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트라이커를 돌려가면서 테스트하고 있는데, 영 만족스럽지 못하네요...
일단 2톱에서 1명은 굴리트 고정입니다. 

나머지 한명을 돌려가면서 쓰고 있는데, 일단 키 180이상에 몸싸움 좀 되면서 침투, 헤더도 가능한 스타일을 찾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테스트한 선수 평가를 간략하게 해보면,

1. TT호날두(1카)-사용 안 한지는 2달 넘었습니다. 급여대비 키크고 화려한 개인기가 있어서 그러는지 끄는 경향이 있고 그러는 와중에 뺏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 결정력은 매우 좋아서 간간히 골을 넣어주지만 급여대비 비효율이라고 느꼈습니다. 다만 최근에 업데이트 되면서 좋아졌는지 최근에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났고 상대로 만났을 때, 골 먹는 비율도 올라간 느낌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급여대비는 비효율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 TT모리엔테스(3카) - 몸싸움과 뚝배기는 매우 좋습니다. 덩치가 크고 몸싸움이 좋은데 민밸도 높은 편이라 등딱으로 잘버티고 시야, 짧은 패스도 좋아서 패스도 잘 찔러 줍니다. 하지만 속도가 느려서 윙에서 빠르게 올라가는 경우 못 따라 오는 경우가 많아서 주전으로 사용 안하고 있습니다.

3. TT셰브첸코 (3카) - AC 밀란을 좋아해서 사용하고 싶은데, 애매합니다. 그냥 보통느낌이고 결정적으로 골대 앞에서 벼락같은 원터치 슛이 안나오고 끌다가 뺏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4. TT베일 (3카) - 윙으로는 안쓰고 LF,CS 로 썼는데, 기대 이하였습니다. 18급여 대비 별로였습니다. 많이 움직이는데 별 영양가는 없었습니다. 

5. TT카바니(3카) - 헤딩은 좋은데, 속도가 생각보다 느려서 별로 였습니다. 특별히 위협적인 모습이 안보였습니다. 많이 안쓰고 팔았습니다. 

6. 뮐러(5카) - 많은 분들이 추천해서 썼는데, 저랑은 잘 안 맞았습니다. 연계는 좋은데 별로 위협적인 움직임이 없었습니다. 많이 안쓰고 팔았습니다. 

7. TT 셰도로프(5카) - 보통 미드로 쓰는데 감독모드에서는 스트라이크도 좋습니다. 지난번 업데이트 이후에 스트라이커로 별 위협적인 움직임이 안보이고 결정적으로 헤딩경합이 너무 안좋습니다. 

8. TT 크레스포(1카) - 많은 분들이 추천해서 썼는데, 원톱으로는 좋을지 모르겠지만 투톱으로는 연계가 안좋아서 별로 였습니다. 묵직한거는 모리엔테스모다 못하고 침투는 셰브첸코 보다 별로 였습니다. 지금은 팔았습니다. 

추가 테스트 해보고 싶은 선수는 
1. 오바메양 - 최근에 사용하는 분들이 많고 속도, 가속도가 매우 좋고 키크고 헤딩도 좋아 보입니다. 급여 대비 가성비가 매우 좋아 보입니다. 
2. 반바스텐 - AC밀란을 좋아 하기 때문에 한번 써보고 싶습니다. 골결정력은 좋아 보이지만 침투나 헤딩은 별 기대가 안됩니다. 
3. 비에리 - 사실 크로스가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덩치 좋은 CB한테는 많이 밀리는 모양입니다. 혹시 비에리 정도면 말디니를 찍어누르고 크로스 헤딩이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4. TT루카쿠(3카) - 하드웨어는 좋은데 민밸이 낮아서 과연 좋을까. 기대반 걱정반입니다. 
5. TT호나우두(3차) - 가장 좋은 선수이고 지금 가격이 많이 내려간 상태이지만 너무 맨날 만나니깐 나까지 써야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미 굴리트, 말디니, 프티, 비에이라를 쓰고 있는 상황에서 호나우두까지 쓰면 너무 뻔한 스쿼드라 가능하면 다른 선수를 쓰고 싶지만 결국 만족 못하면 종착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교대상이 굴리트라 그런지 아직까지는 만족스러운 짝이 안보이네요...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