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문제가 되고있는 인파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인파는 기력게이지를 사용하는 '체술' 인파와 충격게이지를 사용하는 '충단' 인파가 있습니다.

지금은 충단 인파에 대하여 설명드릴려고 합니다.




1. 특화에 대한 이상한 능력치 상승

현재 충단 인파는 충격 게이지를 사용하는 충격 스킬을 주딜링기로 사용하고 있으며
기력 게이지를 사용하는 기력스킬은 진입기, 자버프, 시너지 등으로 사용을 하고있지만
기력스킬의 주된 목적은 충격 게이지 수급입니다.
위와같이 기력스킬3 : 5 충격스킬를 주요 스킬트리로 사용하며 기력스킬 3개를 다 쓰면 85정도의 충격 게이지를 수급합니다. 자연으로 회복되는 충격 게이지는 1도 오르지 않지만

충격 단련3을 맞췄을 경우 매초 4%의 충격 게이지가 충전되며
50%가 충전 되기위한 시간은 약 12.5초
100%가 충전되기 위한 시간은 약 25초 입니다.



허나 특화를 아무리 올려도 충격 게이지에 대한 추가 수급은 전무합니다. 대신 기력게이지 수급이 올라갈 뿐입니다. 어차피 충격 스킬을 주로 쓰는 충단 인파라서 기력량이 증가해봤자 얻는 이득은 극히 미미합니다.


비슷한 특화 캐릭들을 보아도 자신의 주로 쓰는 게이지가 아니라 다른 게이지가 더 수급되는 경우는 전혀 없습니다.


그러면 풍요룬을 끼면 해결되지 않느냐?

인파는 풍요룬을 끼지도 못합니다. 얻어도 쓸 수가 없는 룬입니다.




위의 충격 게이지 수급이 문제가 극대화되는 한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줄여서 '죽선'이라고 불리는 인파의 메인 딜링기 '죽음의 선고'입니다.
소모되는 충격 게이지는 '모두 소모'이며 보유한 충격 게이지량에 따라 추가적인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러하여 충격게이지 76~100%때의 사용이 강제됩니다.
(죽선 스킬 사용 시 100 게이지가 모두 소모)

이러하여 충단 인파는 고질적인 충격 게이지 부족 현상이 지속됩니다. 
그렇다고 다른 충격 스킬들의 게이지 소모가 적냐? 그것도 아닙니다.
진 용출권 - 30소모
초신성 폭발 - 50소모
회심의 일격 - 40소모(무력화 시너지 트포 포함)
일망타진 - 20소모





2. 치명타 적중률 부재

충단 인파의 경우 치명과 특화 스탯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특화 직업들의 특징으로 고 특화 수치가 요구됩니다.
하지만 현재 충단인파의 각인, 스킬, 트포등 모든 부분에서의 치적은 단 0%입니다.
이러하여 사멸4+예정2가 강요되며 다른 세트 및 사멸6 효과는 누리지 못합니다.
사멸6셋의 효과를 누리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1.자버프(전질 혹은 맹호격)을 쓴 후 충격 게이지가 76~100%가 차있어야하며
2.메인딜링기인 죽선 사용 시 충격게이지 모두 소모로 인한 추가 딜링기 불가입니다.

다른 딜링기를 쓰려고 한다고 쳐도 추가적인 충격게이지 소모로 인한 사용 불가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사멸6셋의 경우 많은 문제가 있으며 이에대한 문제는 사멸6셋 너프 혹은 변경으로 해결될것으로 보이며
사멸6셋의 효과가 유지된다면 이에대하여 또 다른 구조적인 문제해결도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이리하여 위의 두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는 두가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기력스킬 사용 시 충격 게이지 회복 증가 혹은 특화 수치에 따른 기력게이지 수급을 충격 게이지 수급 추가or변경
2. 치적 트포나 각인을 보정해주되 충격 스킬의 데미지를 일정량 낮추는 방안 고려(*수정:트포에 치적이 생긴다면 트포 변경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딜링 너프가 예상됨)






현재 충단 인파들의 요구 사항은 구조적 문제 변화 및 유물 장비와 아르고스 장비 강제성 완화입니다.
무작정한 상향을 요구하는 것이 아님임을 말씀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짧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