 선수를 부르는 것입니다.

공이 코너라인으로 나가자마자 c를 연타하면 선수가 코너킥 패스를 받기위해 미리 대기를 합니다.

만약 타이밍을 놓쳐서 대기하는 선수가 없다고 해도 괜찮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지금이라도 c를 누르면 선수 한명이 다가옵니다.



★★★★★두번째로 해주셔야 할 행동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


키보드 기준으로 F1 키 한번

패드 기준으로 십자키에 윗방향키 두번을 누르시면

★ < 먼쪽 골대 > 가 설정이 됩니다. ★

이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먼쪽 골대를 선택하면 골문 먼쪽으로 파워헤더를 보유한 선수가 주로 이동합니다.

만약 파워헤더를 보유한 선수가 없다면 키가 큰 센터백이나 헤딩수치가 높은 선수가 주로 이동을 합니다.

제 팀에서는 굴리트나 반데이크가 저 위치로 가장 많이 이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더 쉬우실겁니다.



마지막으로 해주실 것은 간단합니다.

크로스를 올려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크로스가 역크로스 혹은 정크로스 어떤 크로스가 올라가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게이지를 70%정도 채우면 골문 뒷쪽으로 가게되는데 날아가기만 하면 매우 위협적인 찬스가 됩니다.


저는 보통 활용을 할 때 정크로스도 쓰고 역크로스도 사용합니다만

★추가적으로 심리전을 위해 대각뒤에있는 선수에게 패스를 한 뒤에 공격을 하는 기습 패턴도 활용합니다.


-1번 크로스는 수비수 안쪽으로 파고들어 올리는 크로스를 의미하며

-2번 크로스는 우리쪽 골대로 몸을 틀은 뒤에 올리는 크로스를 의미합니다.

-3번 패턴은 제가 1,2번을 한두번 심어준 뒤에 기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아무래도 상대방은 크로스를 바로

올릴 것을 예상하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이 패턴도 섞어주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걸 섞어준 다음에 다시 1,2번을 활용하시면 상대방은 더 헷갈리게 되는거죠!


마지막으로 영상을 첨부드립니다.

영상에 보시면 위에 설명드렸던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드렸습니다.

특히 활용영상에서는 각종 심리전 및 패턴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매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드리고 잘 익히셔서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다른 도움이 되는 내용도 유튜브 채널에 많이 올라와 있으니 < 앙티쳐 피파교실 > 많은 구독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다들 감사합니다. 즐피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