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파온라인 13년차 '숨은 장인 쫑은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식경기에서 유용한 '방향키로 심리전 걸기, 방향키로 상대 수비 낚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상대 오는거 보고 반대로 쳐라, 순간 스피드 활용해서 치고나가라' 이런 뻔한 방향키 드리블 팁이 아니구요,
'나는 이제 이렇게 갈껀데 너는 어떡할래?'라는 심리 싸움을 툭툭 던져가면서 플레이 할 수 있는 방향키 전환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시는분은 공감하시며 읽어주시고, 부족한 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배우는 입장에서 담아듣겠습니다!

* 방향키 컨트롤의 대한 이해
- 공의 진행 방향대로 공을 잘 잡아둔 뒤, 지체하지 않고 바로 원하는 방향으로 몸을 튼다. 이때, 수비의 역동작을 이용


* 위의 짤처럼 볼을 컨트롤하면 어떤 효과가 날까??
- 첫 번째, 상대의 역동작으로 인해 탈압박에 용이하다.
- 두 번째, 좀더 넓은 공간에서 편하게 패스를 뿌려줄 수 있다.(패스길이 열려있다)
- 세 번째, 아군이 침투하는 시간을 벌어 줄 수 있다.
- 네 번째, 고인물 및 고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 볼 컨트롤 방법 >
1. 볼이 오는 진행 방향으로 볼을 잘 잡아둔다. 이때, 볼을 받기 직전에 뒷방향키를 눌러놔야 안정된 무게 중심으로 그 다음 동작을 빨리 할 수 있다.


2. 볼을 잘 컨트롤 해놨다면 지체없이 원하는 방향으로 몸을 튼다. (간단)


사용 시 주의사항,
- 뒷 방향키를 너무 빨리 누르거나, 늦게 누르지 말아야합니다!
1) 너무 빨리 누르게 된다면 선수가 몸을 뒤로 빼면서 받기때문에, 컷팅당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축도 그렇듯 패스는 항상 기다려서 받으면 뺏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패스는 마중을 나가면서 받읍시다.
2) 너무 늦게 누르게 되면 볼을 그대로 툭! 받아버리거나, 무게 중심이 너무 뒤로 쏠려 다음 동작이 빨리 안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항상 유의하면서 타이밍을 익히도록 합시다!

사진만 첨부하다가 이해하시기 쉽게 짤로 바꿨는데 역시나, 부족한 설명이 많네요! 자세한 영상을 통한 설명과, 실전에서의 사용 예시는 아래 영상을 통해 참고 하실 수 있으니,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는 제 유튜브 채널이구요! 유익하셨다면 댓글도 좀 남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