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쓰는건 3/2/3
3/2/3

쿼드라 4 중
스크래치 4 좌
스파이럴 7 중중

레인 10 중좌좌
리저렉션 10 중우좌

운부 10 좌좌좌
리턴 10 중중우
이보크 10 중우우

1. 딜 안나오지 않나?

스택기중에 플라워, 샤워를 가져가는 이유는 딜 기대치가 높기 때문일텐데

그래서 스택기가 루인 4스택만큼 딜이 나오냐? 그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이트리의 핵심은 루인쿨을 다돌리고 그럼에도 부족한 딜은 카드로 땡긴다는 거에요.

다들 뒤틀린 운명만 이야기 하는거 같은데
정작 알카 카드중에 효과가 30초 지속되는 카드들의 효율은 이상할정도로 언급이 안되더라구요...

1. 달 - 쿨감 30초
(노리스크 딜뻥 10퍼)
2. 균형 - 30초간 스택 더블
3. 부식 - 30초간 방깍
(노리스크 상시 깍 평균 10퍼)
4. 광기 - 30초간 공속증가
(생존용이)
5. 유령 - 30초간 이속증가
(생존용이)

그외 핵심딜뻥

1. 뒤틀린 운명 - 확률 뎀뻥
2. 도태 - 치확 100퍼 , 치뎀뻥 50퍼
3. 운수 - 스킬 하나 쿨초

고작 스택기 하나 더 넣자고
저 부과효과 다 버린다는건 말이 안되는거 같다고 생각해요.

운부를 넣는순간 카드를 미친듯이 뽑을수 있어요. 위에 나온 30초 버프중에 아무리 운이 없어도 2개 이상은 항시 유지가 될 정도로.

무엇보다 뒤운도 쓸만하구요.



2. 뒤틀린 운명은 버리지 말자

뒤틀린 운명은 리스크가 심해요.
근데 이게 딜넣고 하늘에 맞기는게 아니라 뽑고 난 다음에 판단이 가능한 점에서 로또라고 보는건 아닌거 같아요.

지속시간이 4초인데

이보크 터뜨리는거 4초 후에도 가능하잖아요. 지속이 10초인데.

화면 우측에 부러진칼 뜨면 운부누르면 되는거에요.
우측에 디벞 안뜨면 바로 연계박으면 되는거구요.

어레기 빙레기 같은 레이드 보스가 엄청 활발하게 움직여서 못맞췄으면 그건 어차피 못맞췄을 확률이 높아요.

왜? 어차피 리턴 레인 박고 써야되는게 이보크니까.

그니까 뒤운 나오면 거르지말고 확률에서 졌으면 운부를 돌리세요.

4초 지나도 이보크 리턴레인 박을각 충분히 나오니



3. 스택 3개로 스택이 쌓이나?

결론부터 말하자면 네.

저 스택기 들의 공통점은 쿨이 짧다는거에요.
각각 8 10 12

거기에 2힛.

균형뽑으면 걍 편하게 쿼드라만 박아도 스택 풀이고
스크래치 2타 박아도 스택 풀이에요.

균형 못뽑을때를 생각해서 스파이럴을 치뎀뻥이 아닌 2스택을 박은거구요.

문제라면 이게 생존기 2개가 섞인다는건데 어차피 지금있는 422 이보크도 스파이럴 딜링으로 쓰고있는 실정이라...

기본적으로 스크래치는 최대한 아낀다고 생각하고 플레이 하면 루인쿨은 다 돌려요.

리저렉션을 쓰니까.


4. 루인 스킬 2개.


이걸 진짜 엄청 실험해봤는데

레인은 리턴을 버리지 않는헌 대체불가.

시크릿은 걍 깡뎀으로 박는형식.

포카드는 마나감당 안되고

세렌디는 딜 쿨 둘다 메리트가 없는 느낌.

그래서 깡뎀제일 높은 리저렉션 가져갑니다.



애초에 이보크를 가져가는 트리라

딜싸이클이

이보크 리턴 레인
깡 리저렉션
리턴 레인

이보크 리턴 레인
...

반복이거든요.

스택 생각해서 각 스킬마다 텀을 대략 6~8초로 잡으면 아주 가끔 리저렉션이 쿨이 못따라와요.

그러면 뭐다? 운부돌리는거죠.


5. 마나 문제.

근데 이게 머리로만 되지 어차피 마나 말라서 못쓰지 않아? 인데.

의외로 괜찮아요.


일단 스택기 3개 레벨이 낮아서 마나 소모가 낮아요.
스트림, 샤워를 가져가면 500씩 빨아가는 마나땜시 감당이 마나통이 빨리는거구요.

그런데 스택기 하나를 운부로 대처했고 운부에 소모되는 마나는 200이 안되요.

마나 오링나서 스킬 다 못굴리느니
마나 아슬하게 쓰면서 스킬 다 굴리자 이겁니다.

거기에 카드수급이 워낙 많아서 별이 지겹도록 나오구요.




아르카나가 로또캐릭이라는 점은 부정 안하는데.

하스스톤에서 우리가 드로우카드 넣는 이유가 뭡니까?

패 많이봐서 선택지를 늘리는 거잖아요?

바보같이 한장한장 기도하지말고
걍 미친듯이 뽑자 이겁니다.

드로우가 늘어나면 선택지도 많아지지 않겠어요?