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개인기는 '쓰리터치 룰렛'입니다.
개인기 3성 선수 이상 발동가능이기 떄문에 사용가능한 선수의 폭도 넓고, 간단한 커맨드에 비해 정말 강력한 탈압박 효과를 가진 개인기입니다.

쓰리터치 룰렛은 공을 세번 밟으며 선수의 180도 뒤로 턴을 하는 기술입니다.

사용 후에는 선수가 자신의 진행방향의 정반대 방향을 바라보게 됩니다.

이 점이 쓰리터치 룰렛의 가장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80도 뒤로 턴한다' 라는 점을 인지하시고 사용하시면 특정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커맨드입니다.

위 움짤 기준으로(3성 이상 선수만 사용가능)
[키보드] : Shift + C(유지) + ←↓(오른쪽을 등지며 턴) 또는 ↑(왼쪽을 등지며 턴)
* 이때 키보드 방향키는 탁탁 끊어서 입력
[패드] : LT(유지) + RS ←↓(오른쪽을 등지며 턴) 또는 ↑(왼쪽을 등지며 턴)
* 이때 RS는 튕겨서 입력

쓰리터치 룰렛은 공수 양면에서 모두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수비 시

상대의 쓰루패스를 차단하는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며 차단후에는 빠른 역습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공을 잡기 직전에 미리 쓰리터치 룰렛의 커맨드 입력)




개인기가 낮은 수비수들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비 진영에서도 유용합니다.
하지만 상대 선수에게 공을 빼앗길 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 중원에서 탈압박

공을 패스하여 받을 때 상대 선수를 등지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시 매우 효과적으로 탈압박이 가능합니다.




쓰리터치 룰렛이 180도로 턴을 한다는 점을 이용하여 선수를 방향키를 이용해 뒤로 돌려준 후 쓰리터치 룰렛을 사용하시면 상대 수비수의 역동작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공격시, 사이드라인에서 활용

스트라이커나 패널티 박스 안에 있는 선수가 공을 받고 등을 지고 있을 시 사용하시면 슛 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사이드 라인에서도 뒤로 선수를 돌려놓고 사용하시면 위협적으로 상대박스 안으로 돌파가 가능합니다.

4. 크로스 각 만들기

위에서 설명해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크로스 존에서 선수를 방향키를 이용해 뒤로 돌려 놓고 바로 쓰리터치 룰렛을 사용하시면 정발 크로스각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역크로스를 올릴때에도 매우 편리합니다.

크로스존에서 달리다가 쓰리터치 룰렛을 사용하시면 손쉽게 역크로스를 올릴 수 있습니다.




쓰리터치 룰렛이 '선수의 진행방향 정반대로 턴을 한다' 라는 점만 잘 활용하시면 말씀드린 상황 외에도 충분히 창의적으로 개인기를 활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개인기이고 또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께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