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유저가 3때에 비해서인지 아니면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인지


선수들에 대해 궁금하나 정보가 별로 없어서 부족하지만 제가 써본 선수들 후기라도 남겨봅니다.



FW /


TOTY 해리케인 2카: 현재까지 남아있는 저희팀 ST로 골결 ㅅㅌㅊ에 피지컬 ㅅㅌㅊ에 헤더까지 어느정도 되는 만능형 공격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부족한 움직임? 이라고 해야할지 상대편 센터백들 사이에 고립되는 경우가 많아서 현재 개인전술로 가짜공격수에 두어 어느정도 해결하였습니다. 주 공격루트로는 해리케인 자체적인 슛팅능력도 좋지만 옆에 공격수들에게도 뿌려주는 패스가 나쁘지 않아 최전방에서 몸싸움으로 비비면서 빈공간에 패스를 해주는 플레이 또한 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살라 5카 : 이집트의 파라오지만 급여 10밖에 안되는 값싼 가격으로 좋은 골결을 가진 살라입니다. 지금까지 선수들 중 골결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왼발한정) 5카 이후 좋다 라고 말할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비비기는 가능합니다. 윙에서 왼발 ZD를 통해 골을 넣는 역할을 해줍니다. 좋은 체감과 확실한 골결로 오랫동안 바뀌지 않은 주전선수입니다. 단점이라면 비비기는 가능한데 오래는 못비빕니다.. 오른발은 서있기 위해 존재합니다..


축협 손흥민 3카 : 부드러운 체감과 페널티 박스내에서의 골결은 최고인 선수입니다. 1카한번 써보다가 반해서 3카를 만들었으나 현재 급락하는 가격때문에 "괜히 샀다가 더떨어지는거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속가 또한 3카와 적응도올린후 99 101로 빠르지만, 약한 피지컬때문에 자신감 넘치는 드리블을 하기는 힘듭니다.


농협 앙리 : 부드러운 체감 덕분에  게임하는 동안 녹은 초콜릿이 드리블 하는 느낌입니다. 피지컬 또한 윙에 썻을때는 준수하며 만약 톱으로 쓰실거라면 짝을 어느정도 버텨줄 수 있는 선수가 필요합니다.

단점으로 짧은 패스를 주고 받는 공격전개에서 패스실수가 종종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골결은 ZD로 찬다면 골대를 맞추거나, 상대 키퍼한테 막히더라도 골대밖으로 나가는 슛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농협 펠레 : 축구황제라는 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좋았던 선수입니다. 위치선정과 침투, 골결 그리고 작은키이지만 신기하게도 헤딩이 됩니다. 체감은 빠른 방향전환이 때문인지 탄력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MF

농협 굴리트 : 무결점이 될 수 있었으나 급여 20으로 결점 하나는 있습니다. 덕분에 급여가 남을때 데려와서 쓰다가 급여가 부족하면 처분되는 선수입니다. ㅜㅜ


TOTY 모드리치 : 최고의 패스와 탈압박능력으로 팀에서 공격의 기점이 되어주는 선수입니다. 전방에 뿌려주는 패스와 선수들간의 이어주는 패서의 역할을 해주는데 방향키를 정말 엉뚱한데로 눌러주지 않는 이상 패스실수를 하지는 않습니다. 패스외에도 생각지못한 많은 활동량으로 팀내에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수비능력 또한 좋습니다.

굳이 단점을 뽑자면.. 키가 174cm입니다..


농협 하메스 로드리게스2카: CAM이었지만  CM으로 기용했었습니다. 좋은 중거리 슛팅 능력과 패스능력을 가졌으나 뭔가 부족한데 뭔지는 모르겠어서 팔았습니다. 공격중에는 안보이지만 가끔씩 뒤에서 달려오는 모습을 보일때 패스해주면 골을 넣어주고 다시 사라집니다.


농협 나니 5카 : 엘토네이도 한번 쓰고 싶어서 개인기 6성 선수를 찾다가 발견한 선수입니다. 부들부들한 체감과 부족한 피지컬이 어우러져 한장의 종이가 드리블 치는 느낌입니다. 부들부들 하다 못해 하늘하늘 거리는 드리블을 하며 덕분에 상대편을 가볍게 제치기도 하고 가볍게 날라가 잔디밭을 구르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개인기와 체감은 좋지만 나머지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밋밋한 선수입니다.


라이브 고레츠카 6카 , 라이브 나잉골란 5카 : CM중 급성비라는 말답게 저급여의 선수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선수들이지만 급성비 답게 한계가 명확하다 생각하여 팔았습니다.

고레츠카가 큰 키에서 나오는 피지컬로 수비적인 능력이 좋았으며, 나잉골란은 왕성한 활동력으로 전방에서의 압박 및 공격능력이 고레츠카에 비해서 좀더 좋았습니다.


DF


TOTY라모스, 농협말디니, 농협비에이라, TKI 홍명보 : 4명 모두 써보면서 예전에 3백을 했었던 적이있는데

라모스 말디니 비에이라 3명을 센터백으로 두고 2명을 풀백으로 두어 5명의 수비수로 플레이하다가 현재 4백으로 바꾸고 홍명보를 영입하면서 비에이라를 팔았습니다.

4명의 수비수 모두 수비적인 능력은 좋지만 각자 사용했을때 느낌이라면.


비에이라 : 묵직한 탱크느낌입니다. 상대선수에게 스페이스 바를 눌러 수비를 했을때 비에이라의 발에 붙어 있는 공과 함께 넘어져있는 상대편 수비수들을 볼수 있습니다.


TKI 홍명보 : 비에이라와 비슷하지만 머리를 쓸줄아는 탱크입니다. 상대 수비수가 넘어져 프리킥을 내줄일은 없습니다.

 

말디니 : 써본 4명의 센터백들중 깔끔한 태클능력으로 수비수중 가장 믿음직한 수비수입니다.


TOTY라모스 : 위에 선수들에 비해 뛰어난 것은 없지만 부족한것도 없는 선수입니다. 대장급 수비수들을 비교하자면 가벼운 라모스 (말디니) 무거운 라모스(비에이라)라는 느낌입니다.


농협알더웨이럴트 3카 : 수비수에 많은 급여를 투자하다가 급여에 부담감을 느껴서 영입해서 잠깐 썼던 선수입니다. 피지컬적인 모습에서 탱크를 뛰어넘어 벽과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비에 실패했을 경우 상대가 발빠른 선수라면 따라가지 못해 벽처럼 상대공격수 뒤에서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농협 호베르투 카를로스 : 윙백이 갖출 모든 것을 갖춘 선수이다 못해서 윙어로 착각할 만큼 공격전개에 있어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급여를 많이 먹습니다.


TKI 이영표 : 수비적인 능력과 윙에서 올리는 크로스또한 좋습니다. 호카와 마찬가지로 급여때문에 팔았습니다.


GK

칼리니치 6카 : 원래 노이어를 사용했으나 급여에 대한 압박으로 영입한 선수입니다. 급여가 5이지만 막아줄건 막아주는 골키퍼로 기존의 노이어만큼 잘막아 주지는 못하지만 급여 5라는 점을 생각하면 용서가 되는 선수입니다.


라이브 노이어 3카 : 멀던과 침착한 1:1수비, 적극적 크로스 수비라는 특성덕분인지 정말 잘 막지만 급여때문에 팔았습니다. 스위퍼키퍼라는 특성이 있지만 No ear라서인지 알아서 말을 알아듣고 나오지는 않고 W를 누르지 않는 이상 실축처럼 페널티 박스 근처까지 나오는 일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